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소망화장품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소개
2. 대표적 강점 & 사업 확장
3. SWOT분석을 통한 현재까지의
KSF 파악
4. 경영성과
5. 현시점에서 소망의 강점과 약점 그리고
발전 방안(SWOT, BCG 매트릭스 분석)
6. 결론
본문내용
Brand marketing브랜드마케팅에 과감히 투자

총매출액의 1/8을 광고선전비에 과감히 투자.

단순히 과감히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철저한 조사와 전략수립 후 투자. (소비자의 숨은 욕구파악, 적절한 모델 활용)

"브랜드", "광고와 모델", "마케팅" 전략의 차별화


Brand marketing과감하고 창의적인 브랜드마케팅의 결과

소망화장품은 지난해 7백71억원의 매출액을 올린 중소 화장품 업체로 절대 매 출 규모는 크지 않지만 ‘꽃을 든 남자’라는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갖고 있는 화장품 기업이다.국내 시판 화장품 브랜드수가 1천8백여개에 달하고 매년 쏟아 지는 신규 브랜드수만 무려 2백∼3백개에 달하지만 정작 소비자 머릿속에 남아 있는 브랜드는 손가락으로 꼽을 수 있을 정도라는 점을 감안하면 중소기업으로 선 상당한 무형자산을 갖고 있는 셈이다. -주간 COSMETICS-

29일 브랜드가치 평가 기관인 브랜드스톡(www.brandstock.co.kr)이 리서치 패널 2402명(남성 1,693명, 여성 709명)을 대상으로 한 화장품 관련 설문조사 결과, ‘태평양’이 10대와 40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916명(38.1%)으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를 차지한 ‘LG생활건강’은 651명(27.1%)이 선택했고 각축을 벌이는 중위권은 ‘소망화장품’이 261명(10.9%)으로 3위에 올랐다. -미디어 다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여성마케팅
  • . 각종 기념일을 챙기는 것은 곧 구매로 이어진다. 여자들은 자신이 벌이는 이벤트만이 아니라 상대방의 이벤트에도 매우 민감하게 반응한다. 여자들이 좋아하는 이벤트는 남자들과 사뭇 다르다. 제품 구매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남자들이 좋아하는 기념품이나 사은품에 여자들은 전혀 감동하지 않는다. 여자들의 애타는 소망은 언제나 ‘ Surprise me !’이다. 이벤트가 성공한다면 그 기업과 제품에 대한 여성들의 각별한 마음은 더욱 깊어진다. 6

  • [경영학] 중저가 화장품 뷰티크레딧의 성공 실패전략 분석 및 해결방안
  • 화장품 마케팅의 성공본론에서는 설문 조사 결과를 토대로 대표적인 초저가 화장품인 뷰티크레딧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의 초저가 화장품을 분석해 보겠다.뷰티크레딧뷰티크레딧은 브랜드 숍의 대명사인 미샤나 더 페이스샵과는 달리 모기업인 소망화장품이 기존 화장품 시장에 진출해 있었고,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경쟁사에 비해서 다소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유명하게 알려져 있던 대기업인 소망화

  • [국제경영] 로레알 L’OREAL 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기업보다 일찌감치 해외시장에 눈을 돌렸던 L’oreal의 성공 전략을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Ⅱ. L’oreal 소개ⅰ. L’oreal group로레알 그룹은 세계 160여개 국가에 500여개의 브랜드, 130여개 공장 및 5만 여명의 종업원을 거느리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기업이다. 현재 로레알 그룹은 전 세계 화장품 시장 점유율의 12.5%를 차지하고 있으며, 연간 총매출이 15조원에 이르는 세계 화장품시장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로레알 그룹은 4가지 유통망을

  • [경영전략] 미샤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 분석되고 있다.4. 초저가 화장품의 현황 및 전망1) 국내 초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현황2004년 약 2,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초저가 브랜드 화장품 시장은 약 20개 정도의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또한 계속되는 신규 브랜드가 시장 진입, 초저가 브랜드 화장품을 겨냥한 화장품 전문점 유통의 저가 브랜드 출시, 대기업 시장 진입 등으로 각 사마다 초기와는 다른 마케팅 전략을 보이고 있다.특히 미샤와 페이스샵은 화장품 가격을 낮추

  • [마케팅] 저가화장품 미샤의 마케팅 성공사례
  • 기업 활동영역에 참여시킴으로서 프로슈머 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4) 온, 오프라인 통합마케팅뷰티넷을 통한 온라인 판매와 직영 및 가맹점을 통한 오프라인 판매를 함께 함으로써 온, 오프라인이 가지고 있는 마케팅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판매하고 있다.2. 시장 환경 분석(1) 화장품 시장 현황1) 인터넷 쇼핑문화우리나라의 인터넷 이용인구는 이미 3,0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인구 100명당 인터넷 사용인구 세계 2위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