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애플컴퓨터 Apple Computer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 이유
기업 소개
애플의 소개 / 역사
최근의 동향 / 재무구조
기업 분석
CEO분석
STP strategy
5Force Model
SWOT
BCG Matrix
조직문화
Apple의 문제점
미래 전망
본문내용
기업 선정 이유

우리는 Apple社의 사례를 통해 Apple이 컴퓨터 산업 환경의 변화에 어떤 전략으로 대응했으며, 그 실패와 성공의 요인은 무엇인가를 알아보고, 앞으로 Apple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와 그에 따른 Apple의 전략은 어떠해야 하는가에 대해 예상해 보고자 한다.

6 단계의 Apple의 역사

1976Apple 회사의 설립 : Apple I

1978 : Apple II플라스틱 케이스, 컬러 그래픽PC 산업의 10억불 매출 달성

1980 : IPO판매 증가, 회사 증축(해외), 주식 상장.

1981 : IBM PC 가세“Open System” : DOS 기반 - INTEL X86 Family Microprocessors
1983 : LISA, Apple Ⅱe
IBM과의 호환성 문제.
GUI.
1984 : Macintosh
사용자의 편의 중시
사무용 디자인, 기술의 정확성
Net 수입 17% 하락
1985Jobs 퇴임

6 단계의 Apple의 역사



일본 내 컴퓨터 점유율 50% 달성, 미국 내 컴퓨터 점유율 4%→12%
연 10억달러 적자의 회사를 단 2년 만에 1억달러 흑자회사로
iBook, iTunes, iPod 출시, iTunes Music Store
2004 : ¼분기 iPod 판매는 사상 최초로 Mac을 뛰어넘음
2004 : Macintoch 담당 부서와 iPod 담당 부서로 나누는 조직개편을 단행
신설 iPod조직 : 수석부사장 존 루빈스타인(2004 현재 애플의 모든 하드웨어 개발을 관장)
Mac 부문 : 운영 부사장 팀 쿡 (2004 현재 전세계 판매와 경영 담당)
Apple의 역량과 자원을, 업계 선도적인 Macintosh와 대중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는 iPod와 음악사업에 집중하기 위한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전략(3) SWOT 분석(4) 4P 전략(5) IBM과 애플의 비교 7. 참고: 美 MP3, 1등은 iPod, 2등은 누구? Ⅲ. 결론1. 문제점과 개선점(1) 미흡한 해외 A/S전략 모색 (2) iPod 못지 않은 애플 컴퓨터 개발 활성화(3) 한국에서 맥 못추는 아이팟(4) 고가의 액세서리 별도구매(5) 보수적인 환경문제 사항2. 애플 미래의 원동력3. 레포트를 마치며Ⅰ. 서론 1. 들어가면서 국제 경영전략에 맞는 글로벌화 기업을 찾던 중 아이팟 시리즈로 인해 친숙해진 애플을 선택하게 되었다.

  • [경영과 정보기술] 애플 실패에서 성공까지 -기술과 디자인의 힘
  • Apple만의 비전과 철학이 있었기 때문이다. 좀 더 작은 컴퓨터를 만들어보자는 엔지니어적 호기심과 목표를 통해 Apple이라는 컴퓨터가 탄생한 것처럼, 이들의 기업 사명은 Change the world by bring computer to masses였다. 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자 했던 이들은 자신들의 회사를 Apple Corporation이라 부르지 않고, Apple Campus라 불렀는데, 이는 매우 자유주의적이고 탈 조직적인 기업문화를 대변해 주는 것이라 하겠다. 3) 기업문화애플은 기술보다는 사용자의

  • [국제경영학] 애플 APPLE 해외 진출 과정, 사례, 전략
  • 애플사의 경영이념, 기업사명과 비전4) 애플사의 매출액5) 애플사의 주력 상품 및 업계 점유율2. 애플의 해외진출 과정3. 애플의 해외진출 사례4. 애플의 해외진출 전략5. 애플의 마케팅 전략분석 (SWOT분석)6. 애플의 마케팅 전략분석 ( 4P 분석 )7. 애플이 글로벌 시장에서 앞으로 추구해야할 전략과 비전Ⅲ. 결론Ⅰ.서론-선정동기2009년 최고의 히트상품의 하나인 Iphone의 개발사 애플. 지금은 최고의 기업중 하나인 애플사가 과거에는 컴퓨터 시장에

  • [마케팅] 애플 아이폰 iphone의 `가격전략`성공 사례
  • 애플만의 아이덴티티 강화. ► WT 전략▪ 기존업체와의 경쟁이 힘들 경우 전략적 제휴 고려. ▪ 사업의 진행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지금까지 쌓아온 아이팟의 명성이 흠이 가지 않도록 신속한 철수 또는 신모델 출시.6. 산 업 구 조 분 석ⅰ. 사업 내의 기존 업체와의 경쟁 : 매우 강함ⅱ. 공급자의 교섭력 : 강함► 휴대폰 시장에는 삼성, 노키아, 엘지, 모토로라 등 세계 유수의 대기업들이 다수 포진.► 이 기업들은 규모와 자본 면에서 애플을 능가.

  • APPLE ipod 애플 기업소개 APPLE 기업소개 스티브 잡스 경영철학 APPLE 로고 유래
  • 전략을 구사해야 하며 애플사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본다.2. Introduction of Apple 1) 기업소개* 애플컴퓨터 Apple Computer, Inc- 미국의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국가:미국-업종:컴퓨터 소프트웨어-설립자:스티븐 워즈니악/스티브 잡스-설립일:1977년-본사: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한국지사:애플컴퓨터코리아-매출액:62억 1,000만 달러(2003)2) 스티브 잡스의 경영철학첫째로 기존 질서와 철저히 다르게(Making a Difference)였다. 메일 프레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