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GE의 e-비즈니스 추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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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의 e-비즈니스 추진 전략은 크게 Buy-side, Sell-side, Make-side 측면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GE Lighting은 Buy-side, GE Plastics와 GE Medical은 Sell-side, GE Appliance는 Make-side의 방향에서 대표적인 활동을 했습니다.
- 목차
-
Ⅰ. GE의 Basic E-Business Stratrgies
◎GE의 e-비즈니스의 추진전략
Ⅱ. ◎Buy-side → GE Lighting
◎Sell-side → GE Plastics와 GE Medical
◎Make-side →GE Appliance
Ⅲ.도입효과 및 비전제시
Ⅳ.CASE 연구
Ⅴ.맺음말.(보완점)
- 본문내용
-
◎TPN을 활용한 조달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
GE Lighting은 전자상거래를 통해 합리적인 조달 시스템을 창출함으로서 기계 55대의 부품 공급업자들을 통합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리엔지니어링 이전과 이후로 나누어보았다.
ⅰ)리엔지니어링 이전의 조달 프로세스
GE Lighting 공장은 저 가격 기계부품들에 대한 견적요청서(RFQ: requisition for quotation)를 매일 수백 건씩 조달 부서로 보내곤 한다. 견적요청서에는 도면을 첨부해야 하는데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도면을 창고 부서로 요청해야 한다. 그러면 창고 부서는 도면을 창고에서 찾아 꺼내와서, 복사를 하고, 접은 다음 , 견적요청서를 입찰의뢰서와 함께 봉투에 담아 관련 업체들에게 우편 발송해야 한다.
견적요청서 발송과정만 해도 이처럼 복잡하고 7일 이상의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조달 부서는 한번에 두 세 업체에게만 입찰의뢰서를 보낼 수밖에 없었다. 일반적으로 조달 부서는 일주일에 100-150개의 입찰의뢰서를 관련 공급업자들에게 우편 발송하는데 이를 위해 어떤 직원들은 하루종일 단지 봉투를 채우는 일에만 전념해야 했다. 전체적으로 GE Lighting 조달 과정은 22일정도가 소요되었다.
- 참고문헌
-
매일경제신문, 전자신문, 한국경제신문, LG주간경제, GE홈페이지, Ani inform, 기타 웹자료
http://www.gepolymerland.com/servlet/public?pageId=logon.HomePage
http://www.gepolymerland.co.kr/servlet/public?pageId=logon.HomePage
http://www.geappliances.com/geac/
http://www.gelighti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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