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소비자행동] 인터넷 소비자 행동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며
본 론
2) 인터넷 소비자 행동
모형인터넷의 전반적인 영향
1) 인터넷 환경 특성
신소비자의 특징인터넷 소비자의 유형
인터넷 수용정도에 따른 분류
참조 이론 : iVALS – Internet VALS]
3) On-line 과 Off-line 에서의 소비자 행동
비교소비자 의사결정과정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4) 인터넷 소비자 행동 영향 요인
5) 인터넷 소비자 행동에 대한 사례조사
Ⅰ 구매 희망 품목 선호도
사례 분석 결과
6) 온라인 적용사례
Ⅱ(1) 문제 인식
(2) 정보탐색 / 대안평가(3) 구매결정
(4) 구매후 평가
결 론
1. 시장 세분화 전략
2. 신뢰의 확보
3. 고객 충성도 증진
4. 스트레스의 관리
- 본문내용
-
현대 사회는 “만들면 팔리던 시대” 에서 “팔릴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 시대”로 변모
- 판매자 시장에서 구매자 시장으로 변화
소비자의 수요(needs)와 욕구(wants)에
대한 이해가 필요
-마케터는 소비자 행동의 기본원리에 관심을 가져디지털 환경
- 모든 문자, 그림, 정보가 디지털화
정보처리비용의 절감
- “무어의 법칙” : 18개월마다 메모리 용량이 2배
고객과의 직접접촉기회의 증대
- 사이버 교육, 사이버점포, 사이버 커뮤니티 등 사이버 공간의 구축
네트워크 연결 환경
- 인터넷은 전세계 모든 사람들을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시키는 커뮤니케이션 수단
인터넷의 전반적인 영향
- 개인간 고립화 현상
- 지리적 물리적 제한을 극복으로 사회적 관계를 무제한적으로 확대
- 웹효과
웹 사용으로 웹에 대한 선호도 형성, 선호도는 웹에 대한 수요로 연결, 기업은 인터넷 수용과정을 촉진하는 요인들에 영향력 행사함으로써 다른 기업과의 차별화 전략 가능
야 함을 의미
자료평가
- 돈 돌려 주세요..... 화일이 안 열려요...
- i***
(2007.06.20 22:00:43)
- 너무실망이에요... 돈주고 다운받았는데... 하나도 열어지지가 않네요...
너무 힘듭니다~ ㅠㅠㅠㅠ - y7h***
(2006.05.29 22:18: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