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 About NCsoft
1. NCsoft 소개
1.1. NCsoft 정보
1.2. 기업철학
1.3 기업연혁

2. NCsoft의 주요게임 매출 전망
2.1. 리니지
2.2 리니지II
2.3 길드워

3. NCsoft에 대한 평가

2장. NCsoft 비즈니스 분석
1. 기존의 게임 비즈니스
1.1. NCsoft의 성공요인
1.2. NCsoft의 위험요인
1.3. NCsoft의 비즈니스 전략
1.4. 변화의 필요성

2. 새로운 전략과 전망 - 국내
2.1. 국내에서의 진출방향
2.2. 게임포털 서비스 개시
2.3. 새로운 장르개발
2.4. 전망

3. 새로운 전략과 전망 - 해외
3.1. 해외시장 확장의 위험요인
3.2. 해외시장 확장의 성공요인
3.3. 해외에서의 진출방향
3.4. NCsoft의 글로벌마케팅
3.5. 중국시장 진출 향후 과제
3.6. 북미,유럽시장 진출 향후 과제
3.7 해외 연도별 매출 전망

4, NCsoft의 차별화 전략
4.1. 경영전략 측면에서의 차별화
4.2. 게임의 차별화

3장. 끝나지 않은 NCsoft의 자존심, 길드워
1. 길드워 소개
1.1. RPG 모드
1.2. 대전 모드

2. 길드워에 대한 평가

3. 길드워, 무엇이 국내 유저들을 떠나게 만들었는가?

4장. 신화창조의 시작점, NCsoft
1. 리니지에서부터 PlayNC까지
2. 글로벌 게임 산업의 중심, 그 초석이 되다.
본문내용
1장. About NCsoft

1. NCsoft 소개

1.1. NCsoft 정보
1) 상호 : (주)엔씨소프트
2) 설립일 : 1997년 3월 11일
3) 대표이사 : 김택진
4) 자본금 : 100억원
5) 임직원 : 1,430명

1.2. 기업철학
1) 새로움에 대한 도전
엔씨소프트는 ‘이전에 없었던 것, 가치있는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 이러한 도전은 개발하는 게임에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 조직경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활동에 폭 넓게 반영된다. 인터넷을 통한 게임서비스라는 새로운 모델 구현이나, 플랫폼 수준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의 질적 향상으로 플랫폼 수준 견인 등 엔씨소프트의 도약은 새로움에 대한 도전이 있어 가능하다.

2) 고객과 함께하는 조직문화
고객의 바람이 엔씨소프트 조직을 바꾼다. 엔씨소프트는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를 신속하게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자기조직화’를 실현하고 있다. 자기조직화를 통해 개발자와 사용자가 분리된 것이 아니라 게임 기획 단계에서부터 개발자의 의도와 고객의 요구가 일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게임 서비스에 있어서도 더욱 향상된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3) 차세대 문화 창조
21세기와 함께 정보화 문명은 창조화 문명으로 바뀌고 있다. 데이터 중심에서 아이디어 중심으로, 비트 중심에서 창조적 발상량 충심으로, 컴퓨터 중심에서 콘셉터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문명과 국력의 중심이 경제력에서 문화력으로 이동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러한 변화의 전방에서 차세대 문화를 상상하고 구현해가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z
  • acar***
    (2006.11.04 10:49:55)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엔씨소프트 전략적 분석
  • 전략★ 다양한 결제 방식 채택▶ 9900원의 저가 정액제 지원(길드워)▶ 시간제에 따른 정액제 지원예)리니지 2 요금표3가지 기본 분석 차별화 전략★ 해외 유명 게임 회사와 제휴▶ 실 예로 블리자드 개발자 3명 영입하여 아레나넷 설립▶ 해외 시장에 강한 집착을 보임으로서 국내 포화 상태에 의한 수익성의 불투명을 해소- 엔씨소프트는 총 187억원에 아레나넷을 인수하며 아레나넷은 엔씨소프트의 자회사로 합병엔씨소프트는 이번 인수과정에

  • [경영전략] 엔씨소프트의 성공과 새로운 전략 방안
  • 엔씨소프트는 MMORPG를 중심으로 웹보드 게임, CORPG(Competitive Online Role Playing Game),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Game)등의 장르를 서비스 하고 있다.(2) 주요 게임1) 리니지리니지는 98년 9월 대중에 첫선을 보인이후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6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MMORPG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리니지는 온라인게임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2D 쿼터뷰 그래픽을 바탕으로 사용자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전투기반의 전략

  • [국제경영전략] 엔씨소프트 글로벌화를 위하여
  • 엔씨 소프트는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내수 시장에서의 기업성장이 한계에 이르렀다고 느끼고 새로운 시장개척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데, 그 대상이 바로 해외 시장이었다. 즉 기업의 글로벌화가 엔씨 소프트가 지닌 한계점을 해소해 줄 수 있다고 본 것이다. 본론에서는 게임시장의 현황, 해외시장 진출, 경영전략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알아보도록 한다.본 론(1)온라인게임의 정의와 그 현황1.온라인 게임의 정의On-line 상에서 클라이언트가 통신망을

  • [경영전략분석] 엔씨소프트 NC소프트 경영전략분석
  • 엔씨소프트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바탕으로 한 인터넷 비즈니스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게임에 대한 첨단기술의 축적과 효율적 정보공유를 실천하는 지식경영을 추구하며 끊임없이 독창적인 기술을 창조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인간존중 경영 - 엔씨소프트는 각 구성원들의 창의적인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유.무형의 자원을 제공하는 것을 기업의 역할이라고 생각하며 각 구성원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사람이 모든것에

  • [경영전략] 엔씨소프트(NCSOFT)의 아시아, 미국, 유럽시장 진출전략
  • 경영이념과 전략1) 경영이념엔씨소프트의 기업이념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눠서 살펴 볼 수 있으며, 여기에 사회사업으로써의 주요 이념을 함께 들 수 있다.① 지식과 창조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현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 ② 각 구성원들의 창의적인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유무형의 자원의 제공을 기업의 역할이라고 생각. ③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즐거움을 주는 회사 구성원들에게는 창의적인 꿈을 함께 실현하는 회사 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