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GE의 e-비즈니스 추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GE의 e-비즈니스 추진 전략은 크게 Buy-side, Sell-side, Make-side 측면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GE Lighting은 Buy-side, GE Plastics와 GE Medical은 Sell-side, GE Appliance는 Make-side의 방향에서 대표적인 활동을 했습니다.
목차

Ⅰ. GE의 Basic E-Business Stratrgies
◎GE의 e-비즈니스의 추진전략

Ⅱ. ◎Buy-side → GE Lighting
◎Sell-side → GE Plastics와 GE Medical
◎Make-side →GE Appliance

Ⅲ.도입효과 및 비전제시

Ⅳ.CASE 연구

Ⅴ.맺음말.(보완점)
본문내용
◎TPN을 활용한 조달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
GE Lighting은 전자상거래를 통해 합리적인 조달 시스템을 창출함으로서 기계 55대의 부품 공급업자들을 통합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리엔지니어링 이전과 이후로 나누어보았다.

ⅰ)리엔지니어링 이전의 조달 프로세스

GE Lighting 공장은 저 가격 기계부품들에 대한 견적요청서(RFQ: requisition for quotation)를 매일 수백 건씩 조달 부서로 보내곤 한다. 견적요청서에는 도면을 첨부해야 하는데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도면을 창고 부서로 요청해야 한다. 그러면 창고 부서는 도면을 창고에서 찾아 꺼내와서, 복사를 하고, 접은 다음 , 견적요청서를 입찰의뢰서와 함께 봉투에 담아 관련 업체들에게 우편 발송해야 한다.
견적요청서 발송과정만 해도 이처럼 복잡하고 7일 이상의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조달 부서는 한번에 두 세 업체에게만 입찰의뢰서를 보낼 수밖에 없었다. 일반적으로 조달 부서는 일주일에 100-150개의 입찰의뢰서를 관련 공급업자들에게 우편 발송하는데 이를 위해 어떤 직원들은 하루종일 단지 봉투를 채우는 일에만 전념해야 했다. 전체적으로 GE Lighting 조달 과정은 22일정도가 소요되었다.
참고문헌

매일경제신문, 전자신문, 한국경제신문, LG주간경제, GE홈페이지, Ani inform, 기타 웹자료
http://www.gepolymerland.com/servlet/public?pageId=logon.HomePage
http://www.gepolymerland.co.kr/servlet/public?pageId=logon.HomePage
http://www.geappliances.com/geac/
http://www.gelighti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기술의 발전과 국내기업들의 대응
  • e-비즈니스를 위한 기본 인프라 KTEAI를 도입함으로써 KT는 전체 시스템의 원활한 연동, 외부 시스템으로의 업무 확장, 비용절감, 인력 및 자원 효율 향상, 효율적인 전사 커뮤니케이션 및 정보 이용 민첩도 증가와 같은 효과를 거둠IV. 2 + 3 = 시스템통합기법 SI6. IT 아웃 소싱 IT Out Sourcing 기업이 비용절감이나 핵심 역량집중과 같은 전략적 목표를 가지고 IT 서비스, 인력, 자산을 외부 사업자에 위탁하고 합의된 서비스 수준 제공에 대해 비용을

  • [졸업][경영정보] 국내 기업의 XML EDI 도입효과에 관한 연구-posco사례
  • 전략의 기본 틀은 미래를 내다보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적응하기 위한 기업환경을 조성한다는 것이다. 연구의 본론에 들어가기 전에는 단지 XML/EDI의 우수성에만 치중하여 기업환경 파악에 들어가고 XML/EDI 시스템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으나, 시스템의 추진 배경을 이해하고 나서는 XML/EDI 도입은 여러 경영 혁신의 한 도구로서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중소기업가 같은 규모가 작은 기업이라

  • [마케팅] 소니`SONY`의 통합적 고객만족마케팅 툴(AUEER)의 개발 및 활용 방안
  • 추진해나가는 일도 쉬워진다. 제 2 절 논문의 목적 및 구성본 논문은 급변하는 시장과 비즈니스 환경 하에서 고객을 만족, 유지시키고 이들을 위한 최상의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개별 기업에 가장 적합한 마케팅 철학의 수립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는 것을 기본 전제로 하고 있다. 아울러, 글로벌 리딩 컴퍼니(global leading company)로서 확고한 입지를 굳히려는 SONY가 이러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려는 마케팅 전략 및 툴(tool)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 것인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의 현대적 이슈들
  • 전략적 인사관리의 유래1970년대와 1980년대에 걸쳐서 미국에 있어서 노동생산성의 정체와 산업의 정체기를 맞이하여 인사관리가 조직의 유효성을 증진시키기 위해서 공헌해야 한다는 문제의식에서 생겨난 용어이다. 초기의 전략적 인사관리 에 대한 논의는 기업의 전략이 조직구조에 의해서 지탱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전략은 이를 뒷받침하는 적합한 이사관리가 있어야 제대로 실행될 수 있다는 논리에 근거하고 있었다. 즉, 전략에 따라서 인사관리

  • [지식경영] 지식경영의 정의, 필요성, 등장배경과 지식경영의 도입절차 및 지식경영 사례 고찰
  • 노나카 이쿠지로(1995) / 지식창조의 경영 / 삼성경제연구소- 노나카 이쿠지로곤노노보루 지음 / 지식경영 / 21세기북스- 박형근(1999) / 우리 기업에 적합한 지식격영모델은? / LG주간경제- 박영철(2002) / 지식경영114- 이순철(1999) / 사례로 본 지식경영의 이해 / 삼성경제연구소 - 요거시 말호트라, 김성희, LG EDS 시스템 지식관리센터 지음(2001) / e-비즈니스 환경에서의 지식경영 / 물푸레- 피터 드러커 외(2000) / 현대경제연구원 역 / 지식경영 / 21세기 북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