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차의 상품화 -20대를 위한 전통음료의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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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마케팅 목표설정

SWOT분석

4P Mix

STP

결 론
본문내용
전통차 상품화 선정 이유

기존의 전통음료(식혜, 쌀음료) 코카콜라 등 탄산음료 매출액 보다 크다
전통음료는 우리의 짭고, 매운 음식의 화기를 가라앉혀준다
음료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전통음료의 시장 점유율 30%, 매출액 증가
전통음료 시장의 확대는 농촌경제에도 커다란 도움
20대의 전통음료에 대한 인식 부족, 전통음료 확대를 위한 구체적 방안 모색
다양한 제품 개발,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전통차를 보편화 시킨다


전통차의 내적 강점, 약점 결론
전통차는 현대질병 예방효과가 뛰어나다
전통차의 종류는 다양하며, 따라서 현대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킨다
전통차의 약리작용의 부각과 함께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고착화 되어 있다
그러나 전통차는 맛 , 조리방법, 저장성에 있어서 20대에게는 진부한 느낌으로 다가온다
또한 현재 상품화 되어 있는 전통음료는 가격과, 맛에 있어서 대체음료에 비해 경쟁력을 가지지 못하고 있다
재배 가능한 전통차의 종류에 비해 상품화된 전통음료의 종류 또한 부족하다

전통차의 외적 기회, 위협 결론
전통차의 약리작용은 Well-being이라는 시대적 조류에 편승한다
다양해진 소비자의 요구는 자신에게 적합한 다양한 맛과 향의 기호차를 찾게되며 이것은 다양한 종류의 전통차 보급에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몇 년 전부터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오리엔탈리즘은 전통차의 보급을 가속화 시킬 수 있는 요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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