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여성과 남성상품에서의 여성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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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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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제기
상대 신체에 대한 성적호감도
광고물에 어떻게 적용이 되었나?
여성상품의 경우
남성상품의 경우
사회적인 문제점
성적 소구 광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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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제기
왜 여성상품광고에는 남자모델이 별로 없는것인가?
“정우성처럼 멋진눈을 해주세요” (?)
“고소영처럼 오똑한 코를 부탁해요” (!!)
상대방의 기호에 맞게 변화
상대 신체에 대한 성적호감도
남성의 경우
엉덩이-가슴-다리-입술-배꼽 순 (단순하다)
여성의 경우
신체에 대한 호감이 남성만큼 강하지 않다
있다면 엉덩이-눈 정도? ex) 삼성카드(고소영)
듬직한 가슴을 선호하는 여성은 1%
상대에 대한 사랑을 느끼고 나서야 신체에 대해 호감을 가진다
이러한 차이가 여성의 외적인 미에 대한 경쟁심리를 만들어 내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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