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나이키 NIKE STP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NIKE사의 STP전략 필요성 대두
2. Market Segmentation
3. NIKE사의 Targeting
4. 농구화*테니스화 시장의 Segmentation과 Targeting 사례
5. NIKE사의 Positioning
6. NIKE사의 Positioning 사례
7. 참고 문헌 및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NIKE사의 STP전략 필요성 대두


IBM이나 Coke 만큼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Nike상표는 “just Do It”이란
광고문구로 유명하다. 그러나 그러한 성공에 비해 나이키만큼 마케팅의 중요성을
뒤늦게 인식한 기업도 없을 것이다. 1978년 Blue Ribbon Sport에서 나이키로
이름을 바꿔 유명 육상선수들과 농구팀의 우승과 함께 성장하여 판매 이익이 매년
2배로 증가하였다. 그러나 나이키사는 에어로빅과 캐쥬얼 신발 시장진출에 실패
하게 되고, 높은 품질에도 불구하고 매출은 평범한 수준에 머물에 된다.



나이키사는 실패와 정체의 어려움을 통해 나이키 상표가 정말로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리고 고객은 누구인가?에 대해 새로운 이해를 하게 된다. 나이키는 세계 최고의 스포츠 및 건강 관련 회사이며, 나이키 상표는 스포츠 및 건강 관련 활동을 나타내지만, 나이키는 일반대중을 잊고 있었으며, 높은 위치에 있는 운동선수와 그들의 핵심고객들만을 이해했던 것이다.


▶ 상표가 그 초점을 잃으면 위험에 빠지게 된다. 상표는 고객들 가운데 형성된 명확한 이미지를 가진 어떤 것으로, 확실하고 지속적인 메시지를 수년간에 걸쳐 보냄으로써 획득된다.

▣ 나이키는 수용가능한 범위 내에서 상표들을 분리
▣ 하위상표의 창조 – 시작은 에어조단(Air Jordan)
농구화 상표의 출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건 아닌거 같네요
  • vaikal***
    (2009.10.09 17:31:1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졸 구려
  • bbab***
    (2006.06.10 14:46:57)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 마케팅전략
  • 레포트샵레포트샵목차Executive summary 기업 및 상품소개 기업소개 상품소개 시장상황(환경)분석 swot분석 경쟁상황 주요경쟁자와 비교 마케팅 목표 Stp 전략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프로선수 및 아마추어 운동선수 여가를 즐기기 위해 운동하는 사람들 스타일을 중시하는 청소년들 유아 포지셔닝 전략 Marketing mix (4p) 상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 성과 문제점 참고자료 Executive summaryNike는 1972년 BRS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

  • 나이키 NIKE SWOT,STP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나이키 향후 마케팅전략 3가지 제언
  • 나이키 SWOT,STP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나이키 향후 마케팅전략 3가지 제언#목차1. 나이키 NIKE 브랜드소개2, 나이키 기업현황분석3. 나이키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4. 나이키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타겟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5. 나이키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6. 향후 마케팅전략 3가지 제언1. 나이키

  • 나이키 NIKE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나이키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경영전략분석및 나이키 향후과제연구 PPT
  • CONTENTS1. 나이키 브랜드소개(1) 나이키 선정배경(2) 나이키 기업소개(3) 나이키 기업역사2. 나이키 경영전략(1) 아웃소싱 전략(2) 각국 지역별 특화전략(3) 다층적 생산 파트너 방식(4) 차별화 전략 (5) 사업부 전략 3. 나이키 마케팅전략(1) 나이키 STP전략(2) 나이키 SWOT분석(3) 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4. 나이키 성공요인5. 나이키 향후과제1. 나이키 브랜드소개가장 존경 받는 의류기업 1위 포춘지 2010.보도퓨얼밴드와 NIKE+ 로 혁신기업 1위 미국

  • 나이키 NIKE 기업분석과 경쟁우위 및 SWOT분석과 마케팅 STP,4P전략 분석
  • “나이키”마케팅전략 연구-index-1. 나이키 NIKE 기업소개2. 나이키 핵심역량과 경쟁우위3. 스포츠브랜드 시장현황분석4. 나이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나이키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나이키 마케팅 4P전략(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 나이키 NIKE 기업소개나이키의 전신인 블루리본스포츠로 시작한 나이키는 승리의여신 니케 Nike에서 브랜드이름을 창안해내었고 1972년 현재 우리가 알고

  • [나이키 마케팅PPT] 나이키 NIKE 성공비결과 아웃소싱전략분석과 나이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방향제언
  • NIKE는 첨단 과학 기술을 바탕으로 AIR란 신기술을 개발하는 등 소비자를끌어들일 수 있는 여러 요소를 갖춤나이키라는 기업을 알릴 수 있게 해준 나이키 마크와 광고 전략,국제적인 스포츠 스타들을 이용한 마케팅 - 전 세계적으로 가장유명한 스포츠 의류 기업새로운기술 분야를 쉴 틈 없이 개척- 다른 기업들의 추격을 따돌리고 있음(3) Positioning6. 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나이키가 추구하는 제품과 관련된 판매 최고의 기술을 모든 이들이 접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