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이베이 E-bay의 글로벌경영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E-bay 선정동기


Ⅱ.E-bay에 대한 기본적 이해
1. E-bay의 소개 및 역사
2. E-bay의 수익구조 및 경매종류
3. E-bay의 요금정책
4. E-bay의 지출구조


Ⅲ. E-bay의 글로벌 경영
1. E-bay의 진출현황
2. E-bay의 외국진출 성공 사례 - 한국의 옥션을 중심으로
3. S・W・O・T 분석


Ⅳ.맺음말
1. E-bay가 주는 교훈
2. E-bay의 과제
3. E-bay의 미래

본문내용
Ⅰ. E-bay 선정동기
최근 인터넷의 사용자 수의 증가로 인터넷 비즈니스가 활성화되었다. 이러한 혁신적인 변화는 정보의 공유뿐만 아니라 경영활동의 무대를 확장시켜주었다.
공동 구매로 인한 저렴한 가격과 수수료로 인해 기존 업체들에 비해 가격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게 된 인터넷 경매 사이트들은 최근 급속도로 성장한 인터넷 비즈니스를 대표한다.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흔하게 된 인터넷 비즈니스로 인해, 이에 따라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를 찾아 그 발전과정과 성공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Ⅱ. E-bay에 대한 기본적 이해
1. E-bay의 소개 및 역사
(1) 소개
1995년 온라인 벼룩시장으로 첫발을 내딛은 이베이는 현재 전 세계 1억명 이상의 회원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 업체이다. 창업자인 피에르 오디미야르는 여자친구가 필요로 하는 물건을 인터넷으로 구매하려다가 아이디어를 고안 했다고 한다. 오프라인을 통해서 이루어지던 경매를 e-business사업으로 발전, 혁신 시켰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휴 참 자료가 참.....그저 참...아휴 에휴
  • kor0***
    (2010.05.14 13:23:2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성공한 사례이다. 옥션은 경영학적인 측면에서 보았을 때 이미 제품과 서비스의 다각화 전략으로 들어간 것으로 판단된다. 인지도와 점유율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고 시장의 무대를 아시아로 확대하려는 움직임을 보인다는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안정적이고 무한히 성장할 것 같은 기업도 실상 약점이란 것이 존재한다. 앞의 SWOT분석에서 언급했던 옥션의 약점과 위협요인을 중심으로 옥션의 개선 안을 제시해보자면 다음과 같다.1) 인

  • [조직구조론] ㈜옥션의 사례조사 - 옥션을 성공으로 이끈 조직구조변화 연구
  • ㈜옥션의 사례 조사 : 옥션을 성공으로 이끈 조직 구조 변화 연구제출일 : 2004/11/24- 목 차 -Ⅰ. 서론들어가며회사소개 – ㈜ 옥션옥션의 비즈니스 모델Ⅱ. 본론Part 1. 미시적 조직 구조 – 옥션의 팀 조직 구조1. 21세기 변화된 경영 패러다임 2. 옥션의 팀 조직 구조Part 2. 거시적 조직 구조 – 옥션의 조직 구조의 변화 과정1. 초기 옥션의 조직 구조 변화 과정2. 이베이와 합병 후 옥션의 조직 구조 변화3. 최근 옥션의 조직 구조 변화 과정Part 3. 조

  • [이비지니스] 옥션의 분석
  • 사례 등을 통하여 기업경영시 위에서 내려다보는듯한 넓은 안목을 갖을 수 있는 뛰어난 경영자가 되기 위해 꼭 공부해야 할 좋은 자료였다는 글로 후기를 마친다.참고문헌 (Reference)1) 참고서적• 국내 인터넷 사이트 현황 및 성공전략 분석 (인터넷 메트릭스, 2001) • 국내 인터넷 쇼핑 시장 분석 및 전망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2004.5)• 성공! e상인 인터넷 창업교육 (옥션, 2005. 8)• 아마존이냐 eBay냐 퀵스타냐 (장영, 2000)• 아시아는 이베이의 미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문제점 대응방안 활성화 방안
  • 성공사례이면서 인터넷 전자상거래 전체의 대표적인 사례로 인용되어 온 Amazon.com조차 수년간 지속적 적자경영으로 한계를 노출하고 있다. ) 머니투데이. 2000.7.2월가 최고의 인터넷 분석가로 통하는 메릴리니의 헨리 블로젯은 오는 2003년 미국 증시에 상장된 400여개 B2C인터넷 업체중 순익을 내는 기업은 15∼20개에 불과할 것이라고 전망해 이 같은 우려를 더욱 높여주고 있다. 이러한 비관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B2C의 시장 자체는 지속적으로 커질 수

  • [학사] [전자 상거래] 전자상거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성공사례를 보고 단순히 인터넷상에 상품만 올려놓으면 팔릴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시작한 경우도 많다. 하지만 상점이 상당히 먼 거리에 떨어져 있고 상점의 개장시간도 짧은 미국의 경우에는 온라인 거래라는 것이 매력이 있지만, 상점이 가까운 곳에 있고 개장시간도 긴 국내환경에서는 단순히 온라인거래라는 것만 가지고는 매력이 충분하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 전자상거래의 경우에 소비자에게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