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독후감] 기업을 위한 변명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3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현재 세계 경제는 무한 경쟁의 시대이다. 이러한 무한 경쟁은 기업을 통하여 보이지도 않고 소리도 없는 전쟁을 치르고 있는 것이다. 지는 나라는 언제 지는지도 모르고 서서히 망해간다. 경제 전쟁에서 지게 되는 나라는 폭격을 당한 것처럼 초토화되지는 않으나, 국민들은 기본적인 생활에 마저 위협을 받게 된다. 자국에서 나지 않는 물품을 수입하기 위한 외화가 없을 뿐 아니라, 기본적인 의․식․주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 할 경제력마저도 상실하게 된다. 경제 전쟁시대에 국민의 능력은 기업을 얼마나 많이 그리고 잘 키우는가에 달려 있다. 기업이 많고 튼튼하게 되면 기술이 강한 나라, 문화가 강한 나라, 군사력이 강한 나라가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기업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가?
코카콜라는 현재 세계197개국에 진출해 있다. 세계에는 모두 229개의 나라가 있는데 한국기업들은 219개국에 8천 개가 넘는 상품을 수출하고 있다. 이 많은 나라에 이 많은 물건을 수출하지 않으면 식량이나 에너지를 사올 돈을 마련하기 어렵다. 코카콜라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상표이고 세계 기업인들이 가장 부러워하는 회사 중에 하나이며, 청량음료 업계의 대표주자이고 이미지 광고의 선두주자이다. 수입의 3분의 2와 이윤의 80% 정도를 해외에서 벌어들인다. 단지 코카나무의 잎과 콜라나무의 열매에서 추출한 원액으로 엄청난 돈을 벌어들이고 있는 것이다. 이러 코카콜라와 같은 글로벌 기업이 많고 활발하게 활동하는 나라에서는 나라 경제에 엔도르핀 역할을 하게 된다. 기업은 단순히 이윤추구만을 하는 조직이 아니라 나라라는 기차를 끌고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dlqqmsd***
(2012.11.04 15:1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