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이륜차 대림자동차의 국내시장 분석 및 전략적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 소개

전략적 분석

전략적 대안
본문내용
STENGTH
독자기종 개발 능력 보유
국내 Brand 인지도 놓음
높은 시장점유율 유지
핵심 부품 보유
안전 운전 교습

SO 전략
Brand 인지도 및 시장점유율을 활용한 공백지역 다점화
소비자 Needs에 적합한 기종 개발
수익 큰 정비시장에서 부품수익확대

OPPORTUNITY
교통체증 심화
인터넷 문화 발달
잠재 부품시장 규모 큼
정비시장의 수익존이 큼
생계형 창업 증가

THREAT
수명주기가 점차 길어짐
신차보다 중고차 구입 선호
이륜차 규제 심하고 부정적 인식
신용 분량자 증가
수리비 폭리로 유지비 증가
구매자의 당사 의존도 낮음

배달업종 총 사용대수 : 21만대 추정
배달 업종에서 사용하는 이륜차는 사용이 편리한 CUP와 50cc SCOOTER가 주류를 이루고 있음
승용과 레저 수요가 적은 현재의 이륜차시장에서 핵심 고객인 상용(Multi-purpose용)수요에 집중할 필요가 있음


연도별 수요 예측 결과 시장 경기가 금년과 동일할 경우 매년 1.5%정도 감소할 것으로 예측됨
수요감소의 원인은 경기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으로 이륜차 수명 및 신차 교체주기가 길어진 것으로 추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자동차산업 하도급거래의 특징과 문제점
  • 국내시장에서 창출되는 지대확보에 주력한다면, 부품기업에 대한 억압적 통제조치는 강화되고 공존영역구축에는 소극적이다. 또 독점지대를 보호하기 위해 부품기업에 대해 (잠재)경쟁사와의 거래를 규제하고 폐쇄적인 전속거래를 요구한다. 하도급거래의 성격은 조립대기업이 국내시장과 해외시장중 어디를 중시해왔고 또 중시하고 있는가에 따라 직접 영향을 받는다.둘째 한국 조립대기업의 소유 경영적 특성이다. 한국 자동차산업을 주도하고 있

  • [다국적기업경영론] 도요타코리아의 한국시장진출 사례
  • 자동차로 옮겨 탈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었다. 도요타 코리아는 이 모델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하여 노약자와 장애인을 배려하는 도요타 코리아 이미지를 구축해 나갔다.또한 도요타 코리아는 국내 수입자동차시장에서 환경에 대한 개선 모범을 보이기 위해 수입차 업계 처음으로 ISO 14001 환경 경영 인증도 받았다. 사무실뿐만 아니라 교육센터, 부품창고, 차량인도 및 전 검사장 등 모든 장소에 환경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이를 전 딜러로 확대할

  • 옥션, 이베이, 인터파크 온라인쇼핑몰의 성공경영전략완벽분석
  • 및 향후 대안분석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문명사회로의 진입은 생활의 편리를 동반한다. 다양한 형태의 혜택이 주어지게 되는데 그 중의 한 형태가 온라인 쇼핑몰을 들 수 있다. 기존의 상거래 방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소비자에게 편리성을 안겨주기에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다 보니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초기 몇몇 선두기업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형태의 쇼핑몰로 발전하게 되었다. 이 자료에서는 현재 국내에서 인터

  • 한국산업의이해 D형 국제경쟁력의 변화과정을 개념
  • 분석대상으로 하기가 어려우며 셋째, 각국의 발전목표가 다르고 정책수단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들을 일반적으로 정형화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은 평가방법이 중요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1) 세계시장점유율(Export Market Share)자동차산업의 수출증가율은 가장 대표적인 경쟁력 변화의 지표로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전체 수출 중에서 자동차산업 수출비중의 변화는 그 국가의 자동차산업이 다른 산업에 비해 얼마나

  • [물류관리론] 구매 및 조달 관리
  • 분석((주)POSCO)Ⅴ.e-Procurement1. 개념 정의2. 프로세스 정의3. 세부구현 내역4. e-Procurement 사례((주)대림산업)Ⅵ.VMI1. 개념 정의2. VMI 도입의 필요성3. VMI 프로세스 모델4. VMI 도입의 기대효과5. 적용사례((주)암웨이)Ⅶ. CPFR1. CPFR의 개념2. 단계별 프로세스 정의3. CPFR 사례(국외/국내)4. VMI와 CPFR의 비교Ⅷ.구매 관리 사례1. BPO2. 구매 BPO3. 구매 BPO 사례((주)엔투비)Ⅸ.결 론Ⅰ. 서 론1. 연구의 배경기업 경영에서는 그동안 생산과 판매에 많은 관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