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CJ홈쇼핑 진입사례로 본 중국 홈쇼핑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 중국 유통구조 및 발전방향
2.1 WTO가입이전 중국의 유통시스템
2.2 WTO가입과 중국의 유통시장 개방
2.3 중국 유통시장의 현황과 쟁점
Ⅲ. 사례 : CJ홈쇼핑의 국내 성공 사례와 중국 진입 사례
3.1 주요도시 및 홈쇼핑시장에 대한 위한 환경 분석
3.1.1 주요 도시 경제 분석
3.1.2 홈쇼핑 인프라 환경
3.1.3 중국 TV홈쇼핑의 현황 및 특성
3.2 중국홈쇼핑시장에의 진입전략
3.2.1 CJ홈쇼핑 성공 요인
3.2.2 CJ홈쇼핑의 SWOT분석
3.2.3 CJ홈쇼핑의 운영현황
3.3 CJ홈쇼핑의 향후 중국홈쇼핑시장에서의 성장 전략

Ⅳ. 시사점
4.1 CJ홈쇼핑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4.2 중국진입방식에서의 시사점
4.3 중국홈쇼핑시장 진입사례에서 얻은 시사점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인접국이자 세계최대의 소비사장인 중국은 WTO에 가입하여 유통시장 개방을 가속화하고 있다. 중국은 그 동안 실시해온 제한적, 지역적 개방경험을 토대로 어느 정도자신감을 갖고 선진 유통업체와 경쟁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즉, 폐쇄적인 정책과 제도를 정비하고 낙후된 시장구조를 선진화하며 선진 유통기법을 도입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 시점에서 우리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해외유통망을 적극 활용하여 수출다변화에 노력하여야 한다.
중국의 유통구조시장은 국유상업기업을 중심으로 한 백화점형태의 소매가 주류를 이루어 2000년 기준으로 국유소매 유통기업이 전체 소매의 85%를 차지하였다. 그러나 최근 유통시장의 개방으로 외국 업체들이 대거 진출함에 따라 슈퍼마켓, 할인매장 등 대형연쇄점이 급부상하면서 소매 유통업은 점차 백화점 위주에서 체인점, 창고 식 할인점, 전자상거래, TV홈쇼핑, 무점포판매 등으로 다양화, 선진화되면서 새로운 형태의 유통업체들이 점차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우리나라의 TV홈쇼핑 업체들도 LG홈쇼핑이 지난 2002년 7월 중국 최대의 민간방송사 베이징TV(BTV)와 TV홈쇼핑 방송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교환하여 베이징과 화북 시청권역의 시청자를 대상으로 홈쇼핑 방송을 할 수 있게 되었고 2003년 12월 BTV를 통해 상품판매방송을 개시함으로써 본격 진출에 앞서 중국 내 TV홈쇼핑의 성공 가능성을 탐색하기 시작했다. CJ홈쇼핑 역시 2003년 8월 중국 유수의 종합미디어 그룹중 하나인 SMG (Shanghai Media Group)과 공동출자하여 Shanghai SMG-CJ Home Shopping Co., Ltd. 를 세웠고, 2004년 4월1일 TV홈쇼핑 채널인 '동방CJ홈쇼핑'을 개국하여 상하이ㆍ장쑤성 등에 방송을 시작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CJ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국제경영인 만큼 이 기업이 해외 진출 방법과 과정 및 전략을 초점으로 연구를 하였다. 이어서 CJ그룹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CJ 엔터테인먼트가 진출하고 있는 시장과 현재 한국영화, 공연시장에 대해 알아보겠다. 그리고 CJ 엔터테인먼트의 SWOT분석을 통해서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를 알아보고 실제로 CJ 엔터테인먼트가 해외시장에 진출한 과정과 성공사례를 살펴본 후 마케팅전략에 대해 분석해보겠다. 마지막으로는 CJ 엔터테인먼트의 향후 발전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홈쇼핑의 성장은 둔화 되었다. 이러한 시점에서 CJ홈쇼핑의 재무제표들을 분석하여 기업의 내실을 분석하여 보고 향후 CJ홈쇼핑의 경쟁 전략과 신 성장동력원에 대한 전략, 그리고 해외시장 진출에 따른 향후 성장등을 파악해 봄으로서 앞으로 CJ홈쇼핑의 주가의 변동을 예상하여 투자자들에게 투자의견을 제시하여 본다.Part Ⅱ. 산 업 분 석 1. 홈쇼핑 산업의 정의(1) 홈쇼핑의 일반적 정의홈쇼핑 산업은 점포 없이 소비자에게 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
  • 본을 상대로 하는 작은 중소기업으로 쉽지 않은 길을 선택한 그들은 시작부터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된다. 그러나 새옹지마라고 여러 장애들은 유닉스에게 오히려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도 했다. 1위로 가는 순탄치 않은 길, 그 중에서도 유닉스 경영 전략을 잘 보여주는 미국수출당시의 사례를 한번 살펴보자.전제품 리콜이라는 어려운 결정2002년, 유닉스는 까다롭다는 미국 UL의 표준규격을 통과함으로써 꿈에 그리던 미국 시장에 진출하게 된다.

  • [국제경영학] 이마트의 중국진출
  • - 목 차 -序 論 1. 이마트 선정 동기 2. 이마트의 연혁 3. 이마트의 경영이념 및 정책本 論1 < 漢 國 > 1. 이마트 소개 및 현황2. 국내에서의 이마트의 성공요인3. 경쟁사와의 비교장점4. 이마트의 경쟁우위 전략 5. 국내 유통산업시장의 분석5.1 소비자 욕구의 변화5.2 할인점 비즈니스의 성장5.3 한국 유통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本 論2 < 中 國 > 1. 왜 중국시장인가?(Why China?)2. 중국 시장 분석2.1 중국 유통시장 분석2.2 지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CJ푸드빌은 국내 시장뿐 아니라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지난 2004년 5월 미국 로스엔젤레스(LA)에 진출한 뚜레쥬르는 현재 6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난달에는 동부지역인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 처음 진출했다. 2005년 8월 베이징에 점포를 오픈하면서 진출한 중국도 현재 6개의 매장을 확보했다. CJ푸드빌은 2007년 안으로 6개의 매장을 추가로 내는 한편 상하이 등지로 지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미국, 일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