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태평양 향수 프랑스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 기업 소개
2) 화장품 산업의 특성
3) 태평양의 해외 진출
2. 본 론
1)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2) 향수 시장으로의 전략 변경
3. 결 론

본문내용
태평양의 해외 진출

해외진출 배경
- 국내, 국제 시장 환경의 변화와 함께 글로벌 기업의 국내 진출로
인한 성장의 어려움
-해외 진출을 통한 시장의 확대 도모
해외진출의 장애 요인과 가능성
- 내수 중심 산업으로서의 성장 배경으로 인해 대외적인 경쟁력 부

- 원산지 효과로 한국 화장품에 대한 인지도 부족
- 향수를 내세운 시장 공략의 전략적 변화와 그 성공은 태평양의 성
공 가능성을 엿볼 수 있음

프랑스 진출의 배경
- 일본의 ‘Shiseido’를 모티브로 하여 철저한 벤치마킹 실시
- 문화 산업의 중심인 프랑스로의 진출 결정
초기 진출의 실패
- ‘SOON’은 초기 시장 조사의 부족과 화장품 후진국이라는 이미지로 인하여 실패함
- ‘Lirikos’는 현지 공장 생산 방식을 채택하였으나, 비합리적인 조직 운영으로 인한 경영의 실패
- 기초 화장품이라는 제품 선정은 프랑스 시장에서의 경쟁력 상실
★ 태평양의 해외 초기 진출 실패 원인
1) 현지시장에 대한 분석 미비
2) 현지 문화에 대한 이해의 부족
3) 적극적인 현지화 노력의 부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화장품 브랜드 태평양의 프랑스 향수 시장 진출
  • 태평양의 프랑스 향수 시장 진출글로벌 경영 사례Contents1. 기업 소개2. 화장품 산업의 특성3.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기업4. 태평양의 해외 진출25. 글로벌 브랜드 AMORE PUCIFIC6. 결론글로벌 경영 사례301.Step기업 소개연도내용1945태평양 설립1951ABC브랜드 발매1959프랑스 코티 기술 제휴1964일본 시세이도 기술 제휴방문판매제도 도입국내 최초 화장품 수출(오스카)아모레 브랜드 발매1972뉴욕지사 설립1978도쿄지사 설립1984LA지사 설립1989

  • [국제마케팅](주)태평양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 태평양의 프랑스진출 글로벌 전략과 시장분석― 태평양 국제화 전략― 태평양 국제화 방향― 시장환경 분석4. 태평양이 Lolita Lempicka 브랜드를 선택한 동기와 진출형태― 특징― 선택동기― 태평양 프랑스시장 진입 단계― Lolita Lempicka 마케팅 전략― Lolita Lempicka 마케팅 믹스5. Lolita Lempicka 향수의 특징6. Lolita Lempicka 성공 요인― 외부환경 및 상황― CEO의 경영철학 및 내부역량Ⅲ 결 론7. Lolita Lempicka의 성과― 정량적 측면― 정성적 측면―

  • [국제경영]태평양의 프랑스 향수시장 진출
  • 향수를 런칭하고 있다. Amore Pacific의 글로벌 브랜드 런칭프랑스 시장에서 Lolita Lempicka의 선전은 고무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의 성공에 들떠 급하게 글로벌 전략을 서두르기에 앞서 태평양은 Lolita Lempicka이전에 SOON과 LIRIKOS의 실패를 염두해야 할 것이다. 세계 시장을 겨냥하여 글로벌 로고 Amore Pacific을 발표하고 그 어느 때보다 규모가 크고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만큼 철저한 글로벌 전략이 필요하다. 기초화장품을 Amorepacif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기업 국제화 사례 조사
  • 프랑스에서 매스 시장에 진출했다 실패한 사실을 밑거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는 ‘프레스티지 브랜드’로서 자리매김 하겠다는 경영진의 의지도 고가 전략의 배경이 되었다. ② 유통(Place)과 촉진(Promotion)아모레퍼시픽이 제품을 판매하는 경로는 두 가지로 압축된다. 직영 판매점과 최고급 백화점이 그것이다. 이렇게 적은 판매 경로는 단기간에 큰 이익을 보장할 수 없다는 한계점이 있기는 하지만 유통 경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통제할 수 있다는

  • [국제경영] 태평양(아모레 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 분석
  • 경영환경이 날로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따라 내수시장을 탈피하고자 국내 주요 화장품 업체들은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시작하였다. 우리는 열악해지는 국내시장을 탈피하고 해외로 진출하여 성공을 거둔 태평양의 해외진출 사례를 분석해 보고,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알아보고 자 한다. 태평양은 패션과 화장품에 관한한 최고의 선진국인 프랑스로 진출하였다. 숱한 브랜드가 난무하는 프랑스 시장에서 1997년 글로벌 향수 브랜드의 높은 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