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과조사] 녹차광고에 대해서 - 지리산 생녹차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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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녹차 시장과 선정배경

2. 경쟁사 제품/광고

3. 지리산 생녹차 제품/광고

4. 광고효과조사

5. 결론과 마케팅제안
본문내용
녹차에 대한 관심 증대
…소비자들의 욕구가 건강에 좋은 제품을 선호하는 쪽으로 바뀌고 있다.
…녹차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외식화, 특히 편의식의 보급으로 어떤 음식에나 잘 맞고、차갑거나 차갑지 않거나 관계없이 마실 수 있으며、외식(外食)에서 느껴지기 마련인 느끼함을 없앨 수 있는 음료로서 녹차음료는 사랑을 받고 있다.
…수 십명의 여성들에게 인터뷰 한 결과 녹차 음료를 마시는 이유로 가장 많이 들었던 것은 "칼로리가 낮다" "건강에 좋을 것 같다" "개운하다" 등 건강 지향과 다이어트 지향의 이유가 서로 결부되어 있었다.
…’녹차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었으며 녹차음료 전문점도 생겨나고 있다.
…고급 커피 전문점에서도 ‘녹차 프라푸치노’ 등과 같은 제품을 출시하였는데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시장의 성장
국내 녹차 음료시장은 지난해 300억원에서 올해 500억원으로 60~70% 급신장하고 있으며, 녹차음료는 붐을 탔다가 꺼지는 음료가 아니라 스테디셀러처럼 꾸준히 올라서는 제품이라는 판단아래 많은 음료 기업들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 광고 경향은 기존 전통 차를 소개하는 방식에서 젊은 층과 웰빙족을 겨냥한 광고가 주를 이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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