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대한항공 SWOT 분석과 기업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항공서비스

2.기업의 비전 및 미션

3.대한항공의 전략
-1.환경전략
-2.고객관리전략
-3.광고 전략
-4.가격 전략

4.SWOT 분석
본문내용
1.항공서비스

항공 운송 서비스
- 항공기를 이용하여 설정된 항공노선을 비행하면서
승객을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운송해주는 것

항공 서비스의 특징
- 총괄적인 전 서비스 과정이 한 개의 제품으로 제공
되는 포괄적인 의미

항공 서비스의 범위
- 판매/예약부터 목적지까지의 전 단계


2.기업의 비전 및 미션

대한항공의 기업 비전
To Be Respected Leader In World Airline Community
세계 항공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대한항공의 기업 미션
Excellence In Flight
최상의 운영체계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
변화 지향적 기업문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min861***
    (2013.04.28 00:27:3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어휴....
  • jun***
    (2006.10.18 17:22:13)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진짜 좃같이 써놨네
  • teriu***
    (2006.07.26 08:31:51)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 사례조사
  • 기업문화 (성공열쇠는 직원)④ 임금보다는 만족감이 높은 회사(3)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① 틈새시장 공략가. 거품서비스 제거 (기내식폐지)나. 단순한 업무 방식다. 차별화된 저요금 전략 ② 신속한 운영③ 고객 만족 운영ⅲ. 성공요인의 종합적 분석⑴ 4P Mix(2) SWOT분석(3) STPⅳ. 경쟁사와 비교 분석⑴ 상반되는 경영전략 사례 -full service career 대한항공Ⅲ. 결론(Conclusion & Recommendation)ⅰ. 각자의 소감 및 종합적 의견Ⅳ. 참고문헌Southwest airlines

  • 대한항공,기업분석,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대한항공기업선정동기기업소개주력상품재무분석향후전망Contents기업선정 동기기업선정 동기2008년 미국에서 시작된 전세계적인경제불황 및 유가급등으로가장 큰 피해를 입은 항공 업체 중현재 시장점유율 1위인 대한항공이위기를 어떻게 극복하고 있는지회계분석을 통해서 살펴보고자 한다.기업 소개개요회사명㈜ 대한항공주소서울 특별시 강서구 공항동 1370번지 대한항공 빌딩창립일1969년 03월 01일사업부문여객, 화물, 정비, 운항,

  • 대한항공마케팅,대한항공기업분석,대한항공경영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대한 항공Ⅰ 대한항공 기업소개ContentsⅢ. 대한항공 전략 차별화 Ⅱ. 대한항공 조직구조Ⅳ. 조직문화7. 결론1. 연혁   2. 규모와 현황   3. 기업이념   4. 기업의 비전과 미션1. 인원,조직   2. 조직구조 변화   3. 조직구조 문제점   4. 조직구조 해결방안Ⅴ. 조직 권력과 갈등Ⅵ. 결론1. 일반노동조합과 조종사 노동조합    2. 2005년 조종사 노조 파업   3. 조종사 노조측 Vs 사용자측   4. 일반노조 Vs 조종사 노조    5. 2005년 파업으로 본

  • 대한항공 기업경쟁력과 SWOT,STP분석* 대한항공 마케팅사례와 4P전략분석* 최근 위기극복위한 대한항공 향후전략방향 제시
  • 대한항공마케팅사례와위기극복위한향후방향제시-INDEX1. 대한항공 소개(1) 기업소개(2) 경영철학2. 대한항공의 기업 경쟁력3. 대한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대한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1) 프리미엄 마케팅(2) 서비스 마케팅(3) 친환경 마케팅(4) 고객관리 마케팅6. 대한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대한항공의 최근논란과 향후 나아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항공사의 경쟁력은 바로 마케팅 능력에 있다고 볼수있겠다 이미 외국의 저가항공사들이 수많은 실패를 통해서 입증을 한 것이다. 지금부터 국내 저가항공사 의 대표주자인 ‘제주항공’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자.1. 조직(회사)개요1.1 제주항공제주항공은 2005년 1월 애경그룹과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설립한 컨소시엄 형태의 민관합작기업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이은 대한민국 3번째 국적항공사입니다.합리적인 가격과 즐거운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