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과조사] 녹차광고에 대해서 - 지리산 생녹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녹차 시장과 선정배경
2. 경쟁사 제품/광고
3. 지리산 생녹차 제품/광고
4. 광고효과조사
5. 결론과 마케팅제안
- 본문내용
-
녹차에 대한 관심 증대
…소비자들의 욕구가 건강에 좋은 제품을 선호하는 쪽으로 바뀌고 있다.
…녹차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외식화, 특히 편의식의 보급으로 어떤 음식에나 잘 맞고、차갑거나 차갑지 않거나 관계없이 마실 수 있으며、외식(外食)에서 느껴지기 마련인 느끼함을 없앨 수 있는 음료로서 녹차음료는 사랑을 받고 있다.
…수 십명의 여성들에게 인터뷰 한 결과 녹차 음료를 마시는 이유로 가장 많이 들었던 것은 "칼로리가 낮다" "건강에 좋을 것 같다" "개운하다" 등 건강 지향과 다이어트 지향의 이유가 서로 결부되어 있었다.
…’녹차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었으며 녹차음료 전문점도 생겨나고 있다.
…고급 커피 전문점에서도 ‘녹차 프라푸치노’ 등과 같은 제품을 출시하였는데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시장의 성장
국내 녹차 음료시장은 지난해 300억원에서 올해 500억원으로 60~70% 급신장하고 있으며, 녹차음료는 붐을 탔다가 꺼지는 음료가 아니라 스테디셀러처럼 꾸준히 올라서는 제품이라는 판단아래 많은 음료 기업들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 광고 경향은 기존 전통 차를 소개하는 방식에서 젊은 층과 웰빙족을 겨냥한 광고가 주를 이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