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찰스슈왑 멀티채널전략 방향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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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About Charles Schwab & Co.

- 기업 개요
- 기업 내부환경과 기업 현황

2. The Strategic of Charles Schwab & Co.

- 멀티 채널 전략의 정의
- 찰스 슈왑의 멀티 채널 전략

3. 멀티 채널 전략의 타 업계 case 비교, 분석

- 베텔스만 코리아
- Funky007.com

4. Charles Schwab & Co의 멀티 채널 전략 방향 전망

- 멀티채널의 다각화 전략; 모바일 커머스
- 모바일 커머스의 장/단점
- 모바일 커머스의 멀티 채널 전략 전망


본문내용
1. about Charles Schwab
"찰스 슈왑"은 창업자 찰스 슈왑이 1971년에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한 증권 회사이다. 처음엔 위탁 증권사로 시작하였으나, 1974년에 디스카운트 브로커리지 회사로서 출발하였다. 그리고 1995년엔 Schwab.com 사이트를 시작하여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멀티 채널 전략으로 큰 성공을 거둔 미국의 증권 회사이다.
(디스카운트 브로커: 거의 노마진에 가까운 저렴한 수수료를 받는 증권 회사를 뜻함.)

1. 기업개요

1) 기업이념

고객의 자산 운용을, 고객 자신의 손으로 설계할 수 있는 환경을 실현한다.
신뢰와 깊은 지혜와 지식을 기초로 고객과의 보다 좋은 관계를 유지한다.
고객에게 자산 운용의 어드바이스를 제공할 때, 억지로 거래를 추천하지 않는다.
자산 운용의 성공을 가져오는 것은, 고객 자신의 지식이다. 따라서 그 지식을 늘리기 위 해서 필요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한다.
고객의 운용 판단에 도움이 되는, 신뢰성의 높은 정보와 편향이 없는 어드바이스 제공.
고객의 자산 형성을 보다 간단하게, 보다 효율적인 것으로 하기 위한 최적인 테크놀로지 를 도입한다.
탁월한 서비스를, 적정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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