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홈시스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 소개
1. 기업 개요
2. 경영 이념
3. 회사 연혁
4. 요약 재무제표
● 대차대조표
● 손익계산서

Ⅱ. 기업의 위기상황
1) 1982년 불량품 위기
기업 내부 상황
국내 외부 환경
2) IMF 외환 위기
국내 시장 상황
기업 내부 상황
밥솥 판매 현황
매출액과 시장 점유율
3) 2000년대 이후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① 배경 : 환경 변화 - 쌀 소비량 감소
② 해결 과정 : 더 넓은 소비 시장을 찾아서
③ 결과 : 나라별 분석
- 일본
- 중국진출

Ⅲ. 경영혁신 노력
1. 철저한 품질관리
2. 불황 때 투자
3. 제품 개발(기술력)
4. 서비스 차별화
5. 현금 거래 원칙
6. 제품 다각화

Ⅳ. 환경 변화에 따른 경영 전략
1. 생산전략
2. 마케팅전략
3. 소비자전략
4. 유통망전략

Ⅴ.제언

Ⅵ.결론
본문내용
Ⅰ. 회사 소개

1. 기업 개요

● 기 업 명 : 쿠쿠 전자(주)
● 영 문 명 : Cuckoo electronics co., ltd
● 대 표 자 성 명 : 구 자 신
● 회사 설립 일자 : 1978년 11월 15일
● 주 업 종 : 가정용 전열기기 제조업
● 주 소 :
- 본사 (공장) : 경남 양산시 교통 91
- 서울 사무소 : 서울시 양천구 신월 1동 126-36 쿠쿠 B/D 3층
● 홈 페 이 지 : www.cuckoo.co.kr
● Corporate Mark : 종합가전 전문회사 쿠쿠의 CI는 쿠쿠 대표 이니셜이자 쿠쿠 가 지향하는 기업가치인 Creative 정신 (Creative Thinking,
Creative Technology, Creative Service)을 상징하는 ‘C'를
Creative Gate로 형상화 하여 표현하였다. 또한 친근하고
현대적인 영문 서체를 강렬한 레드 조화를 통해 창조적인
생활을 리드하는 쿠쿠의 미래 비전을 세련된 이미지로
전달하고 있다.







2. 경영 이념
우리 쿠쿠홈시스는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한다는 기업정신
으로 성장, 발전해왔으며 소형가전 분야에서 국내, 국제적으로
시장을 확대시켜 왔습니다.
.
옹골찬 회사로 거듭나기 위하여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사전에 축적해 나가기 위해 목표 지향적
경영 혁신 문화를 꾸준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제 쿠쿠 홈시스는 ”가치 있는 가격, 가치 있는 제품”으로 고객에게 인정받는 소형가전 종합브랜드로 발전하기 위해 고객이 신뢰하는 기업, 품질을 우선하는 기업, 정직한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참고문헌
△ 위기에서 성공한 변화에 강한 기업 출판사: 야스미디어 저자: 백정석, 하정필
△ 신화창조의 비밀 출처:KBS1 방송일자: 2005년 1월 21
△ 쿠쿠 홈페이지(www.cuckoo.co.kr)
△ 밥솥 제왕 등급 출저: 한국경제 신문 일자: 2001년 4월 25일
△ 마케팅 지식 센터 출저: 네이버
△ 전기밥솥의 명가 -성광전자(주) 구자신 사장 출저: 기업나라 2001년 12월호
△ 2002년 양곡 소비량 조사 결과 출저: 통계청 홈페이지
△ 금감원 전자공시 시스템
△ 국제경영 출판사: 문영사 저자:전용욱, 김주헌, 윤동진 2003년판
△ 쿠쿠, 중국에 천만달러 투자 전기밥솥공장 짓는다 출저:매일경제 일자:2003년 4월 23일
△ 한국은행 中 경제동향 지수
△ 국내 전기밥솥 최강자 쿠쿠홈시스 출저:월간중앙기사 일자:2005월 4월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uckoo 성공사례 분석 쿠쿠 성장배경 쿠홈시스 개괄적인 기업현황 쿠쿠홈시스 경영
  • cuckoo 성공사례 분석컴퓨터공학과 장서응목 차서론1.쿠쿠 History(성장배경)본론1. 쿠쿠홈시스의 개괄적인 기업현황- 쿠쿠홈시스의 경영이념- 쿠쿠홈시스의 매출 및 재무현황 - 현재 밥솥시장에서 쿠쿠의 시장 점유율2. 4P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3.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G4. 경쟁사 분석5. SWOT6. 쿠쿠의 성공요인 분석7. 쿠쿠 홈시스의 남은 과제결론1. 쿠쿠 방문 자체 인터뷰서론□ 쿠쿠 History(성장배경)1970년대 태동기30년 전

  • [경영학] 쿠쿠홈시스의 성공요인 분석
  • CUCKOO세계인의 입맛을 한국형 전기밥솥에 담는다!쿠쿠홈시스의성공요인 분석1. 기업소개2. 성공요인3. SWOT분석4. STP분석5. 채용정보ContentsCUCKOO기 업 소 개 기업선정배경CUCKOO기존업체인 삼성,LG,대웅이 버티고 있던 밥솥시장에 후발업체독보적인 시장점유율 50%라는 성공을 거둠진입2011’s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전기압력밥솥부문 4년연속 1위 (한국생산성본부)1978’s 성광전자주식회사 설립1999’s 대한민국 100대 우수제조공장 선정2000

  • [경영학] 쿠쿠 홈시스의 마케팅 전략
  • 목차기업 선택배경I. 쿠쿠 홈시스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2. 쿠쿠의 연혁3. 비전 및 경영철학4. 주요 제품군 및 제품 소개5. 쿠쿠홈시스 매출액 현황II. 쿠쿠홈시스 마케팅 분석1. 국내 밥솥시장 환경분석2. 자사분석3. 고객분석4. 경쟁자분석5. STP 분석6. SWOT 분석Ⅲ. 마케팅 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판촉전략Ⅳ. 향후 과제1. 향후전략2. 향후과제** 기업 선택 배경 요즘 친구 집에 놀러 가보면 대부분 밥솥은 쿠쿠이다. 그리고

  • [마케팅] [마케팅원론]주방가전전문업체 `쿠쿠홈시스`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A+리포트)
  • 분석(1) 쿠쿠의 연도별 판매량 추이(2) 쿠쿠의 연간 매출액과 이익실적 추이(3) 쿠쿠의 성공요인(4) 쿠쿠의 약점3. 경쟁자분석(1) 경쟁사 분석(2) 자사 상품 및 경쟁사 상품 비교4. STP분석(1) 시장 세분화(2) 시장 표적화Ⅲ. 마케팅 전략분석 (4Ps)1. 제품전략(1) 품질(2) 서비스(3) 브랜드 중심 경영 2. 가격전략(1) 가격정책(2) 다양한 가격(3) 현금결재방식3. 유통전략4. 판촉전략주방가전전문업체 쿠쿠홈시스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Ⅰ. 쿠쿠홈시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쿠쿠홈시스는?.p83) “쿠쿠” 맛의 비밀p94) 쿠쿠 안전의 비결p105) 해외마케팅p116) 쿠쿠홈시스의 경영전략(4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