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트라이더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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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회사 소개
2. 넥슨 연혁
3. 사업영역 및 비젼

★본론
1. 카트라이더 소개
2. 카트라이더의 매
력/장점
3. 마케팅 컨셉
4. PC방 점유율
5. SWOT분석
6. 타브랜드와 비교
분석
7. 성별 회원수 추이
8. 카트라이더의 성공요인

★결론
1. 카트라이더의 성과
2.향후 대책/방안
본문내용
*넥슨 비젼: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
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과 넥슨 구성원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틀이
되는 회사를 지향한다.
*가치:창의.도전.고객중심.팀웍


카트라이더의 매력/장점

*상하좌우 4개의 방향키와 3가지 키(shift, ctrl, alt)으로 즐길 수 있는 간편성
*카툰렌더링 기법을 사용하여 만화적인 느낌과 3D게임의 장점을 모두 흡수한 그래픽
*라인센스 시스템(게임과의 일체감을 느낄수 있게해줌)
*속도감 <부스터>
*별도의 드리프트(drift)버튼이 있어서 다이나믹한 주행
*사막, 마을, 숲속, 빙하 등의 다양한 테마와 그 테마를 이용한 다양한 트랙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한 신나는 공격-방어의 재미


PC방 점유율

회원수 1100만명에 동시접속자수
22만명을 기록.

<리니지> 시리즈가 1, 2편을 합해
25만여명의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하
고 있으니, 엔씨소프트가 7년여 동
안 쌓은 명성을 <카트라이더>가 6
개월 만에 따라잡은 것이다.

지금도 <카트라이더> 회원은 하루
에 4만명씩 늘어나고 있다.


 *강점:아기자기한 캐쥬얼게임, 아케이드 게임부문에서
의 탁월한 개발능력.
 *약점:혁신적이지가 못함.
         
 *기회:마니아층이 아닌 일반인들의 새로운게임에 대한
욕구.
 .
 *위협:-국내 게임시장의 포화.      
-해외시장의 지역적 한계.       
-10,20대 남성이 주류혔던 게임시장에서의        
-캐릭터 레이싱게임의 성공 불확실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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