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전략분석]칠성사이다의 위험요소 분석 및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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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4.01.0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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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문제 제기

2. 분석
가. 3C 분석
나. 4P 분석
다. 문제 분석

3. 대안의 제시

4. 대안의 선택
가. 세부적 전략
나. 새로운 대안의 분석

5. 결 론

설문지
본문내용
1. 문제 제기
현재 사이다 시장 내에서 82%를 차지하고 있는 칠성 사이다는 전체 사이다 시장의 정체에도 불구하고 2001년 약 4%의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브랜드마크 변신 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칠성사이다는 현재 사이다 시장 내에서 독보적인 존재임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전체 사이다 시장의 정체와 한국 코카콜라와 웅진 식품의 적극적인 프로모션 전략을 취하고 있는 상황에서 칠성사이다 역시 여기에 안주하여 있을 수만은 없다. 현재 매실향을 첨가한 초록 사이다가 현재 사이다 시장의 약 10% 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한국 코카콜라의 스프라이트 역시 시장의 1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신세대를 겨냥한 스프라이트의 적극적인 공세, 초록 사이다의 제품 차별화에 따른 시장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음을 시사하는 바이다. 또한 콜라 시장에게 사이다 시장을 잠식당하고 있는 상황도 무시할 수 없는 위협 요소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칠성사이다에게는 이러한 변화에 대응한 전략적 검토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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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우 훌륭합니다. 다소 오래된 자료이긴 하나 내용은 참고할만 합니다.
  • nimen***
    (2015.03.23 22:3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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