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동방CJ 홈쇼핑의 중국시장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J 홈쇼핑 회사 소개
(1) 연혁
(2) 비젼
(3) 현재 홈쇼핑이 가지는 사회적 비중
2. CJ 홈쇼핑의 중국진출 배경
(1) 한국 시장에서의 배경
(2) 중국 시장에서의 배경
3. 중국 시장 진입 방법
(1) 진입 시기에 적절성
(2) 진입 방식의 결정
4. 동방CJ 홈쇼핑의 중국시장 성공 전략
I. 중국 홈쇼핑 시장과 고객의 특성 반영
(1) 중국 홈쇼핑 시장의 특성
(2) 동방CJ홈쇼핑의 상품 선정
(3) 불신의 해소
II. 유통 분야
(1) 물품의 주문 및 배송
(2) 물품의 반송 및 특이사항
III. 결제 시스템
(1) 중국 시장의 결제 시스템
(2) 신용 카드 보급, 사용률 상승 가능성
5. 동방CJ 홈쇼핑의 현황
(1) 동방CJ 홈쇼핑 현황
(2) 동방CJ 홈쇼핑 재무적 사업결과
6. 동방CJ 홈쇼핑의 시사점
(1) 우수한 사업 파트너 선정
(2) 중국화(化)한 제품 판매
(3) 브랜드 전략
7. 동방CJ 홈쇼핑의 전망
8. 조원들의 사례연구 後 느낌

본문내용
CJ 홈쇼핑의 경쟁적 차별성
ⓛ 최상의 대고객 서비스를 구현하여 최저가격 보장제 실시 및 쇼핑비자카드 발급, 업계 최초로 '30일 취소반품 서비스'를 실시, 제품을 받아 본 고객이 제품에 대해 불만족할 경우 취소, 반품은 물론 환불서비스까지 실시하여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서비스 실명제, 프로그램 실명제, 옴부즈맨 프로그램 신설, 고객모니터 요원 발족 등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독창적 서비스 개발과 함께 최선의 노력으로 경주하고 있다는 것이다.
② 동영상 인터넷쇼핑몰(CJ mall)을 운영하여 이미 방송된 화면을 재 시청할 수 있 는 기능으로 네티즌들이 필요로 하는 5,000여개 이상의 상품들을 고객들에게 제 공하고 있다.
③ 최첨단의 신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콜센터, 영업기획, 물류, 고객관리, 방송, 마 케팅, 품질관리, 인사, 회계 등 전 부문 운영시스템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④ 성역 없는 마케팅을 통해 전문성의 국내외 기업과 꾸준히 제휴마케팅을 실시하 여 공동 발전의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⑤완벽한 품질 관리체계를 수립하여 한국전기전자시험연구원 등과의 업무제휴를 체결하여 품질관리 부문에 획기적인 새 지평을 열고 차별화된 고품격․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⑥ 대만․중국 등에 해외 기술지원으로 해외시장으로의 진출도 본격 추진하고 있다.
⑦ 환경 가꾸기 캠페인 등을 통해 주변 환경 개선은 물론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 환경친화기업으로 기반을 다지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목은 좋았는데....내용은 많이 부족하였습니다.
    이런 자료를 돈주고 본다는건 있을 수 없는 일인것 같습니다. 넘했었어여 반성하셔요~
  • woaiw***
    (2006.07.25 13:00:58)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 기업 CJ오쇼핑의 중국 진출 국제 사업부 조직 해외 진출 중국시장진출사례 CJ오쇼핑 해외 진출 현황
  • 중국사업담당기업 소개 CJ오쇼핑의 중국 진출 동방CJ 직면 과제 대안 제시 토론CJ오쇼핑 글로벌 조직도경영지원 전략지원TV사업 본부E사업본부글로벌사업본부CJ오쇼핑글로벌사업담당IMC운영담당IMC 중국IMC 인도IMC 터키IMC 태국IMC 베트남중국사업담당CJ오쇼핑의 전반적인 조직 구조도 → 국제 사업부 조직BUT- 국내의 타 부서와 의사소통의 제약- 기업 부서간 갈등이 심화되어 조직의 성과 저해 가능성- 국내 시장을 중심으로 하는 연구 개

  • [국제경영전략] CJ홈쇼핑 진입사례로 본 중국 홈쇼핑시장
  • Ⅰ.서론Ⅱ. 중국 유통구조 및 발전방향2.1 WTO가입이전 중국의 유통시스템2.2 WTO가입과 중국의 유통시장 개방2.3 중국 유통시장의 현황과 쟁점Ⅲ. 사례 : CJ홈쇼핑의 국내 성공 사례와 중국 진입 사례 3.1 주요도시 및 홈쇼핑시장에 대한 위한 환경 분석3.1.1 주요 도시 경제 분석3.1.2 홈쇼핑 인프라 환경3.1.3 중국 TV홈쇼핑의 현황 및 특성3.2 중국홈쇼핑시장에의 진입전략3.2.1 CJ홈쇼핑 성공 요인3.2.2 CJ홈쇼핑의 SWOT분석3.2.3 CJ홈쇼핑의 운영현황

  • [마케팅 전략론] CJ홈쇼핑 국제 마케팅전략
  • CJ 홈쇼핑의 국제 마케팅 전략마케팅 전략론 6조목차기업 선정 배경1기업 개요2SWOT 분석34P 분석 4STP 분석5경쟁업체 분석6중국 진출 현황7향후 발전 방안8LOGO기업 선정 배경소매 분야 중 홈쇼핑업계의 급부상대상 기업의 마케팅 분석을 통해 홈쇼핑 업계내의 전략적 시사점 및 향후 발전 방향 제시중국 시장의 성공적 진출동방 CJ국가 고객 만족도 1위 수상기업 ‘CJ 홈쇼핑’CJ Mall 인터넷 쇼핑몰 부문 국가고객만족도 (NCSI) ‘04~’05 2년

  • [A+] 적대적 M&A의 개념, 전략, 현황 및 성공사례 실패사례와 폐해에 따른 방어전략
  • 전략적 방법 및 사례 분석1. 연구방향, 연구목적2. M&A 전략적 방법 (1) 내적 확장(internal expansion) (2) 외적확장(external expansion)3. M&A의 성공사례, 실패사례 분석(1) 소버린 - SK의 경영권 분쟁- M&A 과정, 문제점, SK가 남긴 교훈(2) 론스타 - 외환은행 실패사례 (먹고 튀기)- M&A 과정, 문제점, 해결방안, 대안(3) 독점 M&A 사례 - 국내은행의 M&A 사례- 은행의 인수합병의 필요성 및 원인- 국민은행 외환은행 인수 파장- 시사점, 대안(4) CJ그룹 사례 분석 - M&A 과정,

  • 경제경영 CJ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국제경영인 만큼 이 기업이 해외 진출 방법과 과정 및 전략을 초점으로 연구를 하였다. 이어서 CJ그룹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CJ 엔터테인먼트가 진출하고 있는 시장과 현재 한국영화, 공연시장에 대해 알아보겠다. 그리고 CJ 엔터테인먼트의 SWOT분석을 통해서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를 알아보고 실제로 CJ 엔터테인먼트가 해외시장에 진출한 과정과 성공사례를 살펴본 후 마케팅전략에 대해 분석해보겠다. 마지막으로는 CJ 엔터테인먼트의 향후 발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