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약초를 이용한 음식(비빔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 업 계 획 서  요 약
1. 사 업  계 획 서 의  내 용
1)창업 동기
2)대략적인 내용
3) 기대되는 효과


Ⅱ. 산 업  및  시 장 분 석
1. 산 업 
1) 산업 특성
2) 수요자

2. 시 장 분 석
1) 시장규모 및 성장추세
2) 경쟁자

3. 상 권 분 석
1) 인사동으로 선정한 이유
2) 상권의 범위
3) 상권 현황
4) 유동인구
5) 주요시설
6) 상권의 전망

Ⅲ. 사 업 내 용  분 석
1. 제 품  및  서 비 스
1) 제품
2) 서비스

2. 사 업 규 모
1) 업종
2) 규모
3) 동업계 규모비교

Ⅳ. 사 업 채 산 성  분 석
1. 예 상 수 익  및  수 익 잠 재 력

Ⅵ. 설 계  및  개 발 계 획
1. S W O T  분 석
2. 5 W 1 H  분 석

Ⅶ. 조 직 운 영 계 획
1. 조 직  및  인 력  현 황
1)조직도
2)조직 구성


Ⅸ. 재 무 계 획
1. 추 정  대 차 대 조 표
2. 추 정  손 익 계 산 서


Ⅹ. 자 금 조 달 계 획
1. 자 금  조 달  계 획


본문내용
사 업 계 획 서  요 약 _ 기대되는 효과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족들이 주로 찾게 될 것으로 예상하며
그들에게 색다른 서비스와 분위기를 제공함으로 건강도 챙기고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또한, 회원제를 도입하므로 한번 방문했던 고객은 재방문 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매출의 꾸준한 성장을 기대한다.

음식의 다양한 메뉴발전과 직원서비스 교육에 중점을 두고 점차
영역을 확대하여 본점의 발전과 함께 제 2, 3의 분점도 계획한다.


STP 전략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인구통계적 변수- 연령: 20~40 대 한국인,  외국인
                 - 소득: 중, 상층
* 지리적 변수-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사람들
* 라이프 스타일-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
★Tarketing 표적시장선정
* 선택적 전문화 전략- 여러 세분화 시장을 표적으로 선정
★Positioning 포지셔닝
*Positioning map


시장분석 _ 시장규모 및 성장추세


시장규모의 타당성 검증하기 위하여 잠재시장 즉, 상권 범위에 있는 인근도시의 시장규모를 추정하였다.
2004년 12월말을 기준으로 우리나라 도시금로자 가구당 수입은 574만원이고, 지출은 195만원, 이중에서 외식비는 261,599원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의 외식시장규모는 약 43조원이고, 최근 5년간 평균 9.65% 성장을 해 왔다. (한국외식산업연구소 발췌)

농림부가 실시한 8월 조사에 따르면 서울․경기지역에 위치한 한식업소의 수는 7만 9000여 개소로 규모가 상당히 큰 편이지만 우리 [라운초]는 이들과는 차별적인 아이템으로 충분히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윽..싸길래 했지만.. 구체적인 전략이 안나와있어요.
  • bana0***
    (2007.10.30 18:34:1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참신한 아이디어 가 맘에 들었다. 고객마춤 서비스 그러나 가격 책정이나 행동사항에 대하여 정성이 들어가지 않은 것 같다.
  • chodor***
    (2007.06.19 10:32:40)
회원 추천자료
  • 퓨전 주먹밥 사업 계획서
  • 음식에 충분한 경쟁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본다. (2) 사업의 비전일본에서는 주먹밥이 선풍적인 인기다. 주먹밥은 출근길에 간단하게 아침식사를 먹고싶은 사람, 기차여행을 하면서 먹거리를 찾는 사람을 끌어당긴다. 목표고객은 단순명료하지만 이러한 고객의 수요량은 폭발적이다. 신주쿠역의 1일 유동량은 몇십만명. 오다무스비는 신주쿠역에 2개소가 있고, 업소당 하루 4,000명의 배고픔을 달래고 있다. 한국으로 견주어보면 하루 이용객이 1만명

  • [사업계획서] 채식관련 사업계획서
  • 사업자를 위한 기획상품대출 1억을 장기대출을 통해 마련하고 나머지 금액은 소상공인 지원센터에서 소상공창업자를 위한 대출금 5천만원을 마련할 계획이다.1. 자기자본 1억2. 타인자본 1억5천 - 시중은행 기획상품대출 1억 연 고정금리 6% 장기 대출- 소 상공인 창업자금 5천만원 연4% 변동금리 4년 상환 3.총 자본금 2억5천 으로 자금을 조달 할 계획이다. 3. 담보제공계획 종업원 교육긍정적인 자질과 프로의 자질이 있는 사람을 종업원으로

  • [벤처창업론] [벤처창업론]새싹을 재료로 한 웰빙음식 전문점 창업계획서(A+리포트)
  • 음식 전문점을 방문해 먹기도 한다. 2003년까지 새싹채소 시장개척에 성공했고 2004년에는 8억원, 2005년에는 25억원, 2006년에는 34억원의 매출신장을 이뤄내었다. 지금도 계속 성장 중이다. 이 예는 사람들이 건강을 얼마나 생각하는지 보여준다. 이 내용을 본다면 사업성공의 가능성은 많다는 걸 알 수 있다. 아이템과 입지선정 그리고 사업계획서를 일일이 작성하면서 현재 트랜드인 웰빙에 맞춰 새싹 채소 음식점으로 창업을 해도 나쁘지 않다는 것 또한

  • 컵밥 전문점 사업계획서
  • 음식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밀려드는 외국의 외식산업으로 인해 우리나라 외식사업에 현대적 음식의 부재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부재 현상과 거리에 넘쳐나는 일반카페에 대한 사람들의 식상함이 사람들로 하여금 기존의 이미지와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먹거리 출시를 소망하게 만들었다. 그래서 우리는 위의 조건과 고객들의 새로운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우리나라의 비빔밥이나 볶음밥, 덮밥 등을 이용한 컵밥이라는

  • 외식사업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를 쓰며 깨달았다. 어디를 가나 널리고 널린 것이 음식점이고 이런 음식점들 사이에서 남보다 더 차별화 되어 있고 서비스가 더 좋고 맛있다고 해도 어쩌면 빛을 보기에는 시간이 좀 걸리는 일이 될 것 같다. 또한, 쉽게 쉽게 다녔던 길에 있는 상가들이 엄청난 임대료와 전세금을 지불하고 장사를 계속 유지하고 이어간다는 것이 어려운 일일 텐데 그 자리를 지키며 있는 음식점들을 생각해보며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손님이 많이 찾는 것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