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시장선도자, 도전자, 추종자 및 적소자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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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 선도자 전략

2. 시장 도전자 전략

3. 시장 추종자 전략

4. 시장 적소자 전략
본문내용
▶ 시장 선도자

♦ 관련 제품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 보유

♦ 가격 변화와  신제품 도입, 유통 범위, 촉진의 강도에 있어서
다른 기업을 선도

♦ 경쟁자의 도전 또는 모방, 회피의 대상

* 새로운 사용자 층을 개발함으로써 시장을 확대
* 시장 침투 전략- 예:향수를 사용하지 않는
여성들이 향수를 사용하도록 유인
* 신시장 전략- 예:남자들이 향수를 사용하도록 함
* 지리적 확장 전략- 예:다른 나라에 향수를 수출
* 제품에 대한 새로운 용도를 발견하고 촉진함으로
써 시장을 확대
* 소비자들이 제품사용시 더 많이 사용하도록 유도

시장 점유율 방어

▷ 손자-“공격하지 않는 적에 대해 의존해서는 안되며,
그 자신이 난공불락이라는 사실에 의존하여야한다” 
==> 가장 적극적인 대응은 계속적인 혁신
▷ “공격의 군대적 원칙”에 따라 선도자는 주도권을 행사하고, 선두에 서고, 경쟁자의 약점을 이용해야 함 선의 방어는 좋은 공격.
▷ 선도자는 모든 전선에서 최소한의 경계를 해야하며,
노출된 측면을 방치해서는 안됨
▷ 선도자는 비용이 소요되더라도 영역을 방어하는 것이 중요
▷ 방어적 전략의 목표:공격의 가능성을 줄이고, 위험성 적은 지역에 공격을 돌리며, 공격의 강도를 줄이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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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시장의 혁신을 가져오기 위한 새로운 규칙들  Lofty Missions, Down-to-Earth Plans 어려운 임무와 현실적인 계획 Value innovation 전략에 대한 고찰  Managing Oneself Ⅰ. What are my strengths? (어떤 방면에 나의 강점이 있는가?)Ⅱ. How do I perform? ( 어떻게 일을 할 것인가?) Ⅲ. How do I learn? ( 어떻게 배워야 하는가?)Ⅳ. What Are My Value ? (나의 가치관은 무엇인가?)Ⅴ. Where Do I Belong ? ( 나는 어디에 속하는가? ) Ⅵ. What Should I Contribute ? ( 무엇을 내가 공헌 할 수 있는가? )

  • [현대경영]KRP 관점에서 본 세계기업의 융합형 경영 사례 조사 및 한국 기업 경영에 대한 제언
  • 전략은 보다폰의 비전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그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다.- 발전하고 있는 시장과 이미 발전된 시장에서 사회 모든 분야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의 확장을 통해 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모바일의 잠재력을 잡는다.- 환경의 변화에 있어 중요한 지역, 안전하고 믿을만한 인터넷 접속, 지속가능한 상품과 서비스에 관한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대해 진행상황을 보고한다.- 전 그룹에 걸처 일관되고 적당한 수준에서의 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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