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나이키 NIKE STP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나이키(NIKE)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nike,나이키글로벌마케팅전략사례,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나이키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나이키의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NIKE _ STP 전략,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 목차
-
1. NIKE사의 STP전략 필요성 대두
2. Market Segmentation
3. NIKE사의 Targeting
4. 농구화*테니스화 시장의 Segmentation과 Targeting 사례
5. NIKE사의 Positioning
6. NIKE사의 Positioning 사례
7. 참고 문헌 및 참고사이트
- 본문내용
-
NIKE사의 STP전략 필요성 대두
IBM이나 Coke 만큼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Nike상표는 “just Do It”이란
광고문구로 유명하다. 그러나 그러한 성공에 비해 나이키만큼 마케팅의 중요성을
뒤늦게 인식한 기업도 없을 것이다. 1978년 Blue Ribbon Sport에서 나이키로
이름을 바꿔 유명 육상선수들과 농구팀의 우승과 함께 성장하여 판매 이익이 매년
2배로 증가하였다. 그러나 나이키사는 에어로빅과 캐쥬얼 신발 시장진출에 실패
하게 되고, 높은 품질에도 불구하고 매출은 평범한 수준에 머물에 된다.
나이키사는 실패와 정체의 어려움을 통해 나이키 상표가 정말로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리고 고객은 누구인가?에 대해 새로운 이해를 하게 된다. 나이키는 세계 최고의 스포츠 및 건강 관련 회사이며, 나이키 상표는 스포츠 및 건강 관련 활동을 나타내지만, 나이키는 일반대중을 잊고 있었으며, 높은 위치에 있는 운동선수와 그들의 핵심고객들만을 이해했던 것이다.
▶ 상표가 그 초점을 잃으면 위험에 빠지게 된다. 상표는 고객들 가운데 형성된 명확한 이미지를 가진 어떤 것으로, 확실하고 지속적인 메시지를 수년간에 걸쳐 보냄으로써 획득된다.
▣ 나이키는 수용가능한 범위 내에서 상표들을 분리
▣ 하위상표의 창조 – 시작은 에어조단(Air Jordan)
농구화 상표의 출시
자료평가
- 이건 아닌거 같네요
- vaikal***
(2009.10.09 17:31:16)
- 졸 구려
- bbab***
(2006.06.10 14:46: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