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다국적 대형할인점 까르푸 한국시장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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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대형할인점 산업분석

2. 다국적 대형할인점 까르푸

3. 한국 까르푸

4. 우리의 전략
본문내용
대형할인점이란, ?
혁신적으로 유통비용을 절감하고 마진률을 낮추어
표준적인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상시 판매하는
매장면적이 3,000㎡ 이상의 소매점


1963년 설립

‘하이퍼마켓(Hypermarket)’ 을 최초로 창안한 전문 유통업체.

세계 31개국, 760여개의 하이퍼 마트,
총점포 9,200여개, 총 고용인원 380.000명에 이르는 규모

매출액 세계 제 2위



▸ 까르푸의 기업규모
  ■ 사업현황 : 유럽 1위, 세계 2위. 세계 9개국 할인매장 1위
  ■ 고용인원 : 380,000여명
  ■ 점 포 수 : 31개국, 9200여 점포 (하이퍼마트 760여개)
  ■ 점포형태 : Hypermarket, Supermarket, Discount Store, Etc,.
  ■ 전체매출 : $78 Billion


한국 까르푸

2002년 2003년에 2위에서 4위로 추락
1위 : 이마트 (5조 8,317억원)
2위 : 홈플러스 (3조 359억원)
3위 : 롯데마트 (2조 3,287억원)
4위 : 까르푸 (1조 6,043억원)
5위 : 월마트 (7,760억원)

부산에 있는 한 매장을 폐장시키는 등 외형적 불안요소 노출
최근 한국 철회설, 롯데마트의 인수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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