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검색엔진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국내 검색엔진산업

* 국내 선두기업 네이버 (NHN)

* 선두기업 네어버를 추격하기 위한 타 업체의 움직임

* 지식검색의 도입과 업체별 발전과정

* 다음(Daum)과 구글(Google)의 제휴

* 네이버와 구글의 차이점

* 국내 검색엔진산업의 전망

본문내용
* 국내 선두기업 네이버 (NHN)

99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네이버는 국 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검색엔진을 통해 통합검색, 지식검색, 도서 본문 검색, 데스크톱검색 등 국내 최초로 시도된 검색서비스와 지역, 이미지, 사전 검색 등 다양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2002년 10월 시작한 지식검색 서비스는 묻고 답하는 형식의 지식 공유 서비스인 ‘지식iN'을 통해 구축한 데이터베이스를 통합검색 결과에 반영해 검색 범위를 한 차원 넓혔다. 네이버가 최초로 선보인 지식검색 서비스는 웹상의 문서검색 결과뿐 아니라 네티즌들의 경험과 상식에서 나온 지식까지 검색결과로 제공해 인터넷 검색 포털을 재미있고 유익한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네이버는 도서 본문 검색이 가능한 책 서비스를 통해 1500만 페이지 분량의 고급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2005년에는 통계청, 특허청, KOTRA, 문화관광부 등 국가 공공기관과 제휴해 공공기관이 구축한 전문 정보를 접근성이 편한 네이버 검색서비스로 제공함으로써 네티즌들 정보 격차를 해소하는 데에도 앞장서고 있다. 국내 검색시장 60%를 훌쩍 뛰어넘는 검색포털 네이버의 점유율은 좀처럼 꺾이지 않을 태세이다. 그칠 줄 모르고 질주하는 네이버의 내부 경쟁력은 덩치가 커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벤처정신으로 똘똘 뭉친 경영진과 직원’이라는 데에 이견이 없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 llllm***
    (2007.06.01 03:48:04)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포털산업의 현황과 파란닷컴의 시장점유율 확대전략
  • 검색 능력 강화 전략 소비자들의 5일제 근무와, 여가생활의 증대에 대비 할 수 있는 생활 정보서비스와 컨텐츠를 대폭 제공하고 그에 맞는 검색엔진을 강화한다. KT전화번호부. 한미르 전화번호부 검색서비스를 기반 하여 위치기반서비스, 지역정보검색. 전화번호검색 등의 검색엔진능력을 강화하고 KTF와 연계하여 무선서비스와의 통합강화가 필요하다.또한 새로이 대두되는 동영상 검색능력을 강화시켜 아직 체계화되지 않은 동영상 검색 부문에서

  • 빅데이터의이해4공통) 다음을 설명하시오 빅데이터의 출현배경 데이터과학자0k
  • 검색 주제어 2개를 찾고, 이를 그래프로 비교한 후, 의미있는 결론을 도출하여 기술하시오(주제어 내 키워드는 의미있는 여러 개를 지정) (6점).3. 다음을 기술하시오(12점).(1) 구글 Ngram을 이용하여 1900년대 이후 관련 있는 키워드(영어) 3개를 찾아 그래프로 정리하시오.(2) (1)에서 찾은 동일 키워드(영어) 3개를 구글 트렌드에서 찾아 그래프를 정리하시오.(3) (1)의 결과와 (2)의 결과를 시간대별로 연계해서 종합적으로 의미를 찾아 기술하시오. 4. 국내외

  • 인터넷포탈 네이버(Naver) 비즈니스분석
  • 국내 정상으로 평가받고 있었다.당시 포탈 사이트를 선언하고 포탈 경쟁에 참여한 주요 기업으로는 네이버, 골드뱅크, 네티앙, 심마니, 라이코스코리, 아알타비스타, 디지틀조선, 중앙뉴미디어, 야후코리아 등이 있었다. 삼성SDS에서 1999년 6월 독립한 네이버는 검색서비스를 바탕으로 E메일, 메신저, 커뮤니티 구축에 필요한 서비스를 준비중에 있었다.● 2000년의 인터넷 포탈 순위 및 네이버의 성장과정2000년 5월, 네이버는 뉴스 서비스 시작하는 것을

  • 빅데이터 분석활용사례와 국내 빅데이터 문제점 해결과제0k
  • 국내 기업들이 빅데이터 분석 활용에 참고할 수 있는 성공사례와 적용 모델이 전파되어야 하는데, 이에 대해서는 현 정부의 핵심 국정 어젠다인 ‘창조경제’와 ‘정부 3.0’ 정책 기조에 따라 정부 차원에서 빅데이터분석의 활용을 적극 추진 중이며, 미래창조과학부와 NIA는 빅데이터 분석을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산업에 걸쳐 시범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런 노력들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의 활용 사례가 점차 확산되고, 실제 활용에 있어 방법론을 찾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국내최초의 검색 엔진을 도입하여 방문자수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검색광고 라는 새로운 수익모델을 개발하여 높은 매출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NEOWIZ는 채팅 및 커뮤니사이트인 SAYCLUB 과 게임 사이트 Pmang을 축으로 하고 있고, 게임/아바타 매출 비중이 매우 큰데, 최근에는 “Just on 이라는 MOD 스트리밍 서비스를 론칭하였다. 이외에도 야후코리아는 검색과 쇼핑에서, 지식 발전소는 메일링과 검색에서 경쟁력을 지니고 있으며, SK커뮤니케이션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