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여성과 남성상품에서의 여성이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제제기
상대 신체에 대한 성적호감도
광고물에 어떻게 적용이 되었나?
여성상품의 경우
남성상품의 경우
사회적인 문제점
성적 소구 광고
본문내용
문제제기

왜 여성상품광고에는 남자모델이 별로 없는것인가?
“정우성처럼 멋진눈을 해주세요” (?)
“고소영처럼 오똑한 코를 부탁해요” (!!)
상대방의 기호에 맞게 변화

상대 신체에 대한 성적호감도

남성의 경우
엉덩이-가슴-다리-입술-배꼽 순 (단순하다)
여성의 경우
신체에 대한 호감이 남성만큼 강하지 않다
있다면 엉덩이-눈 정도? ex) 삼성카드(고소영)
듬직한 가슴을 선호하는 여성은 1%
상대에 대한 사랑을 느끼고 나서야 신체에 대해 호감을 가진다
이러한 차이가 여성의 외적인 미에 대한 경쟁심리를 만들어 내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광고]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TV광고의 증가 -여성들의 경제력 상승과 관련 지어
  • 여성 중에서 안정된 지위를 지니는 임금 근로자의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과거 남성의 직업으로 여겨졌던 전문․관리직에 종사하는 여성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로써 여성의 경제력이 상당히 상승하였으며, 여성의 경제적 지위가 남성의 그것과 비교하여도 뒤쳐지지 않을 정도의 수준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광고란 상품․서비스 등에 대중의 관심을 끌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을 일컫는 말로 주로 광고 내용에 대해 대중이 일정한 방식으

  • TV광고속여성 레포트
  • 여성의 가정적 역할을 하는 현모양처상으로 나타났다. 또한 여성의 성격과 심리는 연약하고 감성적이며, 경박하기조차 하고, 남성은 씩씩하고 이지적이며 지도적인 사람으로 묘사되어 나타났다. 또한 최근까지도 자본주의적 상업성의 영향은 여성을 광고의 상품으로 활용하는데서 때로는 전혀 관계없는 맥락에서도 여성을 상품화 시키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남성들의 눈에 비치는 여성의 모습은 인격적이라기 보다는 외적인 매력에 비중을 두어 평가

  • [매스컴] TV 광고
  • 광고표현이 풍부한 매채이다. TV 광고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단체에게서 돈을 받아 만들어내는 짧은 TV 프로그램과 같다. 이러한 TV 방송에서 프로그램 사이에 방송하는 짧은 광고를 스팟이라고 한다. TV 광고는 TV의 역사와 함께 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광고가 업체의 제품 수익률에 크나큰 자리를 차지하기 때문에 광고 업체에서는 다양하고 독특한 광고를 만들어낸다. 이러한 광고는 새 제품의 판매를 위한 광고부터 지역광고, 기업이미지

  • 독후감 여성마케팅
  • 남성은 당연히 120%만족한다는 이 말로 이 책은 모든 내용을 정리 할 수 있을 것 같았다.이 책은 위의 네 가지의 특성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닌 것 같다.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지만 이 네 가지의 특성 중 더욱 자세하게 생각하고 이해하면 마케팅 뿐 만 아닌 임상에도 크게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다. 모든 소비가 여성에서 시작하여 여성에서 끝나듯이 내가 앞으로 일하게 될 임상에서도 충분히 적용 가능한 심리들인 것 같다. 내가 실습

  • [광고] 광고와 성의 상품화 및 성적 소구 광고 심층 분석(사례 중심)
  • 남성보다는 여성과 관련된 것이 훨씬 많았다. 그 이유는 예로부터 남성 중심사상이 여성을 지배하려고 하는데서 비롯되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에 못지 않게 남성 또한 스스로(지배체제를 유지하기 위해) 자신을 옭아매는 성적인 억압을 만든 것도 사실이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정력 컴플렉스가 그것인데 그것은 정력에 좋다는 상품을 내건 광고들에 의해 더욱 부추겨 지고 있는 심리이기도 하다.광고는 현실과 동떨어진 세계를 보여주면서 사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