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CJ홈쇼핑 진입사례로 본 중국 홈쇼핑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 중국 유통구조 및 발전방향
2.1 WTO가입이전 중국의 유통시스템
2.2 WTO가입과 중국의 유통시장 개방
2.3 중국 유통시장의 현황과 쟁점
Ⅲ. 사례 : CJ홈쇼핑의 국내 성공 사례와 중국 진입 사례
3.1 주요도시 및 홈쇼핑시장에 대한 위한 환경 분석
3.1.1 주요 도시 경제 분석
3.1.2 홈쇼핑 인프라 환경
3.1.3 중국 TV홈쇼핑의 현황 및 특성
3.2 중국홈쇼핑시장에의 진입전략
3.2.1 CJ홈쇼핑 성공 요인
3.2.2 CJ홈쇼핑의 SWOT분석
3.2.3 CJ홈쇼핑의 운영현황
3.3 CJ홈쇼핑의 향후 중국홈쇼핑시장에서의 성장 전략
Ⅳ. 시사점
4.1 CJ홈쇼핑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4.2 중국진입방식에서의 시사점
4.3 중국홈쇼핑시장 진입사례에서 얻은 시사점
- 본문내용
-
우리나라의 인접국이자 세계최대의 소비사장인 중국은 WTO에 가입하여 유통시장 개방을 가속화하고 있다. 중국은 그 동안 실시해온 제한적, 지역적 개방경험을 토대로 어느 정도자신감을 갖고 선진 유통업체와 경쟁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즉, 폐쇄적인 정책과 제도를 정비하고 낙후된 시장구조를 선진화하며 선진 유통기법을 도입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 시점에서 우리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해외유통망을 적극 활용하여 수출다변화에 노력하여야 한다.
중국의 유통구조시장은 국유상업기업을 중심으로 한 백화점형태의 소매가 주류를 이루어 2000년 기준으로 국유소매 유통기업이 전체 소매의 85%를 차지하였다. 그러나 최근 유통시장의 개방으로 외국 업체들이 대거 진출함에 따라 슈퍼마켓, 할인매장 등 대형연쇄점이 급부상하면서 소매 유통업은 점차 백화점 위주에서 체인점, 창고 식 할인점, 전자상거래, TV홈쇼핑, 무점포판매 등으로 다양화, 선진화되면서 새로운 형태의 유통업체들이 점차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우리나라의 TV홈쇼핑 업체들도 LG홈쇼핑이 지난 2002년 7월 중국 최대의 민간방송사 베이징TV(BTV)와 TV홈쇼핑 방송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교환하여 베이징과 화북 시청권역의 시청자를 대상으로 홈쇼핑 방송을 할 수 있게 되었고 2003년 12월 BTV를 통해 상품판매방송을 개시함으로써 본격 진출에 앞서 중국 내 TV홈쇼핑의 성공 가능성을 탐색하기 시작했다. CJ홈쇼핑 역시 2003년 8월 중국 유수의 종합미디어 그룹중 하나인 SMG (Shanghai Media Group)과 공동출자하여 Shanghai SMG-CJ Home Shopping Co., Ltd. 를 세웠고, 2004년 4월1일 TV홈쇼핑 채널인 '동방CJ홈쇼핑'을 개국하여 상하이ㆍ장쑤성 등에 방송을 시작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