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베이(E-bay)의 글로벌경영 -한국 진출 사례 `옥션`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E-bay 소개

Ⅱ. E-bay의 글로벌 경영

Ⅲ. E-bay의 경영 분석

Ⅳ. 맺음말
본문내용
외국진출 성공 사례 - 한국의 옥션
- 시장진입방법 → M & A

- 옥션 인수의 의의
·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발판 마련.
· 인터넷 산업의 새로운 활력.

SWOT분석

· 물류비용이나 재고부담 없음
· 독특한 사업모델
· 확고한 지위구축
· 이베이식 투명 회계 시스템 도입
· 다종의 물건
· 활성화된 커뮤니티


· 한국의 경매시장 확대
· 한국의 강력한 인터넷 기반
· M-Commerce에 의한 경매채널
확대
· 소비자들의 인터넷 상거래에 대한 관심 고조


E-bay의 경영 전략

고객 중심
·My ebay service,
Personal shopper,
About me.
·저렴한 마케팅 비.
·Voice of custome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옥션, 이베이, 인터파크 온라인쇼핑몰의 성공경영전략완벽분석
  • 이베이의 경영전략분석6-1.이베이의 기업소개1)이베이의 사업개요2)이베이와 옥션의 차이점6-2.이베이의 성공 마케팅전략1)SWOT2)이베이의 마케팅 믹스(4PS)3)이베이의 6C 전략Ⅲ.맺으며1.옥션의 문제점 및 향후 대안분석2.인터파크의 문제점 및 향후 대안분석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문명사회로의 진입은 생활의 편리를 동반한다. 다양한 형태의 혜택이 주어지게 되는데 그 중의 한 형태가 온라인 쇼핑몰을 들 수 있다. 기존의 상거래 방식

  • [경영전략] 이베이와 옥션의 M&A 과정 및 성과와 문제점 개선방안
  • 1. 이베이 소개eBay 는 세계 1위의 C2C(Customer-to-Customer) 경매 사이트이다. 이베이의 창업배경은 1995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산호세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였던 피에르 오미디야르(Pierre Omidyar)는 캔디 케이스 수집광인 여자 친구의 부탁으로 인터넷에 캔디상자 매입광고를 내자마자 수십 명의 사람들이 팔겠다고 나서 온라인 경매 사업의 폭발적인 잠재력을 직감하여 이를 사업화하여 그해 9월 옥션웹(AuctionWeb)이란 이름의 개인 경매 사이트를 열었

  • [마케팅과 인터넷]인터넷 비즈니스 `옥션`의 성공과 전략
  • 중심으로 바뀌고 있으며 유통구조에 있어서도 중간 유통단계가 생략되는 생산-소비 직접 연결 구도로 변하고 있다. 또한 산업간 경계는 허물어지고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기업간 제휴와 인수 합병이 활발해지고 있다. 표준장악에 의한 시장선점이 성공의 관건이 되는 등 경영 패러다임이 근본적으로 변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경영자들의 확신 과 비전이 무엇보다도 전자상거래 성공의 최우선 요소가 될 것이다. 3. (주) 옥션의 선정 이유불과 몇 년 전부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중심으로 바뀌고 있으며 유통구조에 있어서도 중간 유통단계가 생략되는 생산-소비 직접 연결 구도로 변하고 있다. 또한 산업간 경계는 허물어지고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기업간 제휴와 인수 합병이 활발해지고 있다. 표준장악에 의한 시장선점이 성공의 관건이 되는 등 경영 패러다임이 근본적으로 변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경영자들의 확신 과 비전이 무엇보다도 전자상거래 성공의 최우선 요소가 될 것이다. 3. (주) 옥션의 선정 이유불과 몇 년 전부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중심으로 바뀌고 있으며 유통구조에 있어서도 중간 유통단계가 생략되는 생산-소비 직접 연결 구도로 변하고 있다. 또한 산업간 경계는 허물어지고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기업간 제휴와 인수 합병이 활발해지고 있다. 표준장악에 의한 시장선점이 성공의 관건이 되는 등 경영 패러다임이 근본적으로 변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경영자들의 확신 과 비전이 무엇보다도 전자상거래 성공의 최우선 요소가 될 것이다. 3. (주) 옥션의 선정 이유불과 몇 년 전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