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aterpillar & Komatsu -1980년대 말까지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특성 및 환경

캐터필러

코마츠 중공업

1980년대의 두 기업

결론

의문점

본문내용
EME Industry

Earth Moving Equipment
건설, 토목 등에 사용하는 중장비 산업
자본집약적, 기술집약적 산업의 형태
장비의 수명은 보통 10~20년

Global Environment

수요의 급증
1970~80년대 사이에 약 2배에 가까운 성장
Less Developed Country의 성장
1980년대 : 제 3세계, 중동 등의 건설 붐 형성

Caterpillar
캐터필러의 역사/현재
경쟁자 / 배경
마케팅
생산설비
해외 확장/ 제품 개발/ 가격 정책
사업 다각화 / 재정 / 시스템&스타일

캐터필러의 역사/현재
1925년 설립
미국의 중공업기계 전문 생산업체
2차 대전을 거치며 급격한 성장
강력한 딜러 네트워크를 이용한 서비스
1980년 세계 시장 점유율 53%

캐터필러의 배경
2개 부문의 주요 사업
Earth Moving, Construction Equipment
Engines for EME
1920년대 말 농기계 부문 철수/ EME 집중
2차 대전 중 군용 표준장비로 선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 국제경영-글로벌 경영의 전략과 중요성
  • 경영의 전략과 중요성1부. 국제경영전략의 개념1. 경영전략의 정의전략경영(strategic management)이란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전과정을 의미한다. 특히 현재와 같이 환경이 불확실한 상황에저는 전략은 주기적으로 수립되는 것이 아니고, 계속해서 수정되고 검토되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과거의 전략기획(strategic planning)이라는 용어대신에 계속적인 관리물 의미하는 전략경영이라는 용어가 사응되게 되었다.전략의 수립은 예상되는 환경변화에 적

  • [국제경영] caterpillar & komatsu
  • 국제경영 관점에서의 사례*International Business현지화글로벌화국제경영 관점에서의 사례 (1)International BusinessCaterpillar 와 Komatsu 사례를 통해 이들과 같은 글로벌 기업들이 추구하는 글로벌 전략의 기본적인 과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먼저 글로벌화와 현지화 중 어떤 것에 더 비중을 두어 조화를 이룰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국제경영 관점에서의 사례 (2)글로벌 전략의 주요 요소핵심역량의 해외이전핵심역량의 해외이전가치사슬의 세계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영사례 분석
  • Caterpillar와 Komatsu의 사례를 중심으로 글로벌 기업들이 전 세계시장을 무대로 경쟁하는 양상을 살펴보고 기업들이 글로벌 전략을 수립할 때 고려해야 할 주요 요소들을 살펴보았다. 이 장에서는 글로벌 전략에 다섯 가지 주요요소가 있음은 살펴보았다. 첫째 자신이 갖고 있는 경영자원이 과연 국제적으로 이전가능한가 하는 문제, 둘째 기업이 수행하는 여러 활동 분야를 전 세계적으로 어떻게 배치할 것인가 하는 배치 방법문제, 셋째 다국적 기업의

  • 글로벌 비즈니스의 생성과 발전
  • 정보통신 (Information Technology ; IT), 생명공학(Bio Technology ; BT), 환경 및 에너지 (Environmental & Energy Technology ; ET), 문화 및 컨텐츠 (Culfure & Contenrs Technology ; CT), 나노(Nano Technology ; NT)등이 대표적 이다.이러한 분야는 기술 ․ 지식집약형 산업이므로 대기업보다는 고도의 두뇌인력을 중심으로 하는 벤처형기술 중소기업이 주도하고 있으며 이들은 설립초기부터 유망틈새시장을 찾아 글로벌한 차원에서 연구개발, 경영관리 및 판매영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조선산업 현재와 미래
  • 있는 이 해양산업을 끝없이 개척해 나가야 할 것이다.8. 참고자료@ 참고문헌한국 조선산업 세계시장 제패의 비결 – 김장환, 한국산학경영연구소, 2006한국의 조선산업 : 성장과 과제 – 한국조선공업협회, 한국산학경영연구소, 2005@ 참고사이트대신증권 리서치 센터 http://www.daishin.co.kr/현대중공업 http://www.hhiir.com/KR/Spp조선 http://www.sppship.co.kr/한중과학기술협력센터 http://www.kostec.re.kr/http://sagacious.agayanolja.com/332조선산업의 현재와 미래목 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