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전략] G market(G마켓, 지마켓) 고객 만족을 위한 고객 성향 분석 및 마케팅전략(ppt자료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인터넷마케팅전략] G market(G마켓, 지마켓) 고객 만족을 위한 고객 성향 분석 및 마케팅전략(ppt자료포함)
하고 싶은 말
***워드파일(16page)과 ppt자료(20page) 자료가 함께 있습니다.
spss분석 자료, 설문지
모든 자료가 함께있으니 조원들이 많은 노력해서 작성된거라 후회하시지는 안을것입니다.
목차
Ⅰ. 조사 배경 및 목적

Ⅱ. 조사 설계

Ⅲ. 시장분석

Ⅳ. 소비자들의 평가

Ⅴ. 소비자 성향 분석

Ⅵ. 최적 전략도출

spss 분석자료

**ppt자료(20page)

설문지
본문내용
Ⅰ. 조사 배경 및 목적

현대의 유통시장은 고도의 정보화 기술을 바탕으로 점차 세분화 내지는 다양화되고 있다. 특히 오늘날의 유통시장에서는 제조업으로부터 도․소매상을 거쳐 소비자에게 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통채널 이외에, 인터넷 등을 통하여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직거래되는 e-business시장이 전세계적으로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국내 시장 상황은 불확실한 수익모델로 e-business 업체들이 위기를 많이 겪고 있는 실정이지만 이에도 불구하고 전자상거래 업체는 호황을 누리고 있다.
인터넷 조사업체 랭키닷컴에 따르면 지난 2004년 3월부터 올해 2월까지의 주요 전자상거래 업체의 평균 방문자수 동향을 조사∙분석한 결과 e-마켓 플레이스 업체의 이용자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e-마켓 플레이스는 중소기업 제품, 중고제품 등 제품 종류의 폭이 넓은데다 입점 진입장벽 거의 없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판매자가 될 수 있다. 바로 이 같은 특성이 e-마켓 플레이스의 폭발적인 성장배경이 되었고 현재 e-마켓 시장은 치열한 경쟁구도를 이루고 있어 고객의 성향과 Needs를 분석하는 것이 중요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본 조사에서는 e-마켓 시장의 현황을 분석하고 정기적인 조사를 통해 고객의 성향과 Needs 등과 구매행위와의 관련성을 파악하여 날로 경쟁이 심해지고 있는 e-마켓 시장에서 자사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지속적인 기업의 가치창출을 목표로 기술 지향적이 아닌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구매성향 조사하고 e-마켓 시장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제품, 가격, 서비스, 판촉, 물류 등의 변수가 e-마켓 시장전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G마켓 홈페이지
동아일보
매일 경제
네이버, 다음 뉴스
중소기업 유통센터 연구 자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것 같습니다.
  • na2yu***
    (2010.05.27 19:16:00)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11번가 소비문화의 형태에 따른 이윤창출 극대화 방안
  • 및 방법Ⅱ. 오픈마켓시장의 개요1. 오픈마켓의 정의2. 오픈마켓시장의 현황Ⅲ. 소비문화와 형태1. 현대인의 소비문화와 형태2. 브랜드와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소비트랜드의 변화2.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 예시 푸마(PUMA)Ⅳ. 11번가 분석1. Company Analysis2. Competitor Analysis3. Customer Analysis4. Environment AnalysisⅤ. 11번가의 현 마케팅 전략1. 11번가가 현재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Ⅵ. 11번가, 무엇이 부족한가1. 현 마케팅 전략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

  • 지마켓 g-market의 성공요인과 전략 분석
  • 지마켓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사명을 변경한 후, 2005년 7월, 이효리를 시작으로 오픈한 스타샵을 통하여 급격한 성장을 보였다. 사실 G마켓은 실패한 모델에서 혁신으로 성공한 케이스에 해당한다. 단순히 이름만 바꾼다고 모두 다 성공할 수 있을까. 우리의 연구는 이 의문점에서 시작한다. 그렇다면 G마켓은 어떤 핵심역량을 갖고 있으며,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우리의 연구를 시작한다.2. G-market 기업소

  • [성공사례] 지마켓, G마켓 Catch Up전략
  • 전략-GMARKET목차1. Gmarket 소개2. Gmarket 성공사례분석3. Catch Up전략의 성공, 그 이후4. Gmarket의 향후 방향1) 회사개요2) 경영이념3) 연혁4) 경영성과1) 성공의 외부요인2) 성공의 내부요인3) SWOT4) 4P5) ‘옥션’ 따라잡기1) G마켓과 옥션 현황분석 2) 이베이 등장3) 기타 경쟁사 등장1) 합병의 이점2) G마켓 불안요인3) G마켓 향후 방향GMARKET발표내용 요약Good and Global e-market For Green World를 추구하는 G마켓유통업발달, 초고속 인프라와 인터넷 등으로 인

  • [마케팅 전략] g마켓, 지마켓 마케팅전략
  • G마켓옥션2006.9.27일 현재 순위 –종합 6위, 업계 2위본 론인터넷쇼핑몰시장분석경쟁사분석‘Auction’SWOT분석STP전략4C 전략본 론경쟁사분석‘Auction’인터넷이용자수 3,301 만명, 인터넷이용률 72.8 % 인터넷 이용자수의 변화 폭은 감소했으나 꾸준한 증가세 E-market의 잠재적 소비자는 증가 >>시장전망 맑음 인터넷쇼핑몰시장분석SWOT 분석STP 전략4C 전략1. 인터넷 이용자수 현황 인터넷이용자수 3,301 만명인터넷이용률 72.8 % 인터넷 이용자수의

  • 지마켓 마케팅전략
  • 인터넷쇼핑몰 G마켓1. 인터넷 쇼핑몰 GMARKET 선정 동기 2. G마켓 소개가. 회사 개요 나. 회사 목표3. 기업 분석가. 거시환경 분석1)경제환경2) 인구통계환경3) 문화환경4) 기술환경나. 기업 내부분석(마케팅, 고객)다. 수요분석 (BCG & PLC)라. SWOT 분석마. STP 전략 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바. 4P전략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사. 참고문헌¤ 목 차 ¤GMARKET 선정동기현재 우리나라는 높은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을 바탕으로 전자상거래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