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스포츠 용품 브랜드의 세계적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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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동기


2. 주요 글로벌 브랜드의 과거와 현재까지의 상황

1)주요 글로벌 기업 소개

①나이키(NIKE)

②아디다스(ADIDAS)

③리복(REEBOK)

④퓨마(PUMA)

⑤뉴밸런스(NEW BALANCE)

※ 업계 1위를 달릴 수 있는 나이키에 대해..

2) 각 브랜드의 운동화 포지셔닝

3) 현재 업계 점유율


3. M&A로 인한 시장의 지각변동

1)최근 주요기업의 M&A의 현황


4. 향후 전망

1)글로벌 스포츠 용품 브랜드의 동향

2)향후 세계시장의 트랜드 및 국내동향


5. 시사점

1) 국내기업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그리 오래되지 않은 과거에만 해도 스포츠용품 산업분야가 다른 산업분야에 비해 규모가 작고 영세하여 주목을 많이 받지 못했다. 그러나 경제 성장과 더불어 소비자 평균소득의 증가로 생활수준 향상과 주 5일제 문화의 확산에 따른 여가시간 증가로 인해 스포츠 관련 인구가 크게 늘어남으로서 이로 인한 거대시장의 형성과 스포츠용품 산업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져가고 있다.
이에 우리 생활과 밀접한 스포츠 용품 브랜드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나이키, 아디다스 두 거대 스포츠 용품 기업이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는 현재, 한 때 침체 되 있었지만, 최근에 다시 스포츠 용품 시장에서 신선한 바람을 불러 온 PUMA, 오랫동안 브랜드 점유율을 이어온 리복, 그리고 뉴 밸런스를 중심으로 형성된 스포츠 용품시장의 판도와 시장의 변화 및 향후 세계 시장의 트렌드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거대 글로벌 브랜드의 시장잠식 가속화 속에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국내 스포츠 브랜드가 재도약 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출처 : NIke.com
Newbalance.com
Puma.com
LG 경제 연구원
Naver.com
Empas.com
Goo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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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6.26 11:3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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