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시장선도자, 도전자, 추종자 및 적소자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장 선도자 전략
2. 시장 도전자 전략
3. 시장 추종자 전략
4. 시장 적소자 전략
- 본문내용
-
▶ 시장 선도자
♦ 관련 제품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 보유
♦ 가격 변화와 신제품 도입, 유통 범위, 촉진의 강도에 있어서
다른 기업을 선도
♦ 경쟁자의 도전 또는 모방, 회피의 대상
* 새로운 사용자 층을 개발함으로써 시장을 확대
* 시장 침투 전략- 예:향수를 사용하지 않는
여성들이 향수를 사용하도록 유인
* 신시장 전략- 예:남자들이 향수를 사용하도록 함
* 지리적 확장 전략- 예:다른 나라에 향수를 수출
* 제품에 대한 새로운 용도를 발견하고 촉진함으로
써 시장을 확대
* 소비자들이 제품사용시 더 많이 사용하도록 유도
시장 점유율 방어
▷ 손자-“공격하지 않는 적에 대해 의존해서는 안되며,
그 자신이 난공불락이라는 사실에 의존하여야한다”
==> 가장 적극적인 대응은 계속적인 혁신
▷ “공격의 군대적 원칙”에 따라 선도자는 주도권을 행사하고, 선두에 서고, 경쟁자의 약점을 이용해야 함 선의 방어는 좋은 공격.
▷ 선도자는 모든 전선에서 최소한의 경계를 해야하며,
노출된 측면을 방치해서는 안됨
▷ 선도자는 비용이 소요되더라도 영역을 방어하는 것이 중요
▷ 방어적 전략의 목표:공격의 가능성을 줄이고, 위험성 적은 지역에 공격을 돌리며, 공격의 강도를 줄이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