[경영분석] 이륜차 대림자동차의 국내시장 분석 및 전략적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회사 소개
전략적 분석
전략적 대안
- 본문내용
-
STENGTH
독자기종 개발 능력 보유
국내 Brand 인지도 놓음
높은 시장점유율 유지
핵심 부품 보유
안전 운전 교습
SO 전략
Brand 인지도 및 시장점유율을 활용한 공백지역 다점화
소비자 Needs에 적합한 기종 개발
수익 큰 정비시장에서 부품수익확대
OPPORTUNITY
교통체증 심화
인터넷 문화 발달
잠재 부품시장 규모 큼
정비시장의 수익존이 큼
생계형 창업 증가
THREAT
수명주기가 점차 길어짐
신차보다 중고차 구입 선호
이륜차 규제 심하고 부정적 인식
신용 분량자 증가
수리비 폭리로 유지비 증가
구매자의 당사 의존도 낮음
배달업종 총 사용대수 : 21만대 추정
배달 업종에서 사용하는 이륜차는 사용이 편리한 CUP와 50cc SCOOTER가 주류를 이루고 있음
승용과 레저 수요가 적은 현재의 이륜차시장에서 핵심 고객인 상용(Multi-purpose용)수요에 집중할 필요가 있음
연도별 수요 예측 결과 시장 경기가 금년과 동일할 경우 매년 1.5%정도 감소할 것으로 예측됨
수요감소의 원인은 경기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으로 이륜차 수명 및 신차 교체주기가 길어진 것으로 추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