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노드스트롬 백화점의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노드스트롬의 역사
2.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전달
3.노드스트롬의 고객관리
4.국내기업(롯데)과의 비교
5.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실패
6.시장변화와 노드스트롬의 현상황
7.노드스트롬의 대응
8.swot분석
Ⅲ. 결론
- 본문내용
-
현재 기업을 경영하고 있는 이들에게 최고의 생명선은 바로 고객이다. 그래서 예전 단순한 ‘홍보부’가 ‘마케팅부’로 승격되고 기업이 주도하는 판매 위주의 경영 방식이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서비스의 중요성이 함께하는 경영으로 바뀌었다. 특히 ‘서비스 산업’이라고 규정되는 호텔산업을 비롯하여 여행사 ․ 테마공원 ․ 항공사 ․ 쇼핑산업 들의 3차 산업에 있어서의 서비스의 중요성은 더 말할 필요도 없다.
고객의 행복함과 만족감을 위해 고객을 섬기는 마음으로 초지일관 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기업이 있으니 바로 ‘노드스트롬 백화점’이다. 초대형 할인 상점의 가격 파괴에 의해 여러 백화점들이 도산하고 있는 가운데‘노드스트롬’은 설립 당시부터 지금까지 오로지 ‘고객’을 위한 서비스 마인드를 지켜 온 백화점으로 그러한 마인드로 한 번의 부도 경험이 없이 발전을 거듭하는 기업이다. 우리에게 알려진 노드스트롬에 관련한 에피소드와 일화는 무수히 많다. ‘노드스트롬에서는 타이어를 판매하지 않는다. 하지만 소비자가 원했기 때문에 노드스트롬 직원들은 기꺼이 소비자가 가지고 온 타이어를 반품 처리해주었다.’, ‘한 고객이 급히 노드스트롬에서 쇼핑을 한 후 공항으로 향했다. 너무 급히 쇼핑을 한 나머지 그만 비행기 티켓을 제품을 구매한 매장에 놓아두고 온 것이다. 비행기 출발 시간은 임박해있던 상황에서 당황하고 있던 고객은 공항까지 택시를 따고 쫓아온 노드스트롬 직원이 건네준 티켓 덕분에 무사히 비행기에 오를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ㆍ몇 몇의 네이버 블로그 & 포스트
ㆍ핸섬피시 코리아 CRM 연구실 : ‘고객감동의 신화 - 노드스트롬’
ㆍ노드스트롬 온라인 쇼핑몰 - http://www.nordstrom.com/
ㆍ몇 몇의 네이버 블로그 & 포스트
ㆍ‘이종환’ 님의 논문 ‘노드스트롬 백화점의 성공비결’
ㆍ핸섬피시 코리아 CRM 연구실 : ‘고객감동의 신화 - 노드스트롬’
ㆍ도서 ‘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신화(로버트 스펙터ㆍ패트릭 D. 매카시 지음)’
‘삼성은 왜 노드스트롬을 벤치마킹 하는가(이광종 지음)’
자료평가
- 아주 잘되어 있네요^^
- sinhs0***
(2006.12.10 23:15:22)
- VERY GOOD 근데 자기 내용보단 많은 내용을 붙여놓은듯~ 내용은 많아요
- mchun***
(2006.10.24 23:17: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