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개발] 유한킴벌리의 경영이념과 ‘NEWAY’ 경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유한킴벌리의 발전 과정

기업문화

공유가치와 인적자원관리

‘NEWAY’ 경영혁신

환경변화와 4조 2교대제

유한킴벌리의 직원관리현황

결론
본문내용
핵심 경영 이념
강하고 독특한 공유가치
소규모의 간소화된 수평적 임시 조직
개방적, 가치중심적 경영 행동
크고 담대한 목표의 추구
끊임없는 경영 혁신

사업 초기

1970년 3월 30일 제약 업체인 유한 양행과 미국의 킴벌리 클라크와 의 합작
당시의 지분 50대 50

현 재
유한 양행이 20%의 지분을 킴벌리클라크에게 매각
현재는 킴벌리클라크 대주주
BUT 지분율 변화이후에도 경영진은내국인 중심
또한 , 경영상의 자율권 상당한 수준


‘NEWAY’의 성과


스피드한 경영환경

고객만족 중심 경영
전사적 정보관리 체계구축
공급사슬 관리의 확대
온라인 공개(open & fair)실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거시조직론] 유한킴벌리의 학습조직 구축 사례
  • 이념인간존중 / 고객만족 / 사회공헌가치창조 / 혁신주도경영방침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기본사명3조근무4조근무학습/혁신을위한여유창출기업의지속적경쟁력강화일자리잠재력확충일자리지키기Q W L신규인력채용조직학습:인적자원개발과작업장혁신고성과 고신뢰현장학습:학습의 창조화일: 학습의 연결화혁신:학습의 내면화유한

  • [공급사실관리] 유한킴벌리 scm
  • 이념소개 3) 회사연혁 4) 경영성과 4. 윤리, 환경 경영 5. 공익캠페인 6. 기업경영철학 Ⅱ.본 론 1. SCM의 정의 2. SCM의 추진배경 1) 국제적 환경 2) 국내적 환경3. 롯데마트와 SCM 1)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과정 2) 평가/보완 (2000년10월~2001년 5월) 3) CPFR도입 4) 유한킴벌리의 SCM프로젝트 성과 5) 새로운 판매기회의 획득 6) 유한킴벌리와 롯데마트의 시너지 7) 유한킴벌리의 SCM 성공요인 8)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 문제점 4. 혁신경영 5. SCEM 1) SCEM의 정의

  • [조직문화] 유한킴벌리의 조직문화
  • 경영방식을 연구하던 중 그들의 전략 중심에는 인적자본의 육성이 있다는 것을 깨달으면서 시작된 이론으로, 그는 직원들의 능력 개발을 위해서는 그들의 손, 발뿐만 아니라 그들의 머리와 뜨거운 가슴까지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하여 이 이론을 시행하게 되었다. 이러한 3H이론을 바탕으로 유한킴벌리는 그들의 인간존중의 이념 실천을 위해 4조 2교대제, 그리고 투명한 경영을 위해 다양한 의사소통제도, 혁신적 NEWAY제도를 만들어

  • [경영학]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성
  • 개발3.3.6 적극적인 재활용 노력들3.3.7 효율적인 환경관리3.3.8 에너지 관리와 지구온난화 방지 노력3.3.9 환경경영의 혁신활동3.4 혁신경영3.4.1 혁신경영시스템의 구축3.4.2 혁신활동의 2단계3.4.3 근무제도의 혁신과 평생학습의 실현3.4.4 혁신경영의 사회적 확산3.4.5 혁신적인 제품 개발3.5 창조경영3.5.1 디지털날염 사업으로의 진출3.5.2 동북아시아로의 진출3.5.3 신규 사업 진출3.5.4 차별화된 신제품의 출시4.5.느낀 점참고문헌유한킴벌리는 1970년

  • [경영학] 유한킵벌리의 지속가능성
  • 개발3.3.6 적극적인 재활용 노력들3.3.7 효율적인 환경관리3.3.8 에너지 관리와 지구온난화 방지 노력3.3.9 환경경영의 혁신활동3.4 혁신경영3.4.1 혁신경영시스템의 구축3.4.2 혁신활동의 2단계3.4.3 근무제도의 혁신과 평생학습의 실현3.4.4 혁신경영의 사회적 확산3.4.5 혁신적인 제품 개발3.5 창조경영3.5.1 디지털날염 사업으로의 진출3.5.2 동북아시아로의 진출3.5.3 신규 사업 진출3.5.4 차별화된 신제품의 출시4. 유한킴벌리에 대한 사회적 평가5. 결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