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 롯데 초코파이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1-1 기업선정 이유
1-2 롯데 초코파이의 출시
2. 경쟁사 분석
2-1 오리온 초코파이의 출시배경
2-2 오리온의 대응
3. 시장분석
3-1초코파이 시장의 소비자 needs
3-2 오리온과 롯데의 마케팅 비교
3-3 롯데 초코파이의 1+1 상품출시
3-4 소비자 블라이드 테스트 조사
4. 롯데 초코파이의 전략분석
5. 종합적인 롯데 초코파이의 실패이유
6. 롯데 초코파이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사례 조사를 시작하던 당시 우리가 주제를 선정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경쟁사와의 시장 점유율면에서 얼마만큼 크게 뒤지고 있는냐 하는 문제였다. 우리조는 경영이라는 분야와 관련이 없는 사람들만 모인 탓에 단순하게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고, 결국 미투상품인 롯데 초코파이를 선택했다. 미투상품이 가지고 있는 아무런 특징도 알지 못한 채 조사를 시작하면서 롯데제과의 마케팅과 시장조사, 소비자조사 등을 통한 소비자 needs 분석 등을 통해서 실패라는 근거를 제시하려 했으나 첫 단계인 마케팅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롯데제과 방문을 시도했으나 한 관계자로부터 “미투상품이라 마케팅을 하지 않기 때문에 그에 관한 어떤 정보도 없다.”라는 말을 듣게 되었고, 그 이후 여러 자료들을 조사하던 중 롯데 초코파이의 시장 점유율은 무시 못할 정도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도 알차고 제가 찾고 있는 자료가 전부 나와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impo***
    (2020.09.10 19:31:4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 ups2***
    (2011.12.03 15:28:3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자일리톨F`의 실패요인 분석 및 마케팅전략
  • 마케팅 미숙 등의 이유로 성공하지 못하여 곧 제품을 철수하였다. 그러나 기능성 껌의 세계적인 수요 증가 추세와 특히 해외 선진국에서의 자일리톨껌 성공 사례는 롯데제과로 하여금 자일리톨의 재출시를 자극하는 요인이 되었고, 내부적으로 이에 대한 준비를 수행하기 시작하였다.(2) 롯데제과의 내부 경영 전략 1) 제품의 집중화소위 Core Brand 관리로 대변되는 주력제품육성 전략이다. 롯데제과는 경쟁업체인 동양제과의 초코파이 와 같은 뚜렷한

  • [국제경영] 오리오초코파이 해외시장개척 성공의 핵심 전략
  • 초코파이를 제과업계의 Leading 제품으로 자리잡게 해주었다. 하지만 이 두 가지 요인은 상대적으로 마케팅 개념을 도입할 여지를 주지 않았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실수는 상표권에 대한 권리였다. 초컬릿으로 만든 파이 제품이니까 당연히 초코파이로 이름 지었던 것인데 이것이 보통명사여서 누구나 쓸 수 있게 되었다. 상품출원에 대한 인식부재는 유사제품의 출시와 경쟁력을 간접적으로 도운 결과가 되었다.1.2 남들이 안하는 일을 하라78년 롯데

  • [국제경영학] 국제마케팅의 성공 실패-오리온 초코파이와 월마트중심으로
  •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점에서 다르다. 때문에 글로벌 마케팅에서는 프로모션이나 영업, 물적 유통, 가격, 상품의 제조 등 모든 것이 지금까지의 마케팅개념과는 전혀 다르게 된다. 하지만 글로벌 마케팅과 국제마케팅은 서로 대립되는 개념이 아닌 상호보완적인 개념으로 이해하고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본문에서는 이렇듯 더욱 중요성이 부각된 국제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경제위기 하에서도 성공한 기업사례와 실패한 기업사례를

  • 오리온 초코파이 환경분석
  • 목차서론 1. 오리온 초코파이의 상품 수명주기 분석 본론 2. 1974~1979년 시기 (1) 시장분석, 자사분석, 분석결과 3. 1980~1990년 시기(2) 시장분석, 자사분석 자사분석에 의한 대응 방안 1> 실패한 대응 방안 2> 새로운 대응 방안 분석결과 4. 1990~2000년 시기(3) 시장분석, 자사분석 대응방안 국내 시장에서의 초코파이 차별화 전략 초코파이의 세계화 및 해회 현지화 분석결과 결론5. 오리온 초코파이 마케팅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1. 오리온 초코파

  • [국제경영학] 해외직접투자
  • 마케팅 차원에서도 중요한 의의를 갖는다.Ⅳ. 실패사례- 보루네오1. 보루네오 창립 및 성장 보루네오 가구는 목재 수입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여 설립된 보루네오 통상으로부터 출발했다. 창업자인 위상식 사장은 목재의 단순한 수입보다는 가공을 통한 판매가 부가가치가 더 높을 것이라 판단하고, 1969년에 일본에서 기술과 설비를 들여와 가구의 직접생산에 들어갔다. 그때 한국의 가구산업은 장인이 수작업을 통해 전통적인 가구를 생산하는 것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