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다시다`와 `햇반`의 수요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절. -------------------(주)CJ 기업개요
2절. ----------------- 적용및 구축 이유
3절. -------------------- 내용 및 효과
4절. -------------------프로젝트 교훈
5절. -------------------향후계획 및 전망
본문내용
CJ주식회사는 1953년 이병철 선대회장이 창업한 이래 식품, Bio제품, 생활용품 등 제조업을 기반으로 최근에는 미래형 사업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면서 고객의 건강, 즐거움, 편리를 추구한다는 기업 이념을 구현해 나가고 있다. CJ의 시작은 1953년 '백설표 브랜드'의 설탕, 밀가루 등 생활필수품을 제공하면서부터였다. 그 후 백설식용유, 다시다, 백설햄, 백설냉동, 햇반 등 가공식품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국내 최대의 식품 회사로 자리 잡게 되었다. 또 조미료 사업을 하면서 축적된 첨단 발효, 정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약, 바이오 부문에 진출하여 명실상부한 제약, 바이오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1993년 CJ은 삼성그룹과 분리한 후, 기존 식품 및 제약, 바이오 부분을 더욱 강화하고 관련 사업 부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베이커리, 단체급식, 외식, 식자재 사업 등으로 경쟁력을 쌓아갔다. 또한 드림웍스와의 합작을 계기로 엔터테인먼트 부분에 진출하였다. CJ주식회사는 식품과 바이오 부분에 역량을 집중하고, 안정적인 성장 기반에 오른 엔터테인먼트 및 외식, 단체급식, Drug Store 부문은 각각 CJ엔터테인먼트, CJ푸드빌, CJ푸드시스템, CJ올리브영 등의 계열사로 분사하여 더욱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CJ 주식회사는 주력 사업군인 식품 부문에서 소재식품군과 가공식품군에서 국내 식품 업계 순위 1위를 유지 하고 있으며, 설탕 49%, 밀가루 25% 식용유 50% 조미료 82%의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아시아 5대 식품회사로의 진입을 목표로 제품 차별화와 경쟁력 강화에 더욱 힘쓰고 있다. 또한 바이오 사업은 라이신, 핵산 등 기존 사업 분야의 강화와 더불어 신물질개발 기술로 생명공학사업 분야에서의 세계시장 공략을 구상하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분야와 물류 사업 강화로 21세기 사업 분야에 있어서도 제일제당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04 대형마트 소비트렌드
  • 의 추세를 들었다. 뿐만 아니라 Content analysis(국회도서관 및 웹 검색)을 통하여 2차 자료를 수집하고 외국에 있었던 사례도 살펴보면서 해당 트렌드에 대한 정보와 해석의 폭을 점점 넓혀갔다.그 결과 나름대로 몇 개의 유행을 뽑아 낼 수 있었으며 그것들로부터 현재 식(食)분야를 대표할 수 있는 트렌드를 도출해 낼 수 있었다. 그리고 조원끼리의 토론을 통하여 트렌드 이면에 숨어있는 소비자들의 심리와 앞으로의 트렌드를 조심스럽게 예측해 보았으

  • 서비스기업 CJ의 사례 분석
  • 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CJ의 식자재 유통은 식자재의 구매, 가공, 유통 및 위탁급식까지 산지에서 식탁까지 full care food service를 추구하고 있으며, 다양한 메뉴와 수준 높은 서비스, 철저한 위생관리로 하루 700여개 점포를 통해 60만식을 제공하고 국내 수위의 영업력을 자랑하고 있다.이러한 영업력과 고객서비스를 바탕으로 CJ는 2001년 개장한 인천국제공항의 식음료 운영권을 획득,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 고객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

  • [경영학] CJ의 새로운 도전- 미디어 ,문화 기업으로의 도약
  • 의 선진 기술력이 요구되는 결정 포도당 개발에 성 공함으로써, 조미료 사업 및 이후에 진행되는 각종 발효관련 사업의 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나. 종합식품회사(1970-1979)1970년대는 경제성장에 따라 소비자들의 욕구도 고급화, 다양화되었다. CJ은 새로 운 영역으로 진출하며, 종합식품회사로서의 위치를 굳혀갔다. 1970년대에는 새로 대두가 된 식가공 사업에 진출, 사료와 식용유 시장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국내 최 초로 천연조미료인 다시다를 탄

  • [A+] [마케팅원론] 마케팅 스터디 노트 - 기업 마케팅 총정리 요약본
  • 의도된 활동의 총체; 즉 시장에서의 교환을 원활하게 한다. HOW? 소비자에게 가치를 제공함으로서 교환을 원활하게 한다.; 시장 지향적 경영 관점 :; 마케팅이란 기업과 최종 소비자의 교환 과정을 통하여, 그들에게 최대한의 가치를 제공해 주기 위해 제품(서비스)의개념정립, 촉진, 유통, 가격 결정을 계획하고 집행하는 과정이며, 기업 내부의 가치생산 고객과 기업 외부의 가치 촉진 고객들 간의 상호 작용을 지속적 관리하는 것이다.1) 가치(Val

  • Nestle(네슬레)와 CJ(제일제당) 불황 극복 사례
  • 의 가치를 갖도록 관리해왔다.7) 성공적인 국제 경영전략- 철저한 현지화 전략 : 네슬레의 가장 큰 장점은 철저한 현지화이다. 미국인에게 네슬레가 어느 나라 기업인가 물었을 때 절반 이상이 미국 회사라고 답변했다는 사실은 성공적인 현지화를 잘 보여준다. 식품 산업은 각국 소비자들의 서로 다른 음식 문화를 만족시키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네슬레는 제품 기획과 생산, 마케팅,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철저히 현지화 함으로써 글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