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마케팅](주) 예감 ‘점프’(jump)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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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01.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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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연구 목적
(주) 예감의 발자취
(주) 예감의 정신
외부 시장 환경 분석
경쟁사 분석
공연시장의 관객 Trend
내부 환경 분석
연구의 성과
본문내용
외부 시장 환경 분석

-문화 소비 시장의 성장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확대
-연극 시장의 침체
-연극의 부익부 빈익빈 구조가 심화

공연시장의 관객 Trend


공연 관객의 특성
-고학력, 고소득층이 주류, 20~30 대에 편중
연평균 관람률
-1인 연평균 관람회수는 1.95회
근로시간 단축과 뉴 Trend
-여가 생활은 기존의 휴식 위주의 패턴
-> 취미생활, 자기개발, 레저 등의 보다 적극적인 형태로 변하고 있음
생활패턴 변화 예상 
-문화 예술, 레포츠 건강 등 특정한 이벤트와 연계된 수요가 늘 것으로 기대됨

내부 환경 분석

대중적이고 흥행적인 소재 -가족
독창적이며 고유한 정신문화가 담긴 소재-태권도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전통무술의 공연화
넌버벌 퍼포먼스의 약한 구성력 극복
제작사의 공연소재 표현능력의 검증




높은 초기 제작비용
기존 공연 대비 연습 기간의 많은 시간할애
새로운 배우의 발굴의 어려움
시간과 공간의 제약


넌버벌 퍼포먼스의 국내 시장 성장기
정부 및 기관의 고유문화 상품 개발 정책
월드컵, 아시안게임 등을 통한 관광객 증대
한국을 대표할 관광문화상품의 부재  (성장 가능성)
디지털 콘테츠 시장의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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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건 뭐 별주기도 아까운 자료네. 엄청 허접한 자료입니다. 차라리 인터넷보십쇼
  • wirepul***
    (2008.05.25 00:3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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