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지도]스스로 독서하는 어린이를 위한 독서지도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들어가며
1-2.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위한 사전 활동
(1) 독서 실태 조사
(2) 독서 습관 알아보기
(3) 독서 태도 지도
(4) 독해력 검사
2. 독서 지도 프로그램
2-1. 선정 도서 소개
2-2. 책 선정 동기 및 지도 중점
2-3. 책 줄거리
2-4. 지도 계획
(1) 읽기 전 활동
(2) 읽는 중 활동
(3) 읽은 후 활동
3. 독서 환경 조성 방안
4. 결론
- 본문내용
-
【 들 어 가 며 】
현대 사회에서 독서의 중요성은 나날이 더해지고 있다. 지금 이 시대가 아날로그에서 벗어나 디지털 첨단 사회로 변모해간다 하여도, 그리고 고도로 발달된 기계가 사람을 대신해 많은 일을 척척 해내고 있다 하여도 반드시 사람의 손을 타야만 하는 것이 있다. 그 중 하나가 '책'이 아닐까 싶다. 인간은 혼자 살아갈 수 없는 존재이다. 인간은 생각하는 존재이고, 배우는 존재이기에 인간의 발전은 그 한계가 없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책이다. 인류는 문자언어를 사용하게 되면서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고 책이라는 존재를 통해 생각하고 배우고 가르치며 보다 질 높은 문화를 향유하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책이 인간의 삶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나아가 필수적이라고까지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학생들은 책을 멀리하고 있다. 실제로 우리나라 학생들의 독서 실태에 관한 통계를 보면,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독서를 즐기고 독서량도 상당하지만 고학년이 되면서부터 책을 멀리하게 된다고 한다. 그 이유는 과다한 숙제와 학원, 공부 등으로 시간이 없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고등학교에 가서는 입시 논술을 위해 억지로 단기간에 많은 책을 읽어야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독서는 지겨운 것, 어려운 것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이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차차 책으로부터 멀어진 학생들은 이미 읽기에 대한 흥미와 읽기 능력 자체를 잃어가고 있다. '나중에 가서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읽지 뭐'라는 생각은 독서를 포기한다는 말과 같다. 이미 오랜 시간동안 독서와 단절된 아이들은 나중에 가서 막상 책을 읽으려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3가지 문제 자기생각 - 현재 우리나라의 교육개혁방안이 지향하고 있는 방향성에 대하여, 학생의 인권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
- 독서교육(독서지도) 원칙, 독서교육(독서지도) 목표, 독서교육(독서지도) 주체, 독서교육(독서지도) 실천내용, 독서교육(독서지도) 관련 제언
-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의,단계,준비,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독서지도사례,도형지도사례,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수업모형,제고방안
- [졸업][문헌정보학] 공공도서관의 어린이장서평가와 어린이 봉사에 관한 분석적 연구
- 독서교육,평생교육,반부패교육(수업)프로그램 사례, 미디어교육,교사정보화교육(수업)프로그램 사례, 양성평등교육,STS교육(수업)프로그램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