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나이키 NIKE 글로벌 경영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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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나이키 소개
연혁
현재 상황

성공 전략(1)
글로벌 아웃소싱
간단한 아웃소싱 정의
생산부분 아웃소싱 도입 배경
생산부분 아웃소싱 계획 및 추진
생산부분 아웃소싱 효과

성공 전략(2)
유통 채널 차별화
오프라인과 온라인 유통방식 차별화 배경
유통채널 차별화 계획 및 추진
유통채널 차별화 추진 결과

결론
글로벌 경영전략에 있어서의 한계점
경영전략의 대안과 나이키의 미래
본문내용
모색기(1957~1961)
Bill Bowerman과 Phil Knight의 만남
사업관심과 시장조사
“The Brs” 출범(1962~1971)
파트너 선정
현장판매
역할분담
자가 브랜드
도약기(1972~1980)
해외진출, 사업 영역 확대
회사 상호 변경
자체 생산 공장 설립
주식상장
1위로의 등정(1981~1991)
나이키 스타들의 활약
해외진출, 매출갱신
기술 혁신
독주(1991~ )
품질고급화와 패션상품화
Nike Environment Action Team 출범
P.L.A.Y(Participate in the Lives of America’s You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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