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서비스경영] 클럽메드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클럽메드의 소개

2. 클럽메드의 SWOT 분석

3. 핵심서비스와 부가서비스

4. 클럽메드의 서비스품질 우위

5. 클럽메드 접점 관리와
직원 선발, 교육, 조직문화

6. 서비스 전달 시스템

7. 서비스 사이클 (빈탄을 예로...)
& Flow chart & Force Field 분석

8. 클럽메드의 서비스 상품

9. 서비스 품질 5차원 척도

10. 내부마케팅

11. 서비스 실패관리와 보증

12.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클럽메드! 이를 통해 우리는 관광대국 프랑스의 일면을 볼 수 있다. 그런 프랑스의 휴가산업이 이룩한 또 하나의 성공작은 '클럽메드'이다. 클럽메드는 그 이름 자체가 '휴가'를 의미할 정도로 지구촌 사람들에게 인식된 리조트 기업이다.
2차 대전 종전 후 암울하기만 했던 유럽, 1950년 프랑스에서 올림픽 대표 수영선수 출신인 제라드 블리츠를 주축으로 모인, 프랑스 벨기에 스페인의 젊은이 50여명이 태양이 작렬 하는 스페인의 알쿠디아 해변으로 여행을 나섰다. 이들은 각각 낸 회비를 모아 해변을 세내고 여기에 텐트를 치고 함께 숙식하며 휴가를 즐겼다. 알쿠디아에 이어 다음에는 이탈리아의 바라티로 휴가를 떠났다. 회원 수는 훨씬 많아졌다. 점차 많은 사람들이 모이게 되자 최초의 발기인이었던 제라드 블리츠는 여행의 체계를 갖춰나갔다. 이 모임을 '클럽'이라 부르게 된 것은 이탈리아 바라티 여행 직후였다.
클럽메드의 목적은 지구촌 사람이 한데 모여 어울려 여행하며 서로가 서로로부터 배우자는 것이었다. 이러한 제랄드 블리츠의 코스모폴리탄적인 생각은 전 유럽에 퍼져 나갔다. 처음에는 비영리 단체였던 클럽메드는 54년 경영의 귀재인 길버트 트리가노가 합류하면서부터 수익금을 남기는 영리 법인체로 모습이 바뀌었다.
클럽 메드의 '메드'는 지중해 (Mediterranean)의 약자로 지중해 클럽으로 클럽메드의 로고()는 태양과 바다를 의미하는 넵튠(그리스 신화 바다의 신)의 표창을 본떠서 만들었다.
참고문헌
「불평하는 고객이 초일류를 만든다.」자넬 발로, 클라우스 묄러 저 <세종서적>

「고객 불평 처리 핸드북」 송인숙, 김경자 저 <시그마 프레스>

「서비스 기업의 운영전략」이순철 저 <삼성경제연구소>

「국민은행 서비스품질 조사사례」

「초우량 기업의 서비스 경쟁력> '론 젬케' -21세기 북스

한국표준협회-한국서비스 품질지수

http://www.clubmed.co.kr

http://www.clumbed.com

http://fitclub.co.kr

http://www.letsgoresort.com

http://cozytour.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
  • hshh8***
    (2014.05.24 16:17:41)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클럽메드 서비스성공사례
  • 관광서비스“클럽 메드” 기업의 서비스담당교수: 과 목 명: 관광 서비스론 학 과: 학년/ 반: 학 번: 이 름: 제 출 일: 2005. 06. 10◇ 차 례 ◇ (서 론)1. 머리말- 주제선정동기(본 론)2. 리조트 산업에 대해1) 리조트의 개념2) 리조트 산업의 역사적 배경◆ 그 외 각국의 유명 리조트 & 국내 유명 리조트3. 클럽 메드란?1) 클럽메드 소개2) 클럽메드 역사3) 클럽메드의 여행컨텐츠4) 이용현황4. 클럽메드의 대고객 전략1) 고객수요분석2) 고객수요의

  • [서비스경영] 클럽메드 서비스경영사례
  • Club Med 무엇이든 할 자유, 아무것도 안 할 자유“ contents1. 클럽메드의 소개2. 클럽메드의 SWOT 분석3. 클럽 메드의 서비스품질에 있어 타 업체에 갖는 우위4. 클럽메드 접점 관리와 직원 선발, 교육, 조직문화5. 클럽 메드 빈탄의 서비스 사이클6. Force Field 분석 & Flow chart7.클럽메드의 서비스 상품8. 클럽메드의 서비스 실패 관리와 와 보증9. 결론10. 참고 문헌 1. 클럽메드의 소개클럽메드란?클럽메드!. 이를 통해 우리는 관광대국 프랑스의 일면을

  • [서비스경영] 클럽메드 5 Gaps
  • Club Med-5 Gaps- contents -–Ⅰ. 서론ⅰ. 리 조 트 ⅱ. 클럽 메드 Ⅱ. 본론ⅰ. GAP 1- Customer Gap (고객과의 갭)ⅱ. Gap2- Commitment Gap (실행에 대한 의지 갭)ⅲ. GAP 3 – Service Performance (서비스 실행 갭 )ⅳ. GAP 4 - Communication Gap (커뮤니케이션 갭) ⅴ. Gap 5 – Exception-Perception Gap (고객의 기대와 인지의 갭)ⅵ. 클럽 메드 컨택 질의 응답Ⅲ. 결론 Ⅰ. 서론최근 주 5일제 근무제의 도입과 학생들의 월 2회 시행되는 주5일의 수업제가 확산됨에 따라 직

  • [리조트 산업] 클럽메드의 이미지 관리와 G.O
  • 클럽메드의 주요고객은 25세에서 50세의 연령층이 대부분을 차지하며 허니문여행, 가족여행 등이 상당수를 차지하면서 싱글 여행객의 숫자도 점차 증가해 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클럽메드는 최근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발맞추어 고객들이 자유로움을 추구하며 휴식을 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클럽메드 역시 돈을 내고 이용하는 리조트이다. 그러나 호텔 리조트와는 확연히 구별된다. 돈으로 서비스를 산

  • [서비스경영] 클럽메드 사례
  • 호텔들과 차별성을 가지는 요소는 (구체적으로) 무엇이었나?호텔의 대표적인 기능은 숙박시설의 제공이다. 다양한 시설 - 레스토랑, 카페, 헬스장 등 - 을 마련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더라도 이것은 어디까지나 부수적인 부분이며 결국 호텔이 제공하는 가장 큰 가치는 편안한 잠자리에 있다. 전통적인 호텔의 개념은 항상 수단적인 존재였고 그 자체가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클럽메드는 기존의 관념을 깨고 호텔에 의미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