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이베이 E-bay의 글로벌경영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E-bay 선정동기
Ⅱ.E-bay에 대한 기본적 이해
1. E-bay의 소개 및 역사
2. E-bay의 수익구조 및 경매종류
3. E-bay의 요금정책
4. E-bay의 지출구조
Ⅲ. E-bay의 글로벌 경영
1. E-bay의 진출현황
2. E-bay의 외국진출 성공 사례 - 한국의 옥션을 중심으로
3. S・W・O・T 분석
Ⅳ.맺음말
1. E-bay가 주는 교훈
2. E-bay의 과제
3. E-bay의 미래
- 본문내용
-
Ⅰ. E-bay 선정동기
최근 인터넷의 사용자 수의 증가로 인터넷 비즈니스가 활성화되었다. 이러한 혁신적인 변화는 정보의 공유뿐만 아니라 경영활동의 무대를 확장시켜주었다.
공동 구매로 인한 저렴한 가격과 수수료로 인해 기존 업체들에 비해 가격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게 된 인터넷 경매 사이트들은 최근 급속도로 성장한 인터넷 비즈니스를 대표한다.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흔하게 된 인터넷 비즈니스로 인해, 이에 따라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를 찾아 그 발전과정과 성공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Ⅱ. E-bay에 대한 기본적 이해
1. E-bay의 소개 및 역사
(1) 소개
1995년 온라인 벼룩시장으로 첫발을 내딛은 이베이는 현재 전 세계 1억명 이상의 회원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 업체이다. 창업자인 피에르 오디미야르는 여자친구가 필요로 하는 물건을 인터넷으로 구매하려다가 아이디어를 고안 했다고 한다. 오프라인을 통해서 이루어지던 경매를 e-business사업으로 발전, 혁신 시켰다.
자료평가
- 아휴 참 자료가 참.....그저 참...아휴 에휴
- kor0***
(2010.05.14 13:2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