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경영론] 한방관광 상품 및 활성화 방안 -일본관광객을 대상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상품 환경 분석

상품의 구체화

사업운영 전략

결론 (한방 투어리즘 활성화 제언)
본문내용
연구 배경

관광산업은 전세계 GNP의 12%차지 하며 빠르게 성장
미래형 관광산업(녹색, 생태, 문화관광)인 체험관광 대두
건강 + 관광 = 보건관광(Health Tourism) 등장


한방관광시설 현황

한방테마파크 초락당
초락당은 한방의료를 바탕으로 하여 실시되는 한방 헬스투어 전문기관
2001년도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산업 진흥원 평가
『Health Tour to Korea』로 지정된 바 있다
의. 식. 주, 의료, 휴식과 치료를 한자리에서 체험 할 수 있는 곳
시골집과 같은 소박함과 자연 친화적으로 전원적인 분위기


한방투어 상품


포커스 투어즈 코리아 한방투어 상품
경희대학교 한방병원과의 연계를 통한 이 상품의 경우, 경희대 한방병원의 적극적인 도움을 받아, 일본인 관광객의 유치를 성공 시킬수 있었으나, 프로모션이 힘든 관계로 환성화 되지 못하고있다. 이 상품은 아이모리현을 시작으로 해서 이루어졌지만 올해부는 오사카 지역으로 확장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만족도 100%
  • woehd0***
    (2007.06.14 01:09:32)
회원 추천자료
  • [문화관광축제] 국내 문화관광축제의 유형과 현황을 조사하고 문제점과 효율방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관광축제의 현황4. 국내 문화관광축제의 문제점1) 축제를 한시적인 행사로 인식2) 축제 예산편성과 집행3) 축제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 및 일관성 부족4) 지역대표 축제들에 대한 뚜렷한 차별화와 홍보전략 부재5. 국내 문화관광축제의 효율방안1) 전문가 확보와 벤치마킹2) 축제의 관광상품화3) 효율적인 홍보 마케팅 전략6.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문화관광축제란 문화관광의 문화적인 요소와 테마를 지닌 지역 축제가 관광자원화의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관광 수입(3) 세계 관광산업(4) 세계 관광상품(5) 세계 관광정책Ⅱ. 미국관광(Northwest)(1) Inbound and Outbound Tourism ․ 관광 수입(2) 미국 관광산업(3) 미국 관광상품(4) 미국 관광정책Ⅲ. 한국 관광(1) Inbound and Outbound Tourism ․ 관광 수입(2) 한국 관광산업(3) 한국 관광상품(4) 한국 관광정책Ⅳ. 부산 관광(1) Inbound and Outbound Tourism ․ 관광 수입(2) 부산 관광산업(3) 부산 관광상품(4) 주요 관광정책Ⅴ. 부산광광의 문제점 및 현안과 대안책(국제화 방안 제

  • 대구 국제 전시회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활성화하기 위해서 좀 더 임 팩트 있는 홍보활동이 필요하겠다.1. 행사목적 국내 최대 규모의 음식관광 관련 전문박람회인 대구음식관광박람회는 지역 음식의 이미지 및 브랜드화는 물론 대구음식의 글로벌화를 목적2. 행사내용-대구 음식의 과거 현재 미래 -몸이 좋아하는 음식 이야기 - 수험생들에게 좋은 음식 -사랑을 담은 베이커리 이야기 -입으로 먹고 눈으로 먹는 음식 이야기 -향긋한 유혹, 커피 이야기 -체험교실(대구 특산물:몸에 좋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서비스 분석
  • 일본이나 아시아 관광객들에 대한 접근도가 떨어지는 신라호텔입장에서는 외국 호텔이 갖고 있는 뛰어난 예약망을 이용해 이 약점을 극복할 수 있다고 여겨진다. www.hotelshilla.netwww.hotelrestaurant.co.krwww.newsis.comwww.fnnews.com www.hankyung.com호텔서비스 마케팅 - 원유석, 대왕사, 2008호텔 서비스의 이해 - 최영준, 대왕사, 2007호텔경영론 - 김근종, 대왕사, 2006호텔서비스경영론 - 남택영, 두남, 2006 글로벌 시대의 호텔경영이해 - 김상진, 백산출판

  • [관광학] 관광정책과 관광행정
  • 관광정책의 개념학자내용볼만(Bormann)관광산업의 진흥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것이며, 그 본질적 내용은 선전이다.아릴라가(Arrillaga)국가의 관광적 이익을 추진하거나 보호하기 위해 취해지는 국가 활동이다.그룩스만(Grucksman)관광을 촉진하기 위하여 조직체가 대처하는 여러 방책의 총체이 다.매킨토쉬(Mclntosh)잠재적인 관광시장의 개발과 그에 대한 선전, 기타 관광진흥에 관한 구체적인 행동계획으로서 이는 여행사, 호텔, 교통기관 등의 효율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