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삼성-TESCO 테스코 홈플러스 국제협력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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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소개 및
합작투자과정

Ⅳ. 홈플러스 국제협력전략 분석

Ⅴ. 홈플러스 국제협력전략 성과

Ⅵ. 결론
본문내용
1. 국제협력전략
기업이 소유하고 있지 않은 자원을 국경을 초
월하여 타 기업으로부터 흡수하여 경쟁으로부
터 생존하기 위해 힘쓴다.
2. 합작투자
1) 합작투자의 개념
2) 합작투자의 유형-투자자본, 파트너, 소유권
3) 합작투자의 장단점
장점- ① 경제적 장점 ② 정치적 장점 ③ 사회적 장점
단점- ① 관리적 측면② 이익의 측면

Ⅲ.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 삼성물산의 유통업체 홈플러스와
영국 TESCO의 합작 회사
- 1999년 5월 출범
- 매출액
2004년 : 3조 9,000억원 ­ 업계 2위
2005년 목표 : 4조 6000억원
- 전국에 42개 영업점을 운영

2) 합작투자 과정
- 진입과정
- 진입시기 및 순서
- 진입모드 결정
- 합작내용
설립 당시 합작법인 지분은
삼성측 49%, TESCO측 51%

SWOT 분석

산업의 수익성을 결정짓는 5가지 요인 분석(M.E.Porter)

홈플러스의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참고문헌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 http://www.korcham.net
디스카운트 머천다이저 http://www.discountstorenews.com
체인스토어, http://www.chainstoreage.com
홈플러스 홈페이지 www.homeplus.co.kr
CEO 이승한 홈페이지 www.leeseunghan.p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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