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동방CJ 홈쇼핑의 중국시장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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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1.1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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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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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J 홈쇼핑 회사 소개
(1) 연혁
(2) 비젼
(3) 현재 홈쇼핑이 가지는 사회적 비중
2. CJ 홈쇼핑의 중국진출 배경
(1) 한국 시장에서의 배경
(2) 중국 시장에서의 배경
3. 중국 시장 진입 방법
(1) 진입 시기에 적절성
(2) 진입 방식의 결정
4. 동방CJ 홈쇼핑의 중국시장 성공 전략
I. 중국 홈쇼핑 시장과 고객의 특성 반영
(1) 중국 홈쇼핑 시장의 특성
(2) 동방CJ홈쇼핑의 상품 선정
(3) 불신의 해소
II. 유통 분야
(1) 물품의 주문 및 배송
(2) 물품의 반송 및 특이사항
III. 결제 시스템
(1) 중국 시장의 결제 시스템
(2) 신용 카드 보급, 사용률 상승 가능성
5. 동방CJ 홈쇼핑의 현황
(1) 동방CJ 홈쇼핑 현황
(2) 동방CJ 홈쇼핑 재무적 사업결과
6. 동방CJ 홈쇼핑의 시사점
(1) 우수한 사업 파트너 선정
(2) 중국화(化)한 제품 판매
(3) 브랜드 전략
7. 동방CJ 홈쇼핑의 전망
8. 조원들의 사례연구 後 느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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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홈쇼핑의 경쟁적 차별성
ⓛ 최상의 대고객 서비스를 구현하여 최저가격 보장제 실시 및 쇼핑비자카드 발급, 업계 최초로 '30일 취소반품 서비스'를 실시, 제품을 받아 본 고객이 제품에 대해 불만족할 경우 취소, 반품은 물론 환불서비스까지 실시하여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서비스 실명제, 프로그램 실명제, 옴부즈맨 프로그램 신설, 고객모니터 요원 발족 등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독창적 서비스 개발과 함께 최선의 노력으로 경주하고 있다는 것이다.
② 동영상 인터넷쇼핑몰(CJ mall)을 운영하여 이미 방송된 화면을 재 시청할 수 있 는 기능으로 네티즌들이 필요로 하는 5,000여개 이상의 상품들을 고객들에게 제 공하고 있다.
③ 최첨단의 신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콜센터, 영업기획, 물류, 고객관리, 방송, 마 케팅, 품질관리, 인사, 회계 등 전 부문 운영시스템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④ 성역 없는 마케팅을 통해 전문성의 국내외 기업과 꾸준히 제휴마케팅을 실시하 여 공동 발전의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⑤완벽한 품질 관리체계를 수립하여 한국전기전자시험연구원 등과의 업무제휴를 체결하여 품질관리 부문에 획기적인 새 지평을 열고 차별화된 고품격․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⑥ 대만․중국 등에 해외 기술지원으로 해외시장으로의 진출도 본격 추진하고 있다.
⑦ 환경 가꾸기 캠페인 등을 통해 주변 환경 개선은 물론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 환경친화기업으로 기반을 다지고 있다.
자료평가
- 제목은 좋았는데....내용은 많이 부족하였습니다.
이런 자료를 돈주고 본다는건 있을 수 없는 일인것 같습니다. 넘했었어여 반성하셔요~ - woaiw***
(2006.07.25 13:0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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