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애경 덴탈크리닉 2080치약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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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품개발동기
시장개황(98년 12월 당시)
마케팅 목표 시장
세분화 제품특성 및 경쟁적 차별성
마케팅 전략 및 주안점성공요인에 대한 Q&A
1) 덴탈크리닉2080이 짧은 기간에 LG페리오를 대역전해서 시장점유율 선두에 나서게 된 비결은 ?
2) 마케팅의 성공한 비결이나 전략은?
3)「2080」국민치아건강운동을 추진하게 된 배경은?
4) 애경산업의 타사제품에 대한 차별점은?
5) 현재의 시장과 향후 전략은?
2080 치약의 마케팅 성과
발매 후 추이 및 현황
2080치약 수상경력
본문내용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라는 슬로건의 2080치약은 98년 12월에 발매되어 돌풍을 일으키며 현재2005년 한국 산업브랜드 치약부문 1위를 수상하고 있다.
IMF시대를 맞이하여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치약시장에서도 고가의 미백치약제품이 쇠퇴하고 중저가 Family형 치약판매가 성장하는 상황이 되고, 소비자의 Needs는 치약의 효능은 뛰어나면서 중저가의 치약을 원하고 있었다. 애경산업(주)에서도 Big Hit brand인 동의생금을 탄생시킨 기술력과 98년도 치약부문 고객만족도 1위(한국능률협회 컨설팅)기업으로서 그 동안의 액상치약, 한방치약, 미백치약들을 개발하면서 축적된 Know-How와 치아건강운동 「2080운동, “적어도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유지하자”는 Vision을 가지고 덴탈크리닉 2080치약을 출시하게 되었다.
Brand 「2080」자체가 치아에 대한 Vision을 제시-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 신세대에 취향에 맞는 숫자로된 Brand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쉽게 기억을 시키면서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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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4.14 13:3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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