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전략] G market(G마켓, 지마켓) 고객 만족을 위한 고객 성향 분석 및 마케팅전략(ppt자료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18페이지 / zip (압축파일)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워드파일(16page)과 ppt자료(20page) 자료가 함께 있습니다.
spss분석 자료, 설문지
모든 자료가 함께있으니 조원들이 많은 노력해서 작성된거라 후회하시지는 안을것입니다.
- 목차
-
Ⅰ. 조사 배경 및 목적
Ⅱ. 조사 설계
Ⅲ. 시장분석
Ⅳ. 소비자들의 평가
Ⅴ. 소비자 성향 분석
Ⅵ. 최적 전략도출
spss 분석자료
**ppt자료(20page)
설문지
- 본문내용
-
Ⅰ. 조사 배경 및 목적
현대의 유통시장은 고도의 정보화 기술을 바탕으로 점차 세분화 내지는 다양화되고 있다. 특히 오늘날의 유통시장에서는 제조업으로부터 도․소매상을 거쳐 소비자에게 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통채널 이외에, 인터넷 등을 통하여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직거래되는 e-business시장이 전세계적으로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국내 시장 상황은 불확실한 수익모델로 e-business 업체들이 위기를 많이 겪고 있는 실정이지만 이에도 불구하고 전자상거래 업체는 호황을 누리고 있다.
인터넷 조사업체 랭키닷컴에 따르면 지난 2004년 3월부터 올해 2월까지의 주요 전자상거래 업체의 평균 방문자수 동향을 조사∙분석한 결과 e-마켓 플레이스 업체의 이용자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e-마켓 플레이스는 중소기업 제품, 중고제품 등 제품 종류의 폭이 넓은데다 입점 진입장벽 거의 없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판매자가 될 수 있다. 바로 이 같은 특성이 e-마켓 플레이스의 폭발적인 성장배경이 되었고 현재 e-마켓 시장은 치열한 경쟁구도를 이루고 있어 고객의 성향과 Needs를 분석하는 것이 중요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본 조사에서는 e-마켓 시장의 현황을 분석하고 정기적인 조사를 통해 고객의 성향과 Needs 등과 구매행위와의 관련성을 파악하여 날로 경쟁이 심해지고 있는 e-마켓 시장에서 자사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지속적인 기업의 가치창출을 목표로 기술 지향적이 아닌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구매성향 조사하고 e-마켓 시장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제품, 가격, 서비스, 판촉, 물류 등의 변수가 e-마켓 시장전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G마켓 홈페이지
동아일보
매일 경제
네이버, 다음 뉴스
중소기업 유통센터 연구 자료
자료평가
- 괜찮은것 같습니다.
- na2yu***
(2010.05.27 19: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