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기독경영의 사례 - 민들레 영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는말
○ 발표의 개요
○민들레 영토의 뜻
○발표의 방향 및 목표 제시
■본 론
○민들레영토지기 소장 지승룡
○민들레 영토의 창업
○민들레 영토의 특징
○민들레영토의 경영에 대한 고찰
○민들레영토의 기독교적 세계관에 대한 고찰
■맺는말
○민들레영토의 사례에서 살펴볼점
○토론의 장
본문내용
○ 발표의 개요
1994년 4월, 신촌 기찻길 옆 10평 남짓한 무허가 건물에서 출발한 민들레영토(이하 민토)는 현재 전국적으로 20개의 점포를 가진 기업형 카페로 성장했다. 불황인 요즘에도 민토에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를 않는다. 하루에만 1만여 명 이상의 손님이 민토를 찾고 있고, 연간 매출이 150억원 이상에 달한다.
한 설문 조사에서 민토는 국내 카페 브랜드 인지도 1위를 기록했다. 외식업소 고객 만족도에서 스타벅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젊은이들 사이에는 ‘민토 마니아’를 자처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무엇이 이들로 하여금 민토에 ‘중독’되게 하는 것일까?
민들레 영토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있을 만한 여러 가지 이유를 지니고 있다. 다음의 동영상은 민들레 영토에 대한 대강의 소개이다.
‣ www.minto.co.kr/img/media/minto_cj.wmv
이런 민들레 영토는 성공한 기업경영의 사례이지만, 성공하기 까지는 기독교적인 가치관이 큰 힘이 되었다.
그래서 본인이 이번 발표의 소제로 민들레 영토를 선택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업체 품질경영마케팅 사례
  • 경영관리 방식을 개발하기도 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그동안 우리는, 우리 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요소가 종업원이라는 점을 강조해왔다. 불가사의한 힘을 이끌어 내는 것도 사람이고, 경험을 창출하는 것도 사람이다.’ 라고 밝혔다. 하워드 슐츠1992년 스타벅스는 기업을 공개했다. 공개한지 5개월만에 주식의 시세는 두배로 뛰었다. 이제 이 회사의 인어로고는 어디에서나 볼 수 있다. 스타벅스의 미국내 커피 판매점은 1,600개소에 달하고 한해 매출

  • [경영전략] 민들레 영토의 고객 만족 경영 분석과 개선방안
  • 민들레 영토의 따뜻한 이미지 상실 우려.- 스타벅스라는 거대한 경쟁기업과 중소 커피 전문점, 음식점 등 많은 대체재 존재.- 진입장벽이 낮아 경쟁자 출현 가능성 높음. 비슷한 개념의 경쟁자 출현 시 위협.- 해외 진출 경험이 없어, 한꺼번에 2개의 해외 지점 설치에 대한 위험성.(상이하게 다른 문화- 미국과 중국)- 메뉴가 전문화되어 있지 못함. 그리고 해외 진출 시 기존 메뉴로 성공 여부4. 민들레 영토 고객 만족 경영(1) 리더십과 경영정책1) 민

  • [프랜차이즈,경영,ceo,글러벌,해외진출] 민들레영토 해외진출전략
  • 기업청 2006년 잡지 : 민들레 영토 지승룡 대표 인터뷰 부분4. 신문자료 및 NAVER 신문 기사자료Ⅰ. 민들레 영토를 선정하게된 배경1. 선정동기 및 민들레 영토의 의미민들레 영토의 의미는 민들레는 꽃씨가 공간의 제약없이 240km 먼 거리까지도 날아갈 뿐 아니라 꽃씨가 날아간 그곳에서 강하게 사는 모습이 우리가 사는 삶으로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내가 글로벌 경영 전략의 사례 중 민들레 영토를 선정하게 된 배경은 강

  • [프랜차이즈] 한국형 프랜차이즈 카페 민들레영토
  • 경영론>Ⅰ. 서론민들레영토의 선정이유「세계 각국의 기업이 삼성을 벤치마킹 하겠다고 몰려드는 마당에 삼성전자가 국내 중소기업에 한 수 배우겠다고 나섰다. 삼성전자 사내 방송(CBS)은 ‘7전 8기 역전의 명수’라는 제목으로(중략) ‘드시고 더 드세요’라는 감성마케팅으로 10년만에 하루 1만명이 찾는 체인점으로 성장한‘민들레 영토’를 소개하였다.‘ (해럴드경제 05. 7. 13 『삼성전자 ‘중소기업 성공사례 배워라’』)최근 조용하고 밝은 분

  • [경영사례] 민들레영토의 성공분석
  • 기업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경영전략을 추구한 대표적인 기업성공사례라 할 수 있다.Keywords: 기업형카페, 경영한류, 지식문 화공간1. Introduction미국에 ‘스타벅스’가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민들레 영토’가 있다. 민들레영토는 1994년 4월, 신촌 기찻길 옆 10평 남짓한 무허가 건물에서 출발하여 현재 고려대점, 대학로본관점, 중국 북경점 등 23개의 지점을 두고 있는 기업형 카페로 성장했다. 불황인 요즘에도 민토에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