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애플컴퓨터 Apple Computer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 이유
기업 소개
애플의 소개 / 역사
최근의 동향 / 재무구조
기업 분석
CEO분석
STP strategy
5Force Model
SWOT
BCG Matrix
조직문화
Apple의 문제점
미래 전망
- 본문내용
-
기업 선정 이유
우리는 Apple社의 사례를 통해 Apple이 컴퓨터 산업 환경의 변화에 어떤 전략으로 대응했으며, 그 실패와 성공의 요인은 무엇인가를 알아보고, 앞으로 Apple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와 그에 따른 Apple의 전략은 어떠해야 하는가에 대해 예상해 보고자 한다.
6 단계의 Apple의 역사
1976Apple 회사의 설립 : Apple I
1978 : Apple II플라스틱 케이스, 컬러 그래픽PC 산업의 10억불 매출 달성
1980 : IPO판매 증가, 회사 증축(해외), 주식 상장.
1981 : IBM PC 가세“Open System” : DOS 기반 - INTEL X86 Family Microprocessors
1983 : LISA, Apple Ⅱe
IBM과의 호환성 문제.
GUI.
1984 : Macintosh
사용자의 편의 중시
사무용 디자인, 기술의 정확성
Net 수입 17% 하락
1985Jobs 퇴임
6 단계의 Apple의 역사
일본 내 컴퓨터 점유율 50% 달성, 미국 내 컴퓨터 점유율 4%→12%
연 10억달러 적자의 회사를 단 2년 만에 1억달러 흑자회사로
iBook, iTunes, iPod 출시, iTunes Music Store
2004 : ¼분기 iPod 판매는 사상 최초로 Mac을 뛰어넘음
2004 : Macintoch 담당 부서와 iPod 담당 부서로 나누는 조직개편을 단행
신설 iPod조직 : 수석부사장 존 루빈스타인(2004 현재 애플의 모든 하드웨어 개발을 관장)
Mac 부문 : 운영 부사장 팀 쿡 (2004 현재 전세계 판매와 경영 담당)
Apple의 역량과 자원을, 업계 선도적인 Macintosh와 대중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는 iPod와 음악사업에 집중하기 위한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