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개인화 커뮤니티 분석 -후발주자로서의 대응 전략(미니홈피 블로그 1인 미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제품선정
2. 시장개요

Ⅱ. 본 론
1. 주요 고객 분석
2. 개인화 커뮤니티에 관련한 메이저 기업
3. 경쟁자 분석(소비자 의사결정과정+정보처리과정+기억)
4. 후발주자로서의 대응전략(소비자 의사결정과정+정보처리과정+기억)

Ⅲ. 결 론 -마케팅 시사점 도출

※ Reference

본문내용
“네트워크 효과로 인해 일정 효과가 나타나면 급속하게 성장한다.” 포털들이 커뮤니티를 장악하기 위한 목숨을 걸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국내 인터넷 사용자 인구는 3,000만 명으로 포화상태에 다다랐다. 이들을 지속적으로 포털 안으로 끌어들이고, 체류하도록 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커뮤니티를 견고하게 하는 것이다. 커뮤니티의 특성상 선점을 하면 독점할 수 있고, 네트워크 효과로 인해 일정 효과가 나타나면 급속하게 성장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커뮤니티 서비스인 카페에서 다음이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데 비해, 2003년 이후 포털의 이슈였던 블로그(Blog), 미니홈피와 같은 개인화 커뮤니티 서비스는 ‘개인화’라는 시대적인 트렌드와 맞물려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분야이다. 현재 Nate의 싸이월드(Cyworld), Daum의 플래닛(Planet)이 지인 네트워크형 미니홈피 서비스로 경쟁하고 있다면, 네이버와 엠파스는 전통적인 블로그에 미니홈피 기능을 가미한 블로그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조는 수많은 제품, 서비스 중 트렌드를 고려한 ‘개인화 커뮤니티’를 주제로 선택하였다. 분석은 시장점유율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싸이월드를 주축으로 할 것이며 물론 기타 커뮤니티와 블로그도 다루어 질 것이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최근 들어 ‘블로그와 미니홈피’열풍이 불고 있으며, 이 추세의 열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대다수의 20-30대의 사람들은 거의 미니홈피를 가지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SK커뮤니케이션과 싸이월드 인수합병 전략
  • 분석(주) SK 커뮤니케이션즈O (기회)T (위협)■종합포털화 현상의 도래■SK 커뮤니케이션즈의 라이코스코리아, 싸이월드 인수■아바타와 미니홈피의 유행과 이로 인한 수입 증대■상시 구조조정체제로 돌입하고 있는 IT 업계 구조조정에도 불구하고 적은 수익성개선효과■종합포털화에 따른 사업자간 중복 경쟁의 심화 ■커뮤니티의 개인화 바람으로 인한 경쟁의 치열S (강점)SO전략ST전략■싸이월드로 인한 고객 확보,수입원 증대, ■유료화

  • [인터넷과 마케팅]싸이월드 성공 전략
  • 미니룸, 미니홈피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해 충실한 고객 확보에 힘을 기울이고 있는 중이다. 우리 ‘돈데크만’ 조는 커뮤니티 사업계의 후발주자로서, 또 틈새로서 싸이월드의 시장 진입과 성공 과정에 주목해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Ⅱ. 환경 분석.▶ 국내 블로그 시장현황. 올해 인터넷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슈가 바로 ‘블로그 열풍’이다. 블로그 사이트들의 월 순 방문자수도 이미 천만 명을 넘어섰다. 블로그는 일

  • [광고홍보] LG Telecom 이미지 개선을 위한 PR 전략
  • 분석1) Strength2) Weakness3) Threats4) Opportunity4. PR Problem5. 목표와 세부 전략1) 목표2) 세부 목표3) 전략4) 세부 전략6. 전략1) Media Plan2) 이벤트3) CIP4) 기업광고7. 전략 달력8. 효과 측정1) 설문지 조사2) 각 매체별 보도 빈도수 측정3) LGT 가입자수 파악4)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LGT의 새 이미지 만족도 평가5) LGT사원평가6) 톱 경영진과의 면담7) 결론Ⅲ. 결론Ⅰ. 서론20세기 후반 테크놀로지의 발전은 여러 가지 뉴미디어를 탄생시켰고, 여러 형태의

  • [인터넷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마케팅사례
  • 1인 미디어의 선두주자 ‘싸이월드’● 유무선 연계포털‘네이트 닷컴’● 일촌들의 감성메신저‘네이트온’● 신개념 정보유통 블로그 ‘통’2) 기업 주요연혁99년 08. 30 (주)싸이월드 법인 설립 99년 09. 01 싸이월드(Cyworld.com)오픈 01년 09. 17 싸이월드 개인형 서비스 미니홈피 오픈 02년 07. 16 싸이월드, (주)뮤직시티와 제휴 뮤직샵 오픈 03년 03. 15  싸이월드, 브랜드 미니홈피 서비스 오픈 03년 08. 01 SK커뮤니케이션즈(주), (주)싸이월드 합병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블로그/미니홈피 등이다. 이중 블로그/미니홈피는 수익모델을 개발중인 단계이고, 검색광고는 후발 서업자가 진입하고 있는 단계이며, 게임/아바타 부문은 경쟁 심화에 따른 마진률 하락단계인 것으로 판단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추가적으로 새로운 컨테츠와 수익모델이 정립되기 까지는 포털산업의 성장은 다소 둔화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3. 고객분석 (싸이월드를 중심으로)(1) 목표시장의 정의SK커뮤니케이션즈는 온라인 커뮤니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