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체인 SCM경영전략] Wal-mart 월마트의 성공과 한국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월마트
1-1 월마트의 현재
1-2 월마트의 기업이념과 문화
2. 케이마트 VS 월마트
2-1 케이마트 vs 월마트
2-2 월마트 WIN, 케이마트 LOSE 의 3가지 결정적 이유
3. 월마트의 SCM(Supply Chain Management)시스템
(1) Cross-docking System
(2) 전용 운송시스템 구축
(3) POS시스템 구축
(4) 탄력적인 공급시스템인 QR시스템 구축
3. 월마트 한국시장진출
(1) 진출 당시 환경
(2) 진출 동기
(3) 진출 과정
(4) 한국시장 진출전략-해외전략그대로함
(5) 월마트의 한국시장 현황 (실패 이유)
Ⅲ. 결 론
본문내용
(1)철저한 모방과 재창조- 1962년, 조그마한 소매상으로 시작했던 월마트는, 당시 미국 최대의 할인 소매점으로 유명했던 K마트를 철저히 모방했다. 녹음기를 몰래 가지고 K마트의 매장을 돌아다니면서 매장 안의 모든 소리들을 녹음하고 이를 분석했다. 이러한 노력은 30년 후 월마트를 100년의 역사가 넘는 미국 최대의 백화점인 시어스사를 추월하도록 만들었다.
(2)종업원󰡑이 아니라󰡐회원‘- 구성원에게 󰡐최고의 대우를 하되, 최고의 성과를 요구 한다󰡑는 게 창업자 샘 월튼의 신념이었다. 그래서 월마트는 구성원을 󰡐종업원󰡑대신 󰡐회원󰡑이라고 부른다. 최고의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직원이 최고의 고객 만족을 이루어낸다는 판단에서다.
(3)성과 측정의 객관성- 샘 월튼은 구성원의 인건비 비중이 총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항상 알고 싶어했고 이것이 회사의 성과를 측정하는 중요한 지표라고 생각한 것이다. 해를 거듭하면서 이 성과 지표는 획기적으로 개선됐고, 이 성과가 월마트를 최고의 기업으로 탈바꿈시켰다.
(4)단돈 1달러도 절약하는 정신- 월마트는 회사 규모가 작을 때부터 물류센터를 짓고 위성통신을 도입하며 컴퓨터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운영 경비 절감을 위한 시스템에 투자했다. 특히 월마트는 재고 감축에 관심을 기울였는데, 재고를 줄이면 운반비와 창고비, 인건비 등이 한꺼번에 줄어든다는 데 착안한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
    5개까지는 아니지만
    저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엿기에 4개
  • chi***
    (2006.11.28 03:38:31)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목차Ⅰ.물류의 정리와 개념1. 물류의 정리2. 물류의 개념 3. 전략물류4. 국제물류의 개념5. 우리나라 국제물류 현황Ⅱ.물류전략의 성공사례1.우체국1) 주제 선정동기2) 우리나라 택배산업의 현황3) 우체국 택배2.한진1.(주)한진 회사 소개2.(주)한진의 물류발전 필요성3.(주)한진의 물류 4.(주)한진의 개선방안Ⅲ. 물류전략의 실패사례1.WALMART 소개2. 물류시스템3. Wal-Mart의 한국시장진출과 실패요인Ⅳ. SCM전략과 성공사례 및 한계점1. SCM전략이

  • [마케팅전략] 국내할인점과 외국계할인점의 유통전략 -이마트 월마트 비교
  • 월마트의 한국 진출은 1998년 프랑스계 할인점 체인이었던 한국 마크로를 인수하면서 시작되었는데 당시 매장은 4개였다.* WAL-MART 유통전략1.월마트의 저가격, 저비용 전략(ELP, Everyday Low Price / ELC, Everyday Low Cost)정책- ELP은 경기에 상관없이 할인특매의 저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일시적이고 무계획적인 가격인하 특매와는 근본적으로 차이가 있다. ELP를 실현하면서 필요한 수익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항상 원활한 상품공급과 풍부한 상품진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시장을 기반으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 왔으며 최근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화를 가속화할 전망이다.글로벌 유통기업의 미래 경영전략 키워드는 타깃팅(Targeting), 최적화(Optimization), 가격(Price),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전략으로 요약할 수 있다.(1)타깃팅(Targeting) ‘선택과 집중’을 통해 규모의 경제 및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성장성이 높고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해외 신흥시장 위주로 진출 가속화. 신흥시장 진출의 성공

  • [경영정보시스템] Wal-Mart 월마트 SCM 사례
  • 월마트는 대형할인판매점이라는 산업의 대표주자로서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다른 기업에 비해 빠른 CRM 및 SCM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점에 착안하여 월마트를 선정하게 되었다.2. 월마트 & SCMSCM의 개념 원재료 공급업체에서 출발하여 최종 소비자에게까지 제품이 전달되는 모든 과정을 하나의 통합된 개체로 보고 이를 최적화하고자 하는 기업의 전략적 경영방식을 의미한다.

  • WALMART 월마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 월마트 한국진출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진출 배경(2)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입과정5. 월마트 한국진출 경영전략 (1) 한국진입 전략 (2) 고객 서비스전략(3) 차별화전략(4) 물류전략6. 월마트 마케팅전략7. 월마트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8. 결론 1. 월마트 기업개요(1) 월마트 기업소개월마트(Walmart)는 샘 월튼(Sam walton,1918~1992)이 1962년 창립한 미국 최대의 할인매장이다. 출범 당시 월마트의 상호는 Wal-Mart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