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맥도날드의 성공과 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맥도날드의 소개

2. 맥도날드의 경영이념 및 철학

3. 맥도날드의 성공요인 및 분석

4. 맥도날드의 위기

5. 결 론
본문내용
1. 맥도날드 소개
- 매장 수 : 전세계 121개국에 2만9000여개의 레스토랑
- 종업원 수 : 160여만 명
- 고객 수 : 하루 4700여만 명 ( 전세계 인구의 1%에
육박하는 사람이 매일 이용)
- 국내 현황 : 1988년 압구정에 1호점 오픈(서울,중부지역)
1991년 명륜동에 1호점 오픈(부산, 남부지역)
전국 350여개의 점포 영업 중


2. 맥도날드의 경영이념 및 철학
맥도날드의 잭 그린버그(Jack M. Greenberg) 회장의
주장은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하여
맥도날드가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게 한 원동력


☺ People
1. 외식업계 최초의 직원 전문학교인 ‘햄버거대학’ 설립
☞ 세계 7개 지역에 설립되어 매장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고객 서비스 및 경영기술 등 햄버거와 관련된 전문교육을 실시
2. 학력이 아닌 능력 중심의 승진제도
☞ 아르바이트를 하는 점원에게도 승진 기회를 주고, 햄버거 대학을 통하여 학사학위를 받으면 이를 계기로 간부직 관리로의 승진도
가능
3. 표준화된 서비스
☞ 세계 어느곳에서나 표준화된 서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맥도날드 기업분석 및 재무분석
  • 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패스트푸드산업분석(1) 패스트푸드 산업의 개념과 특징(2) 패스트푸드 산업의 구조 - 프랜차이즈 시스템(3) 국내 패스트푸드산업의 현황 2. McDonalds의 history와 background(1) 창시자, 설립년도(2) 연혁(3) McDonalds 주요 사업에 대한 개요(4) 조직도(5) 조직체의 규모(크기, 단위별 규모, 고용자수 등)3. 맥도날드의 성공과 확산(1) 독특한 기업 운영 방식(2) 사회적 요인4. 과거 5년간 financial profile(1) 대차대조표(2) 손익계산서(3)

  • [경영혁신] 맥도널드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위기, SWOT분석, 경영성공 시사점 및 토의 [평가우수자료]
  • “최종 보고서”♡ 학 교 명 :♡ 학 과 :♡ 담당교수 :♡ 조 원 :♡ 제 출 일 : 위기를 극복하는 경영혁신- 맥도날드사 사례 -지 도 교 수조 명성 명제 출 일 시목 차 서 론 1. 맥도날드는 어떤 기업인가? 1) 맥도날드 기업소개 2) 기업의 성장과정3) 기업 문화4) 사회 공헌5) 숫자로 본 맥도날드2. 연구목적3. 연구방법 본 론 1.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1) 성공요인 분석2) 사업구조 분석 3) 내부역량 분석2. 맥도날드의 위기 3. 맥도날드의

  • [조직커뮤니케이션] 맥도날드가 환경의 변화에 대처하는 전략
  • 주 제 : 맥도날드가 환경의 변화에 대처하는 전략목 차 : 1. 맥도날드는 어떤 기업인가?1) 맥도날드 기업 분석2. 과거 맥도날드의 성공과 맥도날드화1) 맥도날드의 합리성 2) 합리성으로 나타난 현대사회의 맥도날드화3. 맥도날드의 위기1) 재무 자료로 살펴본 맥도날드의 위기2) 맥도날드가 위기를 맞은 이유4. 맥도날드의 위기탈출 전략1) 조직을 다이어트 시켜라!2) 혁신조직을 운영하고 시장을 개발하라!3) 현지화 중심의 유통경로 변경, 반 기업

  • [국제경영] 맥도날드 글로벌 경영전략
  • Ⅰ 서론1. 주제 선정 이유“국제마케팅의 성공 또는 실패 사례” 주제를 접하고 생각이 많아졌다.우선 한 회사의 성공, 실패 사례를 할 것인가, 아님 동일분야의 성공, 실패 사례를 비교분석할 것인가 하는 생각이었다.조원들끼리 토의를 해 본 결과 세계시장에서 햄버거 판매율이 1위인 맥도날드로 선정했다. 맥도날드는 현지화전략을 성공적으로 적용시켜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이기 때문이다. 2. 맥도날드의 상징 황금아치황금 아치는

  •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 목 차Ⅰ. 롯데리아1. 롯데리아의 연혁2. 롯데리아의 경영이념3. 패스트푸드 국내 1위 브랜드4. 롯데리아의 SWOT분석5.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서비스 비교분석6. 롯데리아의 성공요인7.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Ⅱ. 맥도날드1. 맥도날드의 연혁2. 맥도날드의 기업정신3. 맥도날드의 SWOT분석4. 맥도날드의 성공요인5.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6. 경제위기를 극복한 맥도날드의 공격경영Ⅰ. 롯데리아서 론2009년으로 30주년을 맞는 롯데리아는 국내 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