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애경 덴탈크리닉 2080치약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품개발동기
시장개황(98년 12월 당시)
마케팅 목표 시장
세분화 제품특성 및 경쟁적 차별성
마케팅 전략 및 주안점성공요인에 대한 Q&A
1) 덴탈크리닉2080이 짧은 기간에 LG페리오를 대역전해서 시장점유율 선두에 나서게 된 비결은 ?
2) 마케팅의 성공한 비결이나 전략은?
3)「2080」국민치아건강운동을 추진하게 된 배경은?
4) 애경산업의 타사제품에 대한 차별점은?
5) 현재의 시장과 향후 전략은?
2080 치약의 마케팅 성과
발매 후 추이 및 현황
2080치약 수상경력
- 본문내용
-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라는 슬로건의 2080치약은 98년 12월에 발매되어 돌풍을 일으키며 현재2005년 한국 산업브랜드 치약부문 1위를 수상하고 있다.
IMF시대를 맞이하여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치약시장에서도 고가의 미백치약제품이 쇠퇴하고 중저가 Family형 치약판매가 성장하는 상황이 되고, 소비자의 Needs는 치약의 효능은 뛰어나면서 중저가의 치약을 원하고 있었다. 애경산업(주)에서도 Big Hit brand인 동의생금을 탄생시킨 기술력과 98년도 치약부문 고객만족도 1위(한국능률협회 컨설팅)기업으로서 그 동안의 액상치약, 한방치약, 미백치약들을 개발하면서 축적된 Know-How와 치아건강운동 「2080운동, “적어도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유지하자”는 Vision을 가지고 덴탈크리닉 2080치약을 출시하게 되었다.
Brand 「2080」자체가 치아에 대한 Vision을 제시-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 신세대에 취향에 맞는 숫자로된 Brand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쉽게 기억을 시키면서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
자료평가
- 잘보았습니다.
- vov4***
(2008.04.14 13:31: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