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주)한국야쿠르트 발효유부문 전략경영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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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사명 (존재이유)

목표설정

전략 수립

전략 실행

평가 및 통제 (향후 전략)
본문내용
회사 소개

상호 : ㈜한국야쿠르트 (KOREA YAKULT CO., LTD)
대표이사 : 김순무 사장
본사주소 :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28-10
매출액 : 9,050억원(2004년 기준)
자본금 : 500억원
인원현황 : 직원 1,700명
조직현황 : 16개 지점, 85개 영업소, 550개 영업장, 7공장, 2물류소
사업영역 : 발효유, 라면, 스낵, 음류, 먹는 샘물, 레토르트
관계사 및 자회사 : 나드리 화장품, 비락, 파스퇴르유업

웰빙 트렌드

정장작용
비타민 생성
면역력 강화
유해세균 억제

구매 용이성
야쿠르트 아줌마 (방문판매조직)
도 소매 슈퍼마켓

발효유 시장 경쟁 상황 (2005년)

한국야쿠르트-매치니코프(장), 윌(위), 쿠퍼스(간)
남양유업-불가리스(장), 위력(위)
매일유업-구트 HD-1(위,간), 불가리아(장)
파스퇴르-쾌변요구르트(장)
빙그레-닥터캡슐(장)
서울우유-칸(장),헤파스(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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