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론] 블루클럽 혁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블루클럽 소개

미용시장의 진단

남성전문미용실

블루오션 혁신전략

움직이는 불루오션 구축

블루클럽이 지향한 블루오션

<참고자료>

본문내용
블루클럽은 국내 최초이자 최대규모의 남성 전문미용실이며, 최초의 체인 브랜드 미용실이기도하다. IMF 경제위기에 빠진 1998년 6월 인천에서 1호점을 개점한 이래 폭발적인 인기를 거듭하며 1년 만에 블루클럽 100호점을 오픈 하였고 현재는 전국적으로 910개의 점포를 운영중이다. 한국능률협회로부터 4년 연속 한국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으며(1999~2002), 국내유일의 벤처미용실 승인과 미용분야에서 “최단기간 내 최다 가맹점” 기록을 깨며 기네스북 등록으로 명실상부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가맹점의 연간 총매출이 1600억원에 이르며 매월 350만 명의 고객이 이용한다. 뿐만 아니라 블루클럽은 이런 국내의 성공을 발판으로 중국과 미국에 각각 불로미점’(不老美店)과 바이칼라(Buy Color)라는 이름으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블루클럽은 국내 미용업계에서 매우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으며 흔히 블루오션을 개척한 혁신사례로 손꼽히는데 과연 그들이 추구한 혁신전략과 성공요인은 무엇이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참고문헌
블루클럽의 LIFE STYLE 시장세분화 전략
국내뉴스 2005-10-16 15:56
한겨레21 2005-11-08 09:09
머니투데이 2005-08-08 08:08
스탁데일리 2005-07-25 10:12
한국경제 2005-07-21 17:5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약간 활용가치는 있겠네요
  • swdym***
    (2009.12.13 19:06:0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아요..
  • ro***
    (2006.04.11 11:07:51)
회원 추천자료
  • [인문사회계열] 블루클럽의 블루오션 혁신전략
  • 블루클럽은 이런 국내의 성공을 발판으로 중국과 미국에 각각 불로미점’(不老美店)과 바이칼라(Buy Color)라는 이름으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블루클럽은 국내 미용업계에서 매우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으며 흔히 블루오션을 개척한 혁신사례로 손꼽히는데 과연 그들이 추구한 혁신전략과 성공요인은 무엇이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2.블루클럽의 미용시장의 진단정해진 사장은 블루클럽이라는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철저한 시장 분석을 시행

  • [경영학] 블루오션의 전략과 창출
  • 경영구루 50명을 소개하면서 김 교수와 마보안 교수를 공동 1위로 선정했다. 이들은 다보스포럼에서 펠로(fellow)를 맡아 세계 지도자들을 상대로 블루오션전략을 전파해왔으며 유럽연합 경제정책자문회(EPC)위원(김 교수),백악관 경제 정책 자문위원직(마보안 교수)도 갖고 있다. 세계적으로 1000여명이 활동하고 있는 가치혁신전략 실행 글로벌 네트워크(VIN : Value Innovation Network)의 공동 설립자이기도 하다. 논문 저술 활동도 활발해 하버드 비즈니스리뷰(HB

  • [경영전략] 민들레 영토의 고객 만족 경영 분석과 개선방안
  • 혁신과 본문에서 살펴본 프로세스들을 원활하게 조율한다면 국내에 탄탄한 고객층을 바탕으로 세계에서도 큰 성공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www.minto.co.kr www.koreachangup.co.krwww.club.cyworld.com/ilovemintowww.chosun.comwww.joins.com www.mk.co.krwww.hankyung.com스타벅스 vs 민들레 영토 (문화를 파는 감성 마케팅) - 고은경, 21세기북스, 2008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박영사, 2007민들레 영토의 희망스토리 - 김영한, 지승룡, 랜덤하우스중앙, 2005 민

  • 에버랜드의 다양한 경영활동
  • 에버랜드의 다양한 경영활동목차1.서론2.본론-글로벌경영-6시그마-녹색경영-지식경영-윤리경영-고객만족경영3.결론서론현재 모든 산업은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대두분의 기업들은 생존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각 기업들은 다른 기업들이 아직 진출하지 않은 블루오션을 찾아 헤매고 있고, 또한 틈새시장을 노리기 위해 기업혁신과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과거 우리는 문화 분야를 산업으로 보지 않고 하나의 현상으로 간주했었

  • [기업분석] 한화리조트 고객만족경영
  • 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누가 고객인지, 고객은 무엇을 요구하는지 등을 끊임없이 찾아내며 경영혁신을 시켜 나가는 지속적인 노력일 것이다. 고객만족경영이 기업 성패를 좌우하는 단 한 가지 요인은 아니지만, 분명한 점은 고객만족경영이 장기적으로 기업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전략적 수단이라는 점, 그리고 현재의 만족도 지수 자체를 높이기 위한 노력이나 틀에 박힌 서비스에는 개선의 여지가 있다는 점이다. 다시 한번 고객만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