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이투스그룹 ETOOS의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기업 개요 및 CASE 선정.

2. 본론.
- theory.
- 이투스(주)의
‘사람’을 위한 ‘사람’의 노력.

3. 결론.
- (주)이투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
장래성, E-learning의 미래.

본문내용
'누드수학' 대학생벤처 대기업 품에..SK커뮤니케이션즈, 이투스 인수

[한국경제 2005-12-02]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커뮤니케이션즈가 온라인교육 2위 업체인 이투스를 인수·합병한다.
이에 따라 수년 전 '누드 교과서' 인기에 힘입어 대학생들이 창업해 화제가 됐던 이투스는 대기업에 넘어가게 됐다.
지난 1일엔 KT가 교육업체 고려E&C와 콘텐츠 제휴를 맺어 통신 라이벌인 SK와 KT 간의 온라인 교육 사업 경쟁도 볼 만하게 됐다.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는 2일 대학입시 온라인 교육업체 이투스를 인수·합병한다고 발표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46만4718주의 신주를 발행해 지난 6월 인수한 이투스 지분 27% 이외의 잔여지분과 맞바꾸는 방식으로 합병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합병비율은 1대 0.1530579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이날 공정거래위원회에 기업결합 신고를 했으며 내년 1월2일 주주총회를 열어 합병을 승인할 예정이다.
합병 후엔 이투스를 교육사업본부 형태로 흡수해 1인 미디어 싸이월드 등과 결합해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현재 싸이월드 사이트에서 '스쿨'이라는 교육 콘텐츠를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 이투스 지분 참여 이후 온라인교육 사업을 시험해본 것.
회사 관계자는 "이투스의 브랜드와 서비스는 합병 후에도 현재대로 유지할 계획"이라며 "이투스가 생산한 교육 콘텐츠는 싸이월드 사이트는 물론 휴대폰이나 이동멀티미디어방송(DMB) 등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인수·합병으로 이비호 대표를 비롯한 이투스 창업자들은 거금을 쥐게 됐다.
증권 전문가들은 액면가가 500원인 SK커뮤니케이션즈의 주식을 상장하면 5만원을 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

참고문헌
이진규(2004).현대 경영학. 법문사.
Khan, Badrul H(2004). 이러닝 성공전략.서현사.
이인숙(2002).e 러닝 : 사이버 공간의 새로운 패러다임.문음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메가스터디 성공 사례] 메가스터디 기업 특징, 메가스터디 경영전략, 메가스터디 경영, 메가스터디 경쟁기업 분석, 메가스터디 전망
  • 기업처럼 스타 강사의 일정과 강의 등을 챙겨주는 싱크탱크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3) 메가스터디와 이투스간 전략비교메가스터디와 이투스는 비슷한 시기에 창업하여 각각 서적판매(이투스그룹)와 동영상강의(메가스터디)로 시장을 형성하여 지금은 같은 강남권에 터를 잡고 수능 동영상강의와 학원, 교재에서 피말리는 싸움을 하고 있다.이 두 회사의 경영전략은 서로 비슷한 사업을 하기에 대부분이 같다.하지만 경쟁전략을 살펴보면 크

  •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 분석
  • 1위의 자리를 지켜나갈 것인가이다.□ 참고문헌『사이좋은 사람들의 7가지 성공방정식 -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채치형 제우미디어, 2000『사이버 혈연관계가 뜬다 - 싸이월드의 인맥쌓기 열풍 진단』, 박미용, 동아사이언스, 2004『온라인 사회 연결망의 구조분석 - 싸이월드 일촌 연결망을 중심으로』, 김용학, 한국사회학회 논문, 2006싸이월드 홈페이지(http://cyworld.nate.com)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SK 커뮤니케이션즈(http://corp.nate.com/)

  • 메가 스터디의 발전사와 기업 경영분석
  • 이투스는 최근 황금항아리란 입시가이드를 선보이기도 했는데, 이는 13년의 현장 경험과 서울 강남 상위권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입시 및 합격 전략설명회의 모든 내용을 담았다. 현재 이투스는 자체 교과서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와 연구뿐만 아니라, 학생의 공부 방향을 제시하기도 하며 다양한 학습 교재를 개발하고 있다.②젋은 기업, 스타마케팅 메가스터디가 부드러운 노련미를 가진 메이저급 기업이라면, 이투스는 20대의 젊은 기업이라고

  • 메가스터디,메가스터디시장분석,메가스터디전략분석,온라인교육시장,교육시장분석,공교육과사교육
  • 기업처럼 스타 강사의 일정과 강의 등을 챙겨주는 싱크탱크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3) 메가스터디와 이투스간 전략비교메가스터디와 이투스는 비슷한 시기에 창업하여 각각 서적판매(이투스그룹)와 동영상강의(메가스터디)로 시장을 형성하여 지금은 같은 강남권에 터를 잡고 수능 동영상강의와 학원, 교재에서 피말리는 싸움을 하고 있다.이 두 회사의 경영전략은 서로 비슷한 사업을 하기에 대부분이 같다.하지만 경쟁전략을 살펴보면 크

  • [사회조직론] 이투스`ETOOS` 기업의 성장과정과 조직론적 특징
  • ETOOS 기업조직 조사 내용1. ETOOS 기업조직의 개관2. ETOOS 기업의 내부 구성원3. ETOOS의 이상과 현실4. ETOOS조직의 장점과 단점5. ETOOS의 특징 요약Ⅲ.벤처기업의 일반적 개념1.벤처기업의 일반적 정의2.우리나라 현행법에서 벤처기업의 정의3. 벤처기업의 일반적 특징4.벤처기업의 의의와 중요성5. 우리나라 벤처기업의 현황Ⅳ.경쟁업체 매가스터디와 이투스 비교분석 1.비교논의의 설정 근거2. 매가스터디 기업조직 개관3.매가스터디 내부 구성원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