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팬택앤큐리텔의 중국 진출과 현지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기업선정 사유 및 목적
1. 핸드폰 시장
2. WHY Pantech?
3. 목적

Ⅰ. 기업개황
1. 기업소개

Ⅱ. 기업의 해외진출
1. 세계 시장 추이와 팬택의 해외진출 현황
2. 팬택의 중국 진출
1) 초기 - O D M 방식을 통한 수출
2) 중기 - 직접투자를 향한 움직임 (합자회사 설립)
3) 독자브랜드 진출 시작 (사업권 획득)

Ⅲ. 중국 휴대폰 시장 분석
1. 중국 휴대폰 시장의 제반 환경 및 영향 요인
1) 정보통신 분야 정책 및 규제
2) 기타 영향 요인
2.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의 특징
1) 산업구조
2) 생산
3) 기술협력관계
3. 중국의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에 대한 평가 (시장전망)
1) 이동통신 단말기 수출시장으로서의 중국
2)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의 성장 전망
4. 중국 휴대폰 시장 경쟁상황과 경쟁자 분석
1) 현재 중국 휴대폰 시장의 개략적 경쟁상황
2) 중국 휴대폰 시장의 경쟁사 분석

Ⅳ.현지화 전략
1. SWOT 분석
2. 중국 시장 내 타겟 선정
3. 제품
1) 신세대족과 여피족을 목표로 한 브랜드 이미지 향상
2) 휴대폰 제품기능과 디자인 향상
4. 가격
5. 유통
6. 홍보
7. 실시간 모니터링
본문내용
Ⅰ.기업개황

1. 기업소개

1) 기업소개 팬택 Pantech Co. , Ltd.
팬택앤큐리텔 Pantech & Curitel Communications, Inc

팬택계열을 대표하는 두 기업, 팬택과 팬택앤큐리텔은 휴대폰 단말기를 주력제품으로 하는 회사들이다.

팬택계열은 기존의 그룹과는 다른 다소 독특한 지배구조를 가지고 있다. 박병엽 부회장이 팬택 지분과 팬택앤큐리텔 지분을 따로 보유하고 있고 주식시장에 별도로 상장된 개별 출자회사인 것이다. 팬택계열의 두 회사인 팬택과 팬택앤큐리텔이 박부회장 개인 지분만으로 연결되어 있고 팬택앤큐리텔이 얼마간의 팬택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두 회사는 현재 법률적으로 완전히 독립적인 회사이다. 하지만 두 기업이 연구개발, 수출활동 등 많은 부분에서 상호 보완관계에 있으므로 일종의 자매회사로 바라봄이 논의의 전개에 있어 유용할 듯싶다. 기업소개는 레포트의 목적 상 기업정신, 발전과정과 주요연혁 및 최근 소식 정도로 마무리 지으려 한다.

<1> 기업정신

창업 이래 기술력 강화를 추구해온 팬택은 경영성, 기술, 인재, 문화, 조직 등 경영활동 부분에서 최고의 수준을 유지하며 내부는 물론 외부 고객이 인정하고 본받을 만한 가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발전시키는 기업이 되기 위하여 경쟁우위의 기술력과 연구인력, 그리고 직원들의 에너지를 하나로 모으는 응집력, 도전정신을 기반으로 창조와 혁신을 통해 최고를 지향하는 기업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항상 고객을 존중하는 팬택은 최고의 기술력으로 일등제품을 창조하여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으며 내적으로는 성과에 대한 올바른 평가와 적절한 배분을 외적으로는 기업정의가 실현되는 투명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인재중심의 경영이념으로 인본주의를 실천하며 구성원들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는 팬택은 ‘선도기술 확보’와‘기술혁신’을 통해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조직문화를 구현을 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팬택의 국제경영전략
  • 중국 CDMA 시장에도 진출하여 점차 그 입지를 넓혀 나가고 있다. 국내에서 팬택이 입지는 나날이 높아져 가고 있다. 영국의 기관투자회사인 소버린 자산운용은 2002년 SK주식회사의 주식 14%를 매입하여 주주총회로 SK주식회사의 경영권 탈취를 여러 번 시도하였지만 팬택 앤 큐리텔이 SK그룹의 편을 들어줌으로서 SK그룹이 경영권을 방어할 수 있었다. 펜택은 SK주식회사의 경영권을 방어한 대가로 SK텔레텍을 인수하였다. 이것은 기존의 로우엔드 제품에만

  • [국제경영] 팬택&큐리텔의 세계화
  • 진출 1년 반 만에 판매 170만대의 성과를 기록, 시장점유율 4위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최근 계열사인 팬택&큐리텔이 SK텔레텍의 지분 60%를 인수하여 계열로 편입함으로써 내수시장에서의 지위 향상, 3사간의 시너지 효과 등을 도모하고 있다. 2. 팬택의 주요 연혁연도주요 내용1991팬택 설립 1992무선호출기 판매시작1998모토로라와 전략적 제휴, 미국 컴퀘스트사와 기술제휴1999ISO(국제표준화기구)9001 인증 획득, 영국 TTP커뮤니케이션즈

  • [인수합병론] 팬택앤큐리텔의 SK텔레텍 인수 사례 연구
  • 팬택이동통신단말기(94.9%) 등(주)팬택앤큐리텔이동통신단말기(97.7%) 등(주)케드콤이동통신단말기(82.6%) 등(주)이노츠이동통신단말기(95.4%) 등(주)한창이동통신단말기(69.2%), 의복(27.2%) 등그림 3 세계 휴대폰 시장 규모2005년 세계 휴대폰 시장은 5%대의 성장을 기록할 것이라며 추정하고 있다. 이런 시장 성장 둔화의 배경에는 가격인하 경쟁, 과도한 개발비용 부담, 그리고 중국 업체들의 세계시장으로의 침투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컨버전

  • [마케팅전략] 노키아의 국제화 마케팅 사례
  • 전략방안 제안시장침투시장개발다각화제품개발기존제품신제품기존시장신시장유통망 우위를 달성하는 전략 필요→ 고객친화력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A/S 서비스 강화전략적 브랜드 관리 필요 →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 한국인이 선호하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 브랜드의 호감도를 강화한국인이 선호하는 디자인을 개발하면서 현지화에 더욱 주력철저한 시장 분석을 통한 차별적 STP 전략이 필요함노키아의 마케팅 전략방안제품/

  • [국제경영] 팬택의 전략적 제휴
  • 국제경영학 팬택의 전략적 제휴Ⅰ. 이동전화 단말기 산업의 특성을 IR-Grid를 통해 분석Ⅱ. 팬택이 OEM에서 ODM으로 나아가 자사브랜드 확보를 위한 팬택의 국내외 전략 분석Ⅲ. 중국시장이 개방될 경우 팬택이 취할 마케팅, 유통전략 분석Ⅳ. 중국시장이 개방되지 않고 현재와 같은 상황을 유지할 경우 팬택이 취해야 할 전략 분석Ⅴ.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시장에 참여하는 장점과 단점 분석이동전화 단말기 산업의 특성을 IR-Grid를 통해 분석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