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 쿠쿠의 중국, 일본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개요
(1)회사소개
(2)쿠쿠 출시 배경
(3) 회사 연혁
외부환경 분석
1) 기존기업과의 경쟁
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3) 대체재와의 경쟁
4) 구매자의 교섭력
5) 공급자의 교섭력
기업의 내부환경 분석
쿠쿠의 해외 진출 현황
1. 쿠쿠의 중국과 동남아시아 진출 현황
쿠쿠의 일본진출 현황
1. 일본시장의 진출이유
2. 일본시장의 진출전략
3. 일본시장 진출과정
4. 일본에서의 마케팅
5. 향후 우리의 제안

본문내용
● 쿠쿠는 요리(cook)와 뻐꾸기의 합성어로서 맛있는 요리(음식)을 기대하는 마음의 표시를 형상화하여 개발한 고유의 브랜드이다.
● CEO인사말
-아직 쿠쿠의 꿈은 뜸이 더 들어야 합니다.
저희는 그동안 주방가전 분야에서 국내, 국제적으로 시장을 확대 시켜 왔습니다.
쿠쿠가 꾸었던 첫 꿈은 주방가전을 뛰어넘어 가전 분야에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대 한민국의 이름을 자랑스럽게 하는 초강력 글로벌 브랜드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쿠쿠 홈시스는 “가치있는 가격, 가치있는 제품”으로 세계인에게 인정 받는 가전 종합브랜드로 발전하게 위해 리오트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쿠쿠의 꿈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관심으로 더 뜸이 들어야 할 것입니다.


(2)쿠쿠 출시 배경
● 위기를 기회로!!
-쿠쿠의 홈시스 성광전자는 금성전자의 하청업체인 밥솥 전문 업체로 전기밥솥을 비롯한 소형 가전 제품을 LG, PHILIPS 등에 OEM으로 납품하던 성광전자(주)는 98년 외환위기와 함께 OEM주문 물량이 반으로 줄어 공장 가동률이 급격히 떨어지자 그 돌파구로 전기밥솥 자체 브랜드인 쿠쿠(CUCKOO)를 출시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해외진출사례
  • 중국속의 국제마케팅1.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전략 분석 (8) 상해 E-mart의 경쟁 우위※ 참고: 맥킨지가 E-mart에 지적한 수정요망 사항5. 상해 E-mart의 중국 진출 전략(1) 현지화․•차별화 마케팅 전략(2) 인사관리 전략(3) 현지화 전략 사용 이유6. 중국 진출 결과 및 과제(1) 중국 진출의 의의 및 효과(2) 향후 중국 환경 예측과 대응 전략7. 평가※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1.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 [국제경영] `쿠쿠`의 일본 해외시장 진출 전략
  • 국제경영학 레포트 세계인의 입맛을 잡아라 “쿠쿠”의 일본 해외시장 진출 전략 목차 서론1.쿠쿠 홈시스는 과연 어떤 기업인가 ?2. 연구목적 3.사례선정의 이유 본론 1. 해외진출동기2. 일본 해외 진출 #진출동기#국가분석#STP# 4p 분석# 위기 와 위기 극복#현재결론향후 쿠쿠 기업의 성장 방향 쿠쿠 홈 시스 과연 어떤 기업인가 ‘쿠쿠’라는 말을 누군가에게 선 뜻 건넸을 때 거의 모든 사람들이 전기밥솥이라는 것을 자연스레 떠올릴

  • [국제경영전략] 쿠쿠 홈시스 쿠쿠홈시스 경쟁우위 기술과 성공적 마케팅의 핵심역량
  • 국제경영전략-2조중소기업진흥과 경영혁신경쟁우위 기술과 성공적 마케팅의 핵심역량 - 쿠쿠홈시스 -- 목 차 -1. 서론1-1. 회사소개1-2. 시장규모와 경쟁자1-2-1. 시장규모1-2-2. 경쟁자2. 본론2-1 기업환경분석2-1-1 내부환경분석- 핵심역량, 경영자원, 기업문화, STP, 4P분석2-1-2 외부환경분석-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SWOT2-2 경영혁신과 경영전략2-2-1 경영혁신내용2-2-2 가격경쟁전략, 비용우위2-2-3 차별화우위, 차별화전략2-2-4 해외시장진출전략3. 결

  • [경영전략] 쿠쿠 전기밥솥의 경영전략 분석
  • 쿠쿠는 시장진출 1년 3개월 만인 1999년 7월 업계의 대기업 밥솥들을 몰아내고 1위 업체로 도약하게 된다. 1999년 50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2000년에는 1740억 원까지 올라갔다. 현재 매출은 자그마치 3000억 원, 누적 판매량 1400만대를 돌파하며 밥솥업계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쿠쿠홈시스는 국내 최초로 밥솥 종주국인 일본에 자체 브랜드를 달고 역수출에 성공한 사례로도 유명하다. 쿠쿠홈시스는 이제 밥솥 시장만으로는 좁다고 판단하고, 가습기, 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