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이베이(E-bay)의 성공적 경매모델과 앞으로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e-business에서의 경매모델
ⅰ. 개인과 개인
ⅱ. 기업과 기업, 기업과 개인

Ⅱ. e-bay의 경매모델
ⅰ. e-bay의 경매모델
ⅱ. e-bay 사이트평가
ⅲ. e-scm(참고)

Ⅲ. e-bay의 성공요인
ⅰ. 수익성제고
ⅱ. e-bay 성공의 대표적인 10가지 원인
ⅲ. e-bay의 지출구조
ⅳ. 고객주의
ⅴ. e-bay의 전략

Ⅳ. 인터넷 상거래의 잘못된 오류
ⅰ. 인터넷상거래의 통념상 오류
ⅱ. 인터넷상거래의 효율적 활용

Ⅴ.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Ⅰ. e-business에서 경매모델
지금은 어느정도 시들어지긴 했지만 얼마전까지 e-business에 대한 열풍은 놀라울 정도였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인 생각은 기업에겐 비용절감을 소비자에겐 정보의 다양화를 가져왔다. 기업사례연구의 e-bay에 대한 말을 꺼내기 전에는 이 e-business의 경매모델이 어떠한 것이 있는가에 대해서 먼저 언급해야 한다고 생각해 이에대한 조사가 먼저 이루어졌다. e-biz의 경매모델은 크게 개인과 개인, 기업과 기업 두가지의 방향에서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다.

ⅰ. 개인과 개인
말그대로 공급자와 수요자 쌍방이 모두 개개인으로 이루어져 경매에 자유롭게 참여하는 것을 말한다. 대표적인 예로써 e-bay가 여기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고, 웹사이트에서 거래를 금지하는 품목이 아니라면 어떠한 물건이든 관계없이 경매에 응할 수 있다. 또한 웹사이트에서도 개인들끼리 거래되는 제품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도 않는다. 웹사이트는 단지 등록된 물건에 대한 낙찰가가 결정된 후 판매자와 낙찰자를 연결시켜주는 역할만을 담당하기도 한다. 경매를 위한 공간만을 제공하는 방식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사례분석] 코닥의 성공실패 사례분석
  • 앞 ․ 뒤에 넣어 새로운 이름을 만들었다는 것은 네임에 대한 통찰력이 있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FUJI : Do you speak Fuji?FUJI는 사진영상전문기업으로 인식되는 브랜드이다. FUJI가 영상전문 기업이라는 것을 알리는 것과 같이, 심벌마크에 이와 같은 내용이 담겨져 있다. 내부 사각 형태는 FUJI 필름의 심벌마크를 바탕으로 만들었고, 이는 카메라의 파인더와 디지털 사진영상 등을 표현하여 후지필름이 영상 정보 기업임을 상징한다고 한다. 그 외의 각

  • [경영정보시스템] 이베이 성공사례분석
  • 하다. 그들이 지금의 성공을 이끌어 올 수 있었던 것 이러한 이유이기 때문이다. 물론 앞으로도 마찬가지이다. 카테고리가 점점 더 많아지고 세분화 되어 질 것이기에 그에 걸 맞는 제품이 필요하다. 이는 이베이의 세계화와 발맞추어 이루어진다. 이베이의 영역이 넓어지면 넓어질수록 그들은 자신들의 목표에 한발 더 가까이 갈 수 있을 것이다.Ⅵ. 참고 문헌 Internet Business Models Strategies - 학술정보-www.ebay.comwww.naver.comwww.daum.netwww.empas.com

  • [경영전략] 이베이와 옥션의 M&A 과정 및 성과와 문제점 개선방안
  • 경매 제안자와 입찰자 사이에서 운영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단순한 정보의 중계자 역할만 수행했던 것이다. 즉 이베이가 한 일은 인터넷 가상공간에 ‘벼룩시장’을 차린 것이 전부였다. 팔 물건을 시장에 내놓고 그것을 낙찰 받아 사는 것은 당사자들 간의 문제였다. 그런데 몇 달이 되지 않아 그의 웹 호스팅을 해주던 ISP로부터 Web Auction(이베이)에 트래픽이 폭주하고 있으니 제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달라는 전화를 받았다. 이때부터 Web Auction(이

  • [국제경영] 이베이의 옥션 인수 M&A(인수합병)
  • 경매는 실제 경매와 구분되는 가상공간에서의 일련의 경매행위 중의 하나이다. 인터넷 경매는 온라인 환경을 기반으로, 개인과 사업자들이 구매자나 판매자로서 일대 다수의 관계로 새 제품이나 중고 제품의 거래에 참여하여 가격을 협상함으로써 최고의 효용을 얻으려는 거래 형태이다. 더 나아가 이베이 같은 경우 경매는 단순한 거래의 수단을 넘어 공통의 관심사를 갖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특정 제품에 대한 지식과 정보, 그리고 개인적인 의견을

  • [국제마케팅] 이베이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
  • 이베이는 사업 다각화를 위해 몇년전부터 공격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이베이가 이렇게 사업다각화에 나서는 이유는 주사업인 온라인 경매 사업이 2년전부터 부진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매출 감소는 물론 사이트 트랙픽도 지난 몇년동안 11% 감소 했다. CEO가 인터뷰에서 얘기 했지만 이런 상황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1) 이베이의 사업 포트폴리오 성과몇년전부터 공을 들인 인터넷 전화 Skype와 온라인 결제서비스 PayPal가 꾸준히 성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