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홈시스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금호아시아나와 쿠쿠홈시스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CI,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쿠쿠홈시스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세계시장 개척,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쿠쿠홈시스 기업 경영전략 분석과 쿠쿠홈시스 기술혁신,품질관리전략분석및 고객만족전략과 시사점
- 쿠쿠홈시스 품질경영 전략분석및 쿠쿠홈시스 성공요인분석과 시사점
- 중소기업 경영혁신 사례분석-쿠쿠홈시스,한스킨 혁신사례
- 목차
-
Ⅰ. 회사 소개
1. 기업 개요
2. 경영 이념
3. 회사 연혁
4. 요약 재무제표
● 대차대조표
● 손익계산서
Ⅱ. 기업의 위기상황
1) 1982년 불량품 위기
기업 내부 상황
국내 외부 환경
2) IMF 외환 위기
국내 시장 상황
기업 내부 상황
밥솥 판매 현황
매출액과 시장 점유율
3) 2000년대 이후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① 배경 : 환경 변화 - 쌀 소비량 감소
② 해결 과정 : 더 넓은 소비 시장을 찾아서
③ 결과 : 나라별 분석
- 일본
- 중국진출
Ⅲ. 경영혁신 노력
1. 철저한 품질관리
2. 불황 때 투자
3. 제품 개발(기술력)
4. 서비스 차별화
5. 현금 거래 원칙
6. 제품 다각화
Ⅳ. 환경 변화에 따른 경영 전략
1. 생산전략
2. 마케팅전략
3. 소비자전략
4. 유통망전략
Ⅴ.제언
Ⅵ.결론
- 본문내용
-
Ⅰ. 회사 소개
1. 기업 개요
● 기 업 명 : 쿠쿠 전자(주)
● 영 문 명 : Cuckoo electronics co., ltd
● 대 표 자 성 명 : 구 자 신
● 회사 설립 일자 : 1978년 11월 15일
● 주 업 종 : 가정용 전열기기 제조업
● 주 소 :
- 본사 (공장) : 경남 양산시 교통 91
- 서울 사무소 : 서울시 양천구 신월 1동 126-36 쿠쿠 B/D 3층
● 홈 페 이 지 : www.cuckoo.co.kr
● Corporate Mark : 종합가전 전문회사 쿠쿠의 CI는 쿠쿠 대표 이니셜이자 쿠쿠 가 지향하는 기업가치인 Creative 정신 (Creative Thinking,
Creative Technology, Creative Service)을 상징하는 ‘C'를
Creative Gate로 형상화 하여 표현하였다. 또한 친근하고
현대적인 영문 서체를 강렬한 레드 조화를 통해 창조적인
생활을 리드하는 쿠쿠의 미래 비전을 세련된 이미지로
전달하고 있다.
2. 경영 이념
우리 쿠쿠홈시스는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한다는 기업정신
으로 성장, 발전해왔으며 소형가전 분야에서 국내, 국제적으로
시장을 확대시켜 왔습니다.
.
옹골찬 회사로 거듭나기 위하여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사전에 축적해 나가기 위해 목표 지향적
경영 혁신 문화를 꾸준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제 쿠쿠 홈시스는 ”가치 있는 가격, 가치 있는 제품”으로 고객에게 인정받는 소형가전 종합브랜드로 발전하기 위해 고객이 신뢰하는 기업, 품질을 우선하는 기업, 정직한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참고문헌
-
△ 위기에서 성공한 변화에 강한 기업 출판사: 야스미디어 저자: 백정석, 하정필
△ 신화창조의 비밀 출처:KBS1 방송일자: 2005년 1월 21
△ 쿠쿠 홈페이지(www.cuckoo.co.kr)
△ 밥솥 제왕 등급 출저: 한국경제 신문 일자: 2001년 4월 25일
△ 마케팅 지식 센터 출저: 네이버
△ 전기밥솥의 명가 -성광전자(주) 구자신 사장 출저: 기업나라 2001년 12월호
△ 2002년 양곡 소비량 조사 결과 출저: 통계청 홈페이지
△ 금감원 전자공시 시스템
△ 국제경영 출판사: 문영사 저자:전용욱, 김주헌, 윤동진 2003년판
△ 쿠쿠, 중국에 천만달러 투자 전기밥솥공장 짓는다 출저:매일경제 일자:2003년 4월 23일
△ 한국은행 中 경제동향 지수
△ 국내 전기밥솥 최강자 쿠쿠홈시스 출저:월간중앙기사 일자:2005월 4월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