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오비맥주 OB맥주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OB맥주(주) 소개
1.오비맥주
2.맥주시장의 역사
Ⅱ전략적 시장분석
1.외부 환경분석
2.내부환경분석(기업자체분석위주)
3. SWOT 분석
ⅢOB맥주의 기업전략
1. 기업전략
2.사업부 전략
Ⅳ. OB맥주의 향후 과제
- 본문내용
-
1) 시작기(설립~1940년대)
우리나라의 맥주 생산 첫 주자는 HITE이다. HITE의 전신인 대일본 맥주 회사의 설립시기는 1933년 8월 9일입니다. 삿뽀로 상표로 제품을 생산한다. 해방 후 상호를 조선맥주 주식회사를 사용, 상표는 크라운 맥주로 변경한다.
곧 4개월 뒤, OB맥주의 전신인 1933년 12월 8일에 소화 기린 맥주주식회사가 창립된다.
동양맥주 주식회사로 사명이 변경된 것은 해방 후 3년째인 1948년이다. 이때 처음으로 OB라는 상표가 등장하게 된다. 이 시기 양 회사의 맥주는 일본의 기술과 수입에 의존하는 양상을 띤다.
2)돋움기 (1950~1970년대) 현재 OB Lager는 OB맥주 주식회사의 주력 상품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Lager라는 로고가 최근 90년대에 등장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대다수일 것이다. 그러나 이미 1948년 2월 첫 OB상표가 등장했을 때 생산된 제품에서 Lager의 로고체가 등장한다. 이후에 생산되는 제품에 Lager의 로고체는 OB Lager가 등장하기 이전에도 계속 등장하게 된다.
이 시기에 주도권을 잡고 앞서나가는 회사는 단연코 OB이다.
50년대 OB의 다양한 제품 출시는 크라운 맥주의 기를 꺾기에 충분하다. OB는 여성층을 겨냥한 저 알코 올 맥주 몰트비야를 출시로 필젠비어와 복크비어가 곧 이어 선보이게 된다.
1956년에는 맥주가 아닌 청량음료 시날코로 음료 시장에 진출하려는 열의를 보인다.
60년대에 이르러 OB는 새롭게 시장형성이 되어가는 잠재력 높은 콜라시장에 OB의 간판브랜드로 뛰어 들게 된다.
60년대에 새롭게 등장하게 되는 맥주 브랜드는 OB흑맥주, 순 생맥주가 있다. 70년대에 들어서 OB는 우리에게 마주앙으로 와인의 맛을 선보이게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신간호학 양극성 장애 case study 케이스스터디 (간호진단 5개, 간호과정 3개, a+보장, 피드백 수정 완료, 교수님 극찬하신 케이스 스터디 입니다)
- 가족생활교육, 가족 상담과 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보시오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5,6,7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 3장 해답
- 광고로 배우는 아이디어 발상법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